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무더위와 높은 습도탓에 우리 피부가 지치기 쉽고 힘든 시즌입니다.
이처럼 더운 날씨는 세균들이 번식하기가 쉽고 자외선의 영향과 더불어 땀+피지가 피부를 찝찝하게 만들고 외부 이물질이 쉽게 피부에 달아붙어서 피부가 쉽게 상하기 쉽죠.
여름철의 강한 태양볕과 높은 습도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기미,주근깨를 비롯한 피부트러블을 유발시키며 주름이 발생하는 등 피부의 조기 노화현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피부에 이물질이 많이 달라 붙으면 아무래도 모공이 확대되기 쉽구요..세균의 번식이 높아지기때문에 여름철 피부 관리는 굉장히 중요한 것이죠.
한여름 무더위로 지친 피부에는 피부의 청결함을 관리해주는 녹차를 이용한 세안 방법이 그 효과면에서 아주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녹차가 피부 관리에 미치는 영향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기 때문에 대다수의 사람들이 피부관리에 녹차를 다양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녹차의 피부세안 효과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녹차 티백을 차로 우려면 남는 건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이때 이것들을 버리지 말고 잘 모아서 세안시 사용하면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세안전에는 세숫물에 녹차를 우려낸 물을 반컵 정도 부어서 잘 섞은 다음 그 물에 세안을 해주면 여름철에 땀과 피지로 지쳐버린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큽니다.
피부세안에는 '녹차'의 효과가 정말 짱이죠^^
그리고 녹차물을 적신 화장솜을 얼굴에 올려두면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단 잇점도 있죠^^.
기본적으로 녹차의 피부 진정효과는 뛰어나고.. 혈압을 조절해서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주게 되며 탈모까지 개선해 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속에 들어있는 비타민A는 피부의 윤기를 예쁘게 가꾸어 주고 탄력까지 더해 준다고 하죠.
게다가 비타민C는 멜라노 사이트의 생성을 활성시켜서 피부톤을 투명하게 해주고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 주름을 예방해주고 개선하며 피부탄력을 높여 주는 등..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해주는데 긍정적인 요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녹차의 장점은?
우리가 녹차를 마시면 거기에 포함된 카테킨과 카페인이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서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사전에 방지해서 피부톤을 맑고 깨끗하게 해주고 그외 각종 피부 트러블의 예방하도록 도와줍니다.
녹차의 맛은 떫죠..이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이 우리몸속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고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들을 배출해서 피부를 맑게해주고 나아가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