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기상청의 정확도가 상당히 떨어진다는 이유로, 외국 기상청을 통해 일기예보를 조회하는 사람들이 현재 훨씬 많다고 한다.

 

나역시도 '윈디 닷컴'이나 '노르웨이 기상청'의 기상 데이터를 신뢰하는 편이지만, 사실 이것도 100% 정확하진 않더라. 그리고 이상하게도 2021년부터는 일기예보가 오락가락~

 

 

불과 몇 시간 만에 강수량이 사라지거나 줄거나 늘어나는 경우가 많아졌고..비가 쏟아지고 있다는데..실제로는 비가 한방울도 안내리는 경우도 많다.

 

노르웨이-기상청-시간당-일기예보-확인방법-1

이 글에서는 '노르웨이 기상청'의 시간당 일기예보 확인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네이버에서 '노르웨이 기상청'을 검색하면 제일 윗부분에 홈페이지 주소가 나타난다.

 

노르웨이-기상청-시간당-일기예보-확인방법-2

그런데 노르웨이 언어는 전혀 알아보기 힘들더라 ㅎㅎ 걱정할 필요없이.. 구글 크롬 번역기의 힘을 빌리면 되는데 '한국어'를 선택한다~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

 

Meteorologisk institutt

Meteorologisk Institutt

www.met.no

 

노르웨이-기상청-시간당-일기예보-확인방법-3

한국어로 번역된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일기예보'라는 부분을 찾을 수 있는데.. 여기서 바로 위치를 검색하면 안 되고~ 그 밑의 'YR'라는 파란색 링크를 클릭해야 한다.

 

노르웨이 기상청의 시간당 일기예보 확인하기

 

 

노르웨이-기상청-시간당-일기예보-확인방법-4

그러면, 현재 내 위치 또는 특정 지역을 검색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창이 나타난다.

 

아무래도 '노르웨이 기상청'이라서 노르웨이에 있는 도시들만 바로 아래 목록에 표시되는데.. 전 세계 어느 지역이라도 검색은 가능하더라. 한국어로 '서울'이라고 입력해도 검색이 될 정도니까~

 

노르웨이-기상청-시간당-일기예보-확인방법-5

위 화면은 노르웨이 기상청에서 '부산'으로 검색했을 때 주간 일기예보 목록이다.

 

왼쪽부터.. 밤, 아침, 대낮, 저녁으로 구분되어 있고, 그림을 통해.. 그 날 비가 오는지? 흐린지? 맑은지? 알아보기 쉽게 구분되어 있다.

 

그리고 그 옆에는 온도, 강수량, 바람 데이터가 있는데.. 제일 우측에 있는 것이 '시간별 예보'다.

 

특정일에 강수량이 표시되어 있다면.. 시간별 예보 열기를 클릭해서 비가 시간당 얼마나 올 것인지 미리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더라.

 

노르웨이-기상청-시간당-일기예보-확인방법-6

 

비예보를 시간당으로 보여주는 노르웨이 기상청의 데이터다. 위 화면처럼 '표'로 볼 수도 있고~ '그래프'로도 볼 수 있다.

 

이와같이 시간당 일기예보 정보을 알게되면, 실제로 시간당 폭우가 내릴 경우를 미리 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

 

앞서 언급했듯이 '예보'이기 때문에 완벽하진 않다. 요즘은 불과 몇 시간 전에 데이터가 바뀌는 경우도 많으니까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다.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Yr를 사용하는 이유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Yr를 사용하는 이유

얼마전에 뜬금없이 '노르웨이 기상청'이 실검에 오르는 이상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하긴.. 우리나라 기상청의 일기예보가 해도해도 너무 맞지 않다보니.. 정확도가 상당히 높은 노르웨이까지 눈

gong6587.tistory.com

✅윈디닷컴 일기예보~세상에서 제일 정확!

 

윈디닷컴 일기예보~세상에서 제일 정확!

최근 수 년간 소위 '구라청'이라고 불릴만큼 우리나라 기상청에 대한 대중들의 신뢰도는 급격하게 떨어진 상태다. (물론 그걸 의심없이 여전히 믿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예보'라는 그 자체가

gong6587.tistory.com

✅기상현상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기상현상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피치못할 사정으로 공사기간을 연장하거나 다른 이유로 관공서에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일이 생기기도 한다. 그게 '날씨'와 관련된 부분이라면 기상청에서 해당 기간의 기온이나 강수량등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