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차량가 뜻밖의 사고를 당해 폐차처분을 하고, 개인명의의 차량을 구매했습니다. 물론 제 차는 아닙니다^^ 그런데 반도체 이슈때문에 신모델 구매가 정말 어렵더라고요.
대기하면 무려 6개월 이상 소요되니 황당한 상황 ㅠㅠ 그래서 벤츠는 포기하고 'BMW'를 선택했는데요.
굳이 큰 대형, 중형은 불필요해서 조금 사이즈가 작은 차량이 2022년형 320i를 선택했습니다. 반도체 이슈의 영향으로 다양한 전자 옵션이 빠진 상태라 아쉬웠지만, 차가 꼭 필요했기에 어쩔 수 없었네요.
평택에서 내려왔다는 BMW 320i 화이트 색상입니다. 딜러와 함께 차량 검수 완료!
차량 검수 후.. 선팅과 블랙박스, 하이패스 등의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요즘은 BMW 자체에서 블랙박스도 순정으로 나오네요. 상시전원 연결도 안 되고 화질은 그냥 평범하니까 큰 기대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 대신 전용 앱과 연결하면 스마트폰에서 바로바로 동영상을 볼 수 있더라고요~
내비게이션 화면 바로 밑을 보면 올드한 스타일의 에어컨 버튼들이 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 불편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비상등 위치는 왜 저기에 조그맣게 ㅠㅠ 한참을 쳐다봐야 보일 정도..
2022년형 BMW 320i의 뒤태입니다. 뒤늦게 알게 된 사실인데요. 트렁크가 수동입니다 ㅠㅠ
물론 스마트키로는 작동되지만.. 닫을 때도 수동이라 의미 없음~ 이것도 반도체 이슈로 빠진 부분이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트렁크 바닥 밑에 배터리가 들어있습니다. 차량 배터리가 왜 뒤에 있는진 모르겠지만.. 처음 이 차를 접한 제 입장에선 정말 특이하더군요. 엔진은 앞에 있으면서 ㅋㅋ
자동차 계기판은 모두 전자동식인데요. 디스플레이 자체가 조금 알아보기가 어렵습니다.
보다 더 심플하게 만들었음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연료 눈금도 왼쪽 구석에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못 알아보겠더군요. 익숙해지면 괜찮아지겠죠^^
BMW 320i MSP 모델이라서 그런지.. 앞 타이어와 뒷 타이어 규격이 다릅니다. 앞바퀴는 255 40R 18인데..
뒷타이어는 225 45R 18입니다. 미쉐린 런플렛 타이어라 통통하고 딱딱한 느낌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그리고 차량 출고 후에 딜러가 알려줘서 알게 된 건데요.. BMW 밴티지라는 앱이 있더라고요. BMW 관련 코인을 적립하고 정비나 액세서리 구매 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고된 BMW 320i ~ 밴티지 등록하기
법인은 등록이 안 되는 것 같고, 개인 명의의 차량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계정 활성화와 본인인증인 필수!
이메일로 활성화시킨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구매한 차량을 등록하면 됩니다. 오른쪽 위의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오른쪽 화면으로 전환되는데요. '차량 보기'를 터치하세요.
그러면 등록된 차량이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그 밑의 '새로운 차량 추가'버튼을 누르면.. '본인인증' 필요에 대한 메시지가 나오죠?
반드시 차량을 구매한 사람의 연락처를 통해서 인증을 받아야만 차량등록이 가능합니다.
차량 등록은 '차대번호'가 반드시 필요하고요. 회원 정보상의 휴대폰 번호가 차량 구매 정보와 정확히 일치해야 정상 등록이 됩니다. 대리 등록은 전혀~ 안되니까. 시간낭비 마세요.
그런데 실제로 등록했더니 'ACTIVE'인 상태인데.. 아직 아무런 혜택이 없네요. 신차 구매금액에 따른 등급은 차량 등록 익월부터 적용된다고 하니.. 한참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실제로 1개월 뒤에 10만 포인트 적립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