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려고 굶거나 음식량을 줄이게 되면 오히려 체질적으로 살이더찌게 변하는 큰 단점이 발생합니다.

 

일단 우리가 음식을 굶게 되면 신체가 비상상태로 돌입하게 되는데요.이때 몸의 수분과 근육의 양이 줄어들면서 지방과 단백질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줄어들게 되고 주름이 발생하고 피부조기 노화를 촉진하게 되는것이죠.

 

다이어트 목적이 조금더 젋어보이고 날씬해보이고 결과적으로 건강해지기 위함인데..단기간의 다이어트로 갑자기 얼굴이 폭삭 삭은 사람들을 본적 있나요?

 

굶기 다이어트1

무조건 이렇게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피부 자체도 상해서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근육양이 급속이 줄어들면서 기존의 기초대사량까지 현저히 줄어들게 되죠. 몸의 근육 양이 줄게 되면 기초대사가 줄어들면서 같은양의 음식을 먹더라도 소비되는 칼로리까지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섭취한 칼로리를 소비하려면 이전보다 훨씬 더 많이 움직여야 해요. 결론적으로 그냥 굶기만 하면 체질자체가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바뀐다는 뜻입니다^^

 

먹지않고 굶는 '다이어트'? 정말 바보짓!


 

"굶기"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것이 바로.. 단기간 동안 굶게 되면 곁으로 보기에는 당연히 급속히 다이어트에 성공한것처럼 보인다는 사실이에요.

 

다이어트의 궁극적인 목적은 몸속 체지방을 줄이는 것인데..굶어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몸속 수분과 근육양이 줄면서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주게 되죠.

 

굶기 다이어트2

사람이라면 먹지 않고 절대로 계속해서 굶고 살 수는 없습니다. 사람다운 생활을 하려면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음식 섭취는 기본이에요. 다이어트의 관건은 양조절이지 굶는 것이 절대로 아니거든요~~

 

따라서 나중에 원래의 식습관으로 되돌아오게 되면 급속한 '요요현상'때문에 이전보다 체중이 더 나가게될 수 있는 체질로 변하게 될 가능성이 아주 높아지는 것이죠.

 

그래서 굶어서 살을 빼는 다이어트는 절대로 비추드립니다!

 

당연히 다이어트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필수 전제조건이 되어야 하구요~ 단순히 굶는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으로 실패하고 건강에 치명적 악영향을 준다는 것 꼭 명심하세요.

 

굶어서 살을 빼려는 인내력을 운동+음식조절을 위한 노력으로 생각을 전환해 보는건 어떨까요?^^

 

✅빨리 살빼고 싶은데.. 좋은 방법이 없나?

 

빨리 살빼고 싶은데.. 좋은 방법이 없나?

다이어트.. 남자들보다 여자분들이 관심이 훨씬 높은 게 사실입니다^^ "빨리 살빼고 싶은데.. 좋은 방법이 없나?"라는 이 포스팅의 제목 때문에.. 급관심이 가지 않을 수가 없겠죠^^ 다이어트에 관

gong6587.tistory.com

✅빼기힘든 출렁출렁 팔뚝살 '다이어트' 노하우

 

빼기힘든 출렁출렁 팔뚝살 '다이어트' 노하우

더위와 노출의 계절 "여름"도 이제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거리에는 짧은 미니스커트나 몸매가 확 드러나는 타이트한 옷차림들이 넘쳐나고 있죠. 여자라면 매끈하고 날씬

gong6587.tistory.com

✅두유마시기 '다이어트'로 단기간 살빼기가 가능?

 

두유마시기 '다이어트'로 단기간 살빼기가 가능?

각종 미네랄이면서 천연단백질이라고 하는 것이 바로 콩이라는 음식입니다. 요즘에는 정말 과격하게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하는 것 보다는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선호하므로 효과도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