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1년 8월 9일부터 시행된 코로나 백신 10부제~ 나이 40대의 사람들은 이제야 본격적인 접종 시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백신에 대한 거부감도 상당히 많은 상황이고 나도 그런 마인드가 지배적이었으나.. 그래도 가족들을 위한 최선책이라는 판단하에 10부제로 예약을 하게 되었다.

 

 

생년월일 뒷자리가 똑같은 사람이 분명히 많을 텐데도.. 인터넷 예약 시 통신장애가 생기거나 그런 일은 없더라. 이 글은 코로나 백신 10부제 예약 후, 예약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코로나19-백신-10부제-예약확인-1

네이버에서 '코로나 백신예약'이라고 검색하면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가 바로 보인다.

 

코로나 백신 10부제 예약 기간 보기

 

코로나19-백신-10부제-예약확인-2

위 화면에 보이는 것이 얼마 전부터 시행 중인 코로나 백신 10부제다. 본인의 생년월일 끝자리와 동일한 날에 정해진 예약시간 동안 예약을 하면 되더라.

 

그런데.. 자세히 보면 시간이 참 특이하다. 그날 아침부터가 아니라 저녁 8시부터 다음 날 저녁 6시까지다.

 

코로나19-백신-10부제-예약확인-3

예약을 끝내면 질병관리청에서 1차 예약 확인 안내 문자메시지를 보내준다.

 

이때, '예약번호'는 절대 잊어버리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나중에 따로 예약 확인을 하려고 한다면 저 예약번호 입력이 필수니까..

 

코로나19-백신-10부제-예약확인-4

내 예약이 정확한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코로나 백신 10부제 예약할 때와 마찬가지의 과정을 그대로 거쳐야 한다. 다양한 인증서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방법을 선택!

 

코로나19-백신-10부제-예약확인-5

예전에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은 상태라.. 다시 이용해 보기로 했다. 금융인증서가 없다면 아래의 발급방법을 참고!

 

✅금융인증서 발급(경남은행)및 사용방법

 

금융인증서 발급(경남은행)및 사용방법

지난 2021년 초부터 공인인증서 이외에도 다른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금융인증서'도 그중 하나입니다. 사실, 이전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길어서 금융인증서 발급

gong6587.tistory.com

 

코로나19-백신-10부제-예약확인-6

한번 발급한 금융인증서는 생각보다 간편하다. 이름,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어디서는 이용이 가능하다. 물론 문자메시지를 통한 숫자 확인 과정을 필수다.

 

코로나19-백신-10부제-예약확인-7

정상적으로 확인이 되면 위와 같은 누구누구님의 금융인증서와 유효기간이 표시된다. 이 상태에서..

 

내가 예약한 코로나 백신 10부제 확인 방법은?

 

 

코로나19-백신-10부제-예약확인-8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시스템 페이지 제일 위의 '예약 조회/취소' 메뉴를 누르면 된다.

 

코로나19-백신-10부제-예약확인-9

얼마 전에 예약했던 코로나 백신 10부제 예약정보가 보인다.

 

예약번호를 비롯해서 이름, 주민등록번호, 1차 예약 백신의 종류.. 접종받는 의료기관 명칭, 일시, 2차 접종일까지 모두 명시되어 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예약번호를 모르면 절대 조회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화이자 1차 후기~백신 부작용은 별로

 

화이자 1차 후기~백신 부작용은 별로

코로나 백신 부작용에 관련된 뉴스를 여러 번 접하다 보니.. 백신을 정말 맞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그런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요. 아직까지 코로나 검사도 해본 적이 없지만.. 그래도 가족들의

gong6587.tistory.com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메디안디노스틱 후기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메디안디노스틱 후기

무료로 임산부에게 지급되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10개를 거의 다 사용해 버려서, 가까운 편의점에 들러 진단 키트를 유료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자가진단키트를 제조하는 업체가 꽤

gong6587.tistory.com

✅코로나 끝나면 100% 날아갈 주식 3가지

 

코로나 끝나면 100% 날아갈 주식 3가지

최근 러시아 백신이 이슈입니다. 확인된 바 없지만 이 백신이 예방 효과도 좋고 가성비도 좋다고 하네요. 이런 걸 보면 점점 코로나가 끝나가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이 글에서는 코로나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