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한다는 의미로 특정 단어나 문장에 '취소선'을 그어서 표시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엑셀 셀 서식에 있는 일부 기능이라서 셀 서식을 실행하고 그냥 취소선 체크 또는 해제만 해주면 되지만.. 조금 더 빠른 작업 효율성을 위해서 '단축키'를 알아두는 편이 좋다.

 

 

검색해보면 엑셀 취소선 삭제 단축키를 설명해주는 분들이 많은데.. 추가 단축키에 대해서 언급하는 분들은 거의 없더라.

 

엑셀-취소선-단축키-추가-삭제-1

설명을 하고자, 간단한 표를 만들고 일부 단어에 취소선을 표시해보았다.

 

엑셀-취소선-단축키-추가-삭제-2

엑셀의 '셀 서식' 대화 상자를 불러온 상태에서 상단 탭 메뉴 중 '글꼴'을 열어보면 '효과'에서 '취소선을 찾을 수 있다. 바로 저 부분이 체크되어 있으면 취소선이 그어지고 체크 해제되면 취소선이 해제된다.

 

엑셀 취소선 단축키~ 추가, 삭제 방법은?

 

 

우선, 엑셀 취소선의 실행 단축키는 'CTRL+1'+'ALT+K'다. 이때.. 동시에 4개의 버튼을 누르는 게 아니라.. CTRL+1 따로~ ALT+K 따로~연속으로 누르면 된다.

 

엑셀-취소선-단축키-추가-삭제-3

그 반대로 엑셀 취소선의 삭제 단축키는 'CTRL+5'다.

 

엑셀-취소선-단축키-추가-삭제-4

위와 같이 모든 셀을 선택해서 한꺼번에 엑셀 취소선 추가 또는 삭제가 가능하다. CTRL, SHIFT 버튼 활용!

 

✅윈도우! 'CTRL'와 'SHIFT'키로 화일 삭제 편하게 하기

 

윈도우! 'CTRL'와 'SHIFT'키로 화일 삭제 편하게 하기

윈도우 뿐만아니라 윈도우에서 설치한 엑셀이나..한글 등의 프로그램에도마찬가지겠지만 '단축키'의 사용영역은 정말 엄청납니다. 사용범위도 넓고...무엇보다 시간도 절약되고..편하기까지 한

gong6587.tistory.com

 

또는 엑셀 취소선을 추가 또는 삭제하려는 셀을 CTRL로 지정해서 한꺼번에 설정할 수도 있다.

 

엑셀-취소선-단축키-추가-삭제-5

✅윈도우 키보드 '특수문자' 입력 요령!

 

윈도우 키보드 '특수문자' 입력 요령!

최소한 윈도우 상에서 문서작업을 한번이라도 해봤다면 누구나 윈도우 키보드 '특수문자'입력을 안해봤을리가 없겠죠?^^ 특수문자 입력은 기본적으로 '한글 자음키 + 한자키' 입니다. 'ㄱ'부터 '

gong6587.tistory.com

✅엑셀 셀전체 선택하기+ 셀삽입,셀삭제하기(단축키 활용)

 

엑셀 셀전체 선택하기+ 셀삽입,셀삭제하기(단축키 활용)

엑셀 초보자들에게 아주 편리한 팁을 몇가지 소개할까 합니다. 물론 초보자가 아니더라도 늘 쓰던 방법에만 익숙한 분들도 '단축키'를 알아두면 엑셀 문서작업시 상당히 능률적으로 시간을 단

gong6587.tistory.com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라고? 사용방법을 알아보니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라고? 사용방법을 알아보니

포털사이트 검색창으로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길래.. 그런 단축키가 정말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보았다. 헐.. 그런데 엑셀만의 '단축키'라고 말할 수 있을런지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