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시장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지도 꽤 오랜 기간이 지났네요. 수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 때문에 업비트를 선호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저는 여전히 빗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여전히 이런저런 장단점 존재합니다만.. 국내에선 1, 2위를 다투는 기업이라 믿고 투자하기엔 나쁘지 않은 곳이죠.

 

 

본인의 자산 보호를 위해 2 채널 인증 등록 설정도 할 수 있는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빗썸에 구글 otp 등록을 어떻게 하는지? 설명하고자 합니다.

 

빗썸-구글-otp-등록방법-1

빗썸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상태의 화면입니다. 우측을 보시면 현재 레벨과 otp 미사용이라는 표시가 보이네요. 미사용인 경우는 카카오톡 알림과 ARS 인증 방식만 사용할 수 있으나.. OTP까지 등록하면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빗썸-구글-otp-등록방법-2

빗썸 인증센터 페이지를 확인해보시면.. 현재 본인의 레벨 확인이 가능한데요. 회원가입 후 본인인증 과정을 거친 사람들은 모두 레벨 2에 해당이 됩니다.

 

레벨 3,4는 '선택'사항인데.. 차이점은 출금 시 한도입니다. 그 외는 차이점이 없어요^^ 즉, 빗썸에서 투자한 돈을 현금화할 때 금액이 어느 정도 크다면 서약서, 거주지 증명을 해라는 뜻이죠.

 

빗썸-구글-otp-등록방법-3

빗썸 2 채널 인증 등록 화면입니다. 아까도 이야기했지만.. 가입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알림 톡, ARS 방식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구글 OTP 인증은 별로로 '사용하기' 버튼을 누르고 설정을 해야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2단계 인증 OTP 추가방법

 

구글 2단계 인증 OTP 추가방법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하다 보면, 비번을 입력하면 바로 로그인이 되는 게 아니라... 2단계 인증을 요구하는 일이 있습니다. 본인이 구글 계정 설정에서 2단계 인증을 했기 때문에 해지를 하지 않

gong6587.tistory.com

 

빗썸-구글-otp-등록방법-4

'사용하기' 버튼을 누르는 순간, 위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승인하기를 누르세요~ 말이 비활성화지.. 어차피 OTP 인증하고 설정하면 다시 활성화되니까 걱정할 필요 없어요.

 

정말 간단한 구글 otp 빗썸 등록하기

 

 

빗썸-구글-otp-등록방법-5

구글 OTP 인증은 스마트폰으로 QR코드만 찍으면 바로 사용 가능할 만큼 간단합니다. 혹시라도 코드 스캔이 안되면 화면에 보이는 키를 직접 입력하면 되고요.

 

빗썸-구글-otp-등록방법-6

스마트폰에서 구글 OTP 앱을 실행하면, 화면 오른쪽 밑에 + 버튼이 보입니다. 터치하세요~ 그러면 QR코드 스캔을 실행하고 컴퓨터 화면 속의 QR코드를 불러옵니다.

 

그러면 바로 '빗썸'이라는 이름의 OTP가 목록에 생성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라.. 당연히 빗썸 계정에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빗썸-구글-otp-등록방법-7

제일 먼저, 보안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의 휴대폰 번호로 ARS 인증을 받습니다. 그리고 제일 마지막에 구글 OTP 번호를 입력! '확인'버튼을 누르세요.

 

빗썸-구글-otp-등록방법-8

빗썸 계정에 새로운 2 채널 인증 수단(구글 OTP)이 등록되었다는 메시지.. 이렇게 등록이 정상적으로 되면,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되고요.

 

다시 로그인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아이디, 비번을 입력하면 기존의 보안번호 대신, 구글 otp에서 생성된 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빗썸

‎원화마켓 이용 가능한 거래소 빗썸 실명계좌로 안전하게 투자하세요. 빗썸이 처음이라면 비트코인을 드려요. No.1 가상자산 플랫폼 빗썸 ◎ 빠르고 간편한 앱! · 1분이면 OK! 가입부터 거래까지

apps.apple.com

✅바이낸스에서 빗썸으로 코인 출금하기(이더리움)

 

바이낸스에서 빗썸으로 코인 출금하기(이더리움)

바이낸스에서 잘못된 네트워크를 통해 빗썸으로 입금을 하면 '오입금'으로 거의 반년 간 돌려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그 경험자고, 실제로 그런 일이 꽤 있다고 하네요. 빗썸으로 코인

gong6587.tistory.com

✅빗썸 출금주소 등록하기 진짜 번거롭다

 

빗썸 출금주소 등록하기 진짜 번거롭다

최근 가상화폐 시장의 상태가 정말 좋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바로 메이저 코인의 몰락입니다. 그 유명한 '라이트 코인'의 경우는 빗썸과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