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는 더하기, 빼기 같은 사칙연산 수식은 기본입니다. 그냥 단순하게 +, - 를 사용해도 상관없으나, 엑셀 함수를 사용해보시면 훨씬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10년이 넘어도 엑셀 초보자인 저는 함수를 잘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엑셀 함수 빼기 'imsub'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빼기 이외에도 더하기, 나누기 등도 별도의 엑셀 함수가 있으니까, 모르는 것보다는 알아두시면 나중요 유용하실 듯~

 

엑셀-빼기-함수-imsub-사용방법-1

엑셀 빼기 함수 imsub을 설명드리고자, 위와 같은 임의의 표를 작성했습니다. 제일 뒷부분의 소계가 a항목에서 c항목을 뺀 결과값이 입력되게 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나누기' 함수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엑셀 나누기 함수 quotient 적용하기

 

엑셀 나누기 함수 quotient 적용하기

엑셀 함수들은 정말 셀 수 없을 만큼 많죠? 그중에서, '나누기' 수식과 관련된 함수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나누기 함수는 실제로 사용 빈도가 거의 없는 함수일 수도 있습니다. 저 역시도 마찬

gong6587.tistory.com

 

어떻게 보면 불필요한 엑셀 함수 같기도 한데.. 다 이유가 있으니까 이런 함수들도 존재하는 거겠죠? 엑셀 더하기 함수의 경우는 'sum'을 많이 사용하더라고요.

 

엑셀-빼기-함수-imsub-사용방법-2

자, a항목의 첫 번째 100이라는 숫자에서 c항목의 첫 번째인 50을 뺀 결과값을 표시하고자 한다면~ 가장 흔하게 적용되는 방법이 바로 위와 같습니다.

 

엑셀 빼기 함수 imsub 적용방법

 

 

그냥 B5에서 D5사이에 - 부호만 입력하면 돼요. 그러면 그 결과값이 아래와 같이 50이 됩니다.

 

엑셀-빼기-함수-imsub-사용방법-3

이번에는 엑셀 빼기 함수 imsub을 적용해보겠습니다. 결과값을 표시해줄 셀에 =imsub을 입력해보면 '두 복소수의 차를 반환합니다'라는 설명이 보입니다.

 

단순히 말해서, 숫자에서 숫자를 빼준다는 이야기죠~

 

엑셀-빼기-함수-imsub-사용방법-4

imsub 함수를 적용할 때는 반드시, 앞부분은 빼고자 하는 값을~ 뒷부분은 빼려는 값을 입력해야 합니다.

 

가령, 위 표에서 처럼 300에서 90을 빼려면 =imsub(앞 숫자, 뒷 숫자) 이렇게 입력해야 된다는 거죠. 즉, 앞에서 뒤를 뺀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릅니다.

 

엑셀-빼기-함수-imsub-사용방법-5

만약, 그 반대로 c항목에서 a항목을 뺀다고 가정해볼게요. 50에서 500을 빼려면 =imsub(50, 500)을 입력하면 되겠죠.

 

엑셀-빼기-함수-imsub-사용방법-6

그 결과값을 확인해보면 -450이 됨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엑셀 빼기 함수 imsub의 기본 적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엑셀 초보자분들에게 나름대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도 계속 공부 중입니다.

 

엑셀 함수는 정말 상상 초월할 정도로 다양합니다. 우리가 그 모든 걸 모를 뿐이죠.

 

✅엑셀 더하기 '+'와 'sum'의 차이점

 

엑셀 더하기 '+'와 'sum'의 차이점

엑셀에서 정말 흔하게 사용되는 기본 기능 중의 하나가 바로 '더하기'이다. 엑셀을 사용중에 계산기가 없을 때도 단순한 합계를 구하거나 사칙연산을 하고 싶을 때도 엑셀에 숫자와 부호 등만

gong6587.tistory.com

✅엑셀 순환참조 오류 찾기와 해결

 

엑셀 순환참조 오류 찾기와 해결

엑셀 데이터 업데이트를 비롯해서..각종 '경고' 메시지들은 엑셀 문서 파일을 열때마다 가끔 짜증을 유발한다. '순환참조' 오류도 그 중 하나인데~ 해당 엑셀 파일이 포함하고 있는 내용이 많고

gong6587.tistory.com

✅엑셀 색깔카운트 (폰트 색깔별 셀개수 구하기)

 

엑셀 색깔카운트 (폰트 색깔별 셀개수 구하기)

특정 글자, 서식이 포함된 셀개수를 구하는 방법은 '통계' 데이터를 분석할 때 아주 유용한 기능이기도 하다. 셀속에 채워진 색깔 또는 폰트가 서로 다른 색깔로 구분되어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