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효율? 아마도 이런 환급신청이 있다는 사실 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태반이라고 봅니다. '한국전력'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이라고 하는데요. 정식 명칭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입니다.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 구매비용의 10%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며,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누구나 다 환급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혹해서 신청하려는 분들이 정말 많으실 텐데.. 위에 보시다시피 '복지할인 가구'가 대상입니다. 전혀 관련이 없다면 대상 자체가 아니라는 이야기죠.

 

한전-으뜸효율-가전제품-환급신청-방법-1

위 화면이 한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신청이 가능한 홈페이지입니다.

 

2021년의 기준.. 적용 가능한 기간은 전자제품 구매 기간 2021년 4월 23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며 신청기간도 똑같습니다.

 

★지원 가능 제품 목록은 아래를 참고

 

한전-으뜸효율-가전제품-환급신청-방법-2

위와 같은 품목들이 그 대상인데요.. 등급도 중요하지만 '적용기간 시행일'이 제일 중요합니다. 만약, 저 기준에 맞지 않는다면 애초에 신청할 수 조차 없습니다.

 

한전-으뜸효율-가전제품-환급신청-방법-3

한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신청 홈페이지에서 '지원대상 제품 검색'은 손쉽게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품목을 에어컨으로 선택하고 모델명을 직접 입력해보았습니다.

 

한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신청

 

 

그랬더니.. 저희 집에 있는 에어컨의 효율등급이 3등급으로 나오네요. 에어컨의 경우는 1~3등급 모두 환급신청이 가능하더라고요. (온라인, 오프라인 구매와 상관없이 반드시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함)

 

한전-으뜸효율-가전제품-환급신청-방법-4

하지만, 2021년 4월 23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이 대상이고~ 그 이전은 지원대상이 아니라 소급적용 불가입니다. (제품 설치일자 기준이 절대 아니고~영수증 및 거래내역서상 구매일자가 2021년 4월 23일 이후여야 함)

 

한전-으뜸효율-가전제품-환급신청-방법-5

환급 신청을 하기 전에 제일 먼저 확인해야 하는 사항은 바로 내가 환급 대상자인지 아닌지 명확히 확인하는 일입니다. '대상자 확인' 메뉴로 들어가 보면..

 

한전-으뜸효율-가전제품-환급신청-방법-6

위와 같이 '복지대상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라면 '복지 구분'에 본인, 가구원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지역도 선택하고 이름, 주민번호를 입력~ '조회'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환급신청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대상자임이 확인되면.. 환급받을 계좌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신분증 사본(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만 가능하고 주민번호나 성명을 가리고 첨부하면 계좌 등록 자체가 불가능하니.. 절대 그러지 마시길~

 

✅신분증 사본 만들기(스캔 앱+엑셀 활용)

 

신분증 사본 만들기(스캔 앱+엑셀 활용)

본인의 신분증(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을 어떤 기관에 제출을 할 경우, 당연히 '사본'이 필요합니다. 주변에 '복사기'가 없더라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어서 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방법

gong6587.tistory.com

✅한국 에너지 공단 무료 스티커(절전,절수) 신청방법

 

한국 에너지 공단 무료 스티커(절전,절수) 신청방법

건물이나 사무실 관리용으로 부착할만한 '스티커'를 검색하던 중에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홍보용 스티커가 꽤 있더라~(물론 착불비는 별도) 그 대표적인 것이 '절전','절수' 스티커인데.. '한국

gong6587.tistory.com

✅전기요금 조회 납부방법 인터넷지로

 

전기요금 조회 납부방법 인터넷지로

상가 공용전기요금 자동 납부를 정기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건물관리를 하다 보면.. 공실인 경우, 나중에 임대가 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자동 납부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편물로 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