아이폰을 pc와 연결해서 사진을 옮길 때는 멀쩡하게 jpg 파일로 옮겨지는 파일이.. 센드 애니웨어 같은 유틸을 사용해서 옮겨보면 heic라는 파일로 저장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윈도우 뷰어가 있어도 제대로 볼 수가 없는데..
imazing heic converter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면 쉽게 heic jpg 변환이 가능하다.
한 번은.. 아이폰 케이블이 없는 관계로 센드 애니웨어를 통해 아이폰의 사진을 pc로 옮겼는데.. 위와 같이 확장자가 heic이라는 파일로 저장되더라.
검색해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imazing.com이라는 사이트에서 heic jpg 변환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모양이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
그다음에, 페이지 제일 아랫부분까지 스크롤해보면.. imazing 구매 메뉴에서 imazing heic converter를 찾을 수 있다.
자신의 컴퓨터 os에 맞는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용량도 적은 편이라 걱정할 필요 없다. 라이선스는 100% 무료라서 돈 쓸 일은 전혀 없음! 그런데 단순히 heic jpg 변환뿐만 아니라... png로도 변환이 된다.
다운로드한 imazing heci converter를 설치 중..
heic jpg 변환방법(imazing heic converter)
설치한 다음에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변환하려는 heic파일을 찾아서 드롭 앤 다운으로 넣어주면 된다.
옮겨진 상태의 화면~ 마지막으로 밑쪽의 '포맷'을 jpg 또는 png로 선택하고.. 퀄리티는 100으로 맞추고 오른쪽은 convert버튼을 클릭!
heic jpg 변환된 파일이 저장될 경로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름!
변환이 정상적으로 성공했다는 메시지가 보인다. 저장 경로를 확인해보면 정상적으로 heic jpg 변환되어 저장되었음을 알 수 있다.
아이폰에서 pc로 사진을 옮겼는데 heic파일이 보인다면.. 꼭 이 방법을 사용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