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명의의 전기요금이나 각종 공과금을 납부할 때, 자동이체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개인'이 법인명의의 뭔가를 마음대로 신청하려면 각종 증빙서류 제출이라는 제약이 있죠.

 

하지만 한전 사이버지점을 이용하면 불편함 없이 쉽게 법인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한전 사이버지점에 개인명의로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법인명의의 전기요금 조회, 납부, 자동이체 신청 등을 위해서 '법인번호'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알아야 하고요.

 

한전 기업서비스 신청하기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상단 메뉴를 보시면 '개인', '법인', '대용량'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법인'을 눌러주세요~

 

법인_전기요금_자동이체_신용카드_신청방법_1

법인이라고 해서 딱히 그 법인 회사 직원이 맞는지 안 맞는지 직접적으로 확인하는 절차는 없습니다. 필요한 건 본인인증을 통한 로그인이죠~

 

법인_전기요금_자동이체_신용카드_신청방법_2

한전 기업서비스 이용신청 화면입니다. '법인 사이버지점' 신규서비스 신청을 클릭하세요.

 

👉︎한전 사이버지점

 

법인_전기요금_자동이체_신용카드_신청방법_3

그리고 등록할 회사 정보, 법인번호, 업종, 업태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위에서 사업자등록번호와 법인번호가 필수라고 이야기드렸죠?^^

 

법인_전기요금_자동이체_신용카드_신청방법_4

이 부분은 '담당자'로 등록되는 부분이라서 필수로 입력해야 합니다. 따로 확인 전화가 오고 그러진 않아요.

 

법인_전기요금_자동이체_신용카드_신청방법_5

그런데 우습게도 분명히 법인 고객번호인데.. 등록을 하면 개인 고객번호 목록에 표시가 됩니다. 오류인지 편의상 이렇게 만든 건지는 모르겠네요.

 

법인_전기요금_자동이체_신용카드_신청방법_6

등록된 사업자번호 관리 화면입니다. 정확하지 않으면 '승인'되지 않아요.

 

법인_전기요금_자동이체_신용카드_신청방법_7

사업자번호로 조회한 담당자관리 화면입니다.

 

법인 전기요금 자동납부(신용카드) 신청하기

 

 

법인_전기요금_자동이체_신용카드_신청방법_8

한전 사이버지점 상단 메뉴에서 '조회/납부'를 선택합니다. 사이버지점에서는 전기요금을 바로 카드결제 또는 이체가능합니다.

 

'자동납부' 신청은 사이버지점에서 공인인증서로 신청하시거나.. 한전 고객센터로 전화 신청하시면 되니까 굳이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방문하면 증빙서류까지 요구하니까 불편해요)

 

법인_전기요금_자동이체_신용카드_신청방법_9

자동납부 출금방법 및 유의사항 안내입니다. '자동납부신청' 버튼을 누르세요.

 

법인_전기요금_자동이체_신용카드_신청방법_10

사업자번호 또는 법인번호로 조회하면 등록된 고객번호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여러 개라도 한 번에 신청은 안되고 따로따로 신청서 작성을 해야 합니다.

 

법인_전기요금_자동이체_신용카드_신청방법_11

자동이체 정보 입력화면이에요. 납부방법은 '신용카드이체'를 선택하시고 카드사명, 번호, 유효기간, 카드 명의를 정확히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법인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 유효하지 않은 인증서라는 황당한 메시지가 뜨면서 등록이 안 되는 경우도 있어요.

 

그런 경우에는 한전고객센터 123에 전화하셔도 상담하면 바로 처리해 줍니다. 여기까지 법인 전기요금 자동이체(신용카드) 신청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전기요금 자동납부 신청

 

✅한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신청? 아무나 못함

 

한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신청? 아무나 못함

으뜸효율? 아마도 이런 환급신청이 있다는 사실 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태반이라고 봅니다. '한국전력'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이라고 하는데요. 정식 명칭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gong6587.tistory.com

✅태양광 전기요금 계산 방식의 이해

 

태양광 전기요금 계산 방식의 이해

건물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면 전기요금이 상당히 줄어든다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뭐 틀린말은 아니다. (다만, 초기 시설 투자비용이 있으니 고민하게 되는 건 사실임) 내 경험상의 이

gong6587.tistory.com

✅한전 전기요금 조회~연간 요금납부증명서 발급가능

 

한전 전기요금 조회~연간 요금납부증명서 발급가능

각종 관리업무 또는 특정 기관에 증빙서류를 제출하고자 할 때, 한전 전기요금 조회는 필수 입니다. 국번없이 123으로 전화해서 해당 기간 동안의 전기사용량, 금액 등이 명시된 내역을 팩스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