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는 더하기, 빼기 같은 사칙연산 수식은 기본입니다. 그냥 단순하게 +, - 를 사용해도 상관없으나, 엑셀 함수를 사용해보시면 훨씬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10년이 넘어도 엑셀 초보자인 저는 함수를 잘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엑셀 함수 빼기 'imsub'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빼기 이외에도 더하기, 나누기 등도 별도의 엑셀 함수가 있으니까, 모르는 것보다는 알아두시면 나중요 유용하실 듯~
엑셀 빼기 함수 imsub을 설명드리고자, 위와 같은 임의의 표를 작성했습니다. 제일 뒷부분의 소계가 a항목에서 c항목을 뺀 결과값이 입력되게 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나누기' 함수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어떻게 보면 불필요한 엑셀 함수 같기도 한데.. 다 이유가 있으니까 이런 함수들도 존재하는 거겠죠? 엑셀 더하기 함수의 경우는 'sum'을 많이 사용하더라고요.
자, a항목의 첫 번째 100이라는 숫자에서 c항목의 첫 번째인 50을 뺀 결과값을 표시하고자 한다면~ 가장 흔하게 적용되는 방법이 바로 위와 같습니다.
엑셀 빼기 함수 imsub 적용방법
그냥 B5에서 D5사이에 - 부호만 입력하면 돼요. 그러면 그 결과값이 아래와 같이 50이 됩니다.
이번에는 엑셀 빼기 함수 imsub을 적용해보겠습니다. 결과값을 표시해줄 셀에 =imsub을 입력해보면 '두 복소수의 차를 반환합니다'라는 설명이 보입니다.
단순히 말해서, 숫자에서 숫자를 빼준다는 이야기죠~
imsub 함수를 적용할 때는 반드시, 앞부분은 빼고자 하는 값을~ 뒷부분은 빼려는 값을 입력해야 합니다.
가령, 위 표에서 처럼 300에서 90을 빼려면 =imsub(앞 숫자, 뒷 숫자) 이렇게 입력해야 된다는 거죠. 즉, 앞에서 뒤를 뺀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릅니다.
만약, 그 반대로 c항목에서 a항목을 뺀다고 가정해볼게요. 50에서 500을 빼려면 =imsub(50, 500)을 입력하면 되겠죠.
그 결과값을 확인해보면 -450이 됨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엑셀 빼기 함수 imsub의 기본 적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엑셀 초보자분들에게 나름대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도 계속 공부 중입니다.
엑셀 함수는 정말 상상 초월할 정도로 다양합니다. 우리가 그 모든 걸 모를 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