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종이 우편물로 전기요금 청구서를 받아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되도록이면 청구방법을 이메일로 바꾸시길 권장드립니다.
할인 혜택도 있고.. 무엇보다 나중에 증빙자료로 제출하는 경우, PDF 파일로 따로 저장도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으니까요.
그런데 전기요금 이메일 청구서를 인쇄를 했더니 이상하게도.. 그래픽 오류가 생기는 일이 있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은 그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에요.
제 이메일을 통해 매월 정기적으로 받고 있는 전기요금 이메일 청구서들이 보이네요~
평소에 청구서를 이메일로 받고 있다면 그 신청은 한전에 전화 문의 또는 인터넷 가입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이메일을 열어보면, 화면에 '전기요금 상세보기' 버튼이 보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랜덤으로 생성되는 인증번호 입력 확인 과정을 거쳐야 전기요금 청구서 내역 조회가 가능해요.
한전에서 보내오는 전기요금 이메일 청구서는 A4지 한 장에 거의 딱 들어가는 크기예요.
제일 밑으로 내려보시면 '프린트'라는 작은 버튼이 보입니다. 버튼을 눌러서 실제 종이에 인쇄 또는 PDF 등의 문서로 바로 저장할 수 있고요.
그런데 인쇄 미리 보기 화면으로 들어갔더니 이상한 오류가 생깁니다.
위 화면을 보세요. 뭔가 좀 이상하죠? 배경 그래픽이 있었던 것 같은데 보이지 않고 어색하네요.
전기요금 이메일 청구서 화면을 제일 밑으로 내려보니.. 월별 사용량 추이와 전기사용량 비교 그래프까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는 사실,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데요. 해결방법은 인쇄 설정에 있더라고요.
전기요금 이메일 청구서 그래픽 오류 간단히 해결!
인쇄 미리 보기 화면에서 '설정 더 보기'를 눌러서 세부 설정을 확인하세요.
제일 밑을 보시면 '옵션'에 숨겨진 두 가지 설정이 보입니다. '배경 그래픽'이라는 부분이 체크가 되어 있지 않으면 무조건 체크하세요.
그런 다음에 다시 인쇄 미리 보기 화면을 확인하면.. 배경 그래픽이 표시되면서~ 그전에 보이지 않던 청구서와 전혀 다른 느낌입니다. 훨씬 깔끔해 보이죠?
전기요금 이메일 청구서 화면을 제일 밑으로 내려보니.. 월별 사용량 추이 그래프와 전기사용량 비교 그래프가 모두 정상적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