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이나 대학교 다닐 때까지는 안경을 쓴 적이 없는데.. 스마트폰 시대에 눈도 나빠지고 점점 노화가 오다 보니 결국 저에게도 안경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안경 쓰시는 분들은 모두 느끼시겠지만, 안경에 김서림 현상이 발생하면 정말 짜증 나시죠? 뜨거운 국밥을 먹을 때도 그렇고.. 마스크를 매일 착용하는 와중에 김서림 때문에 앞이 안 보이면 안경을 벗을 수밖에 없어요.
이런 걱정을 해결해주는 아이템이 등장했는데요. 바로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입니다. 평소에 쓰는 안경닦이를 이 제품으로 바꾸기만 하면 됩니다.
'에코후레쉬'라는 회사에서 개발 판매 중인 김서림 안경닦이의 정식 명칭은 '김서림 방지 안경 클리너'입니다. 이렇게 작은 종이박스에 포장되어 있는데.. 내용물도 안경닦이 1장입니다 ㅎㅎ
박스 뒤편에 있는 김서림 안경닦이의 사용방법과 주의사항.. 그리고 어떤 성분이 들어있길래 김서림이 방지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주의할 점은 안경닦이 천을 절대 물에 적시거나 세탁해서는 안되며, 사용한 후 지퍼 비닐팩에 밀봉해서 보관해야 합니다. 그래야 최대한 오래 사용이 가능하거든요.
품목이 '특수목적 코팅제'라고 하는데.. 사용된 물질을 보니 '폴리 옥시 에틸렌 소르비톨 모노라우 레이트'라는 계면활성제가 포함되어 있네요.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는 1회 사용 시 최소 8시간~ 최대 12시간 지속된다고 합니다.
횟수로는 200회 이상~ 기간으로는 6개월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이 부분은 사용자가 사용하기 나름이겠죠^^
에코후레쉬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 후기
아무래도 약제가 발려진 안경닦이라서.. 자주 사용하면 그만큼 수정은 단축됩니다.
지저분한 내 안경~ 얼룩도 많고.. 평소에 마스크 때문에 김서림은 생활의 일부였죠.
일단, 일반 안경닦이로 열심히 닦고 기름기를 제거해 주었습니다. 그래도 별로 깨끗하진 않네요.
이제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로 양쪽 안경알을 꼼꼼히 닦아줍니다. 재질 자체는 일반 안경닦이와 똑같아은 천이라서 전혀 차이점을 느낄 수가 없어요.
그런데 김서림 방지용 계면활성제가 안경알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모르겠네요. 기름제거, 코팅 처리까지 다해주는 걸까요? 아무튼 실제로 사용해 보면 신기할 정도입니다.^^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구매했던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
실제로 닦은 다음에 입김을 불어보니 헐~ 놀랍기도 김서림이 전혀 생기지 않네요. 마스크를 쓴 상태로 안경을 쓴채로 1시간 이상 다녀봤더니, 확실히 이전과 다릅니다.
왜 이제야 이런 제품을 알게 되었는지 ㅎㅎ 다른 사람들이 안경 김서림 때문에 짜증 낼 때.. 여유 만만할 제 모습을 떠올려봅니다. 밥 먹으러 가서 뜨거운 국 때문에 안경을 벗어놓을 일도 전혀 없겠네요.
여기까지 에코후레쉬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 후기였습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