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상화폐 시장의 상태가 정말 좋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바로 메이저 코인의 몰락입니다.

 

그 유명한 '라이트 코인'의 경우는 빗썸과 업비트에서 거래지원이 종료된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있더라구요.(2022년 6월 상폐) 저도 라이트 코인에 소액 투자 중이었는데.. 이렇게 될 거라곤 예상못했네요ㅠㅠ

 

 

울며 겨자 먹기식으로 손절하는 분들도 꽤 있으신데요. 해당 코인이 해외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면 그곳으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가만있다가 국내거래소에서 상폐당하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빗썸_출금주소_등록하는_방법_1

하지만 예전과 다르게 해외거래소로 이동이 상당히 까다로워졌습니다. 특히 빗썸이 심하더라구요.

 

이 글은 빗썸에서 출금 주소를 등록했던 제 경험담이고요~ 꼭 내용을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빗썸_출금주소_등록하는_방법_2

이렇게 번거로운 절차가 예전에는 없었는데요. 아무래도 다양한 보안 사고가 발생하다보니.. 상당히 까다로워진 듯합니다. 어떻게 보면 잘된 일일수도 있죠.

 

처음에는 아무 생각없이.. 라이트 코인 출금 화면에서 '개인'을 선택한 다음, 받는 사람 성명(한글, 영어)을 입력~ 해외거래소로 보낼 금액을 지정했습니다.

 

빗썸 바로가기

 

빗썸_출금주소_등록하는_방법_3

그랬더니 위와 같은 경고메시지가 나타나더라고요. 출금 주소 등록 안내??

 

이게 무슨 말인가 하면 해당 거래소로 출금을 하고 싶다면 본인 과정을 무조건 거쳐야 한다는 이야기예요. 그런데 이게 간단한 게 아니더라고요 ㅠㅠ

 

먼저, 출금할 거래소를 지정하고 반는 분은 '본인'으로 체크합니다.

 

빗썸 출금주소 등록 거절당한 이유

 

 

빗썸_출금주소_등록하는_방법_4

위 왼쪽은 '바이낸스' 앱의 화면이고, 오른쪽은 '빗썸' 앱의 화면입니다.

 

라이트 코인 입금 주소를 복사해서 빗썸 출금 주소에 붙여 넣고.. 신분증 캡처후 심사를 요청했는데 거절당했습니다.

 

왜 거절되었는지 확인해보니.. 단순히 신분증 캡쳐 사진만 올리면 안 되고, 바이낸스 입금 주소 및 계정이 포함된 사진도 업로드를 해야 하더라고요.

 

빗썸_출금주소_등록하는_방법_5

하지만 두 번째 심사도 거절당했습니다. 이유는.. 위 오른쪽 사진처럼 신분증과 계정, 신분증과 입금 주소가 같이 보이는 사진을 첨부해야 하는 빗썸의 규정 때문이었습니다.

 

빗썸 출금 주소 등록하기를 실제로 한번 해보시면 압니다. 얼마나 귀찮고 번거로운지 ㅠㅠ 사진 용량이 크면 업로드도 안돼서 짜증..

 

빗썸_출금주소_등록하는_방법_6

이렇게, 라이트 코인이 입금될 주소와 신분증이 동시에 보이도록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실수로 신분증 주민번호 뒷자리를 가리지 않아서 조금 찝찝하긴 한데.. 큰 문제없을 거라고 봅니다.

 

이렇게 했더니 결국 3번 만에 빗썸 출금 주소 등록에 성공했고요. 빗썸에 있던 라이트 코인을 무사히 바이낸스로 전송할 수 있었답니다.

 

✅드디어 빗썸 오입금 문제 환불에 성공하다

 

드디어 빗썸 오입금 문제 환불에 성공하다

빗썸 사용자라면 오입금 환불 문제가 생겼을 때, 무조건 필독을 권장한다. 지난 2018년~비트코인이 최고점을 찍던 시절.. 매도 타이밍을 놓치는 바람에 계속된 폭락 추세를 멍하니 지켜봐야만 했

gong6587.tistory.com

✅빗썸에 구글 otp 등록하는 방법

 

빗썸에 구글 otp 등록하는 방법

코인 시장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지도 꽤 오랜 기간이 지났네요. 수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 때문에 업비트를 선호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저는 여전히 빗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gong6587.tistory.com

✅바이낸스에서 빗썸으로 코인 출금하기(이더리움)

 

바이낸스에서 빗썸으로 코인 출금하기(이더리움)

바이낸스에서 잘못된 네트워크를 통해 빗썸으로 입금을 하면 '오입금'으로 거의 반년 간 돌려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그 경험자고, 실제로 그런 일이 꽤 있다고 하네요. 빗썸으로 코인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