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부터 머리가 가려워서 마구 긁었는데.. 하얀 가루가 떨어지더라.

 

그래서 두피쪽을 전체적으로 살펴봤는데 정수리 부분쪽에 각질이 많이 발생했다는 사실을 확인..이상하다 매일 머리도 감고 한번도 이런 적이 없었는데..어릴적에 많았던 비듬 증상이 다시 재발한건가? 라는 생각까지 들었다.


 

정확하게 피부 테스트를 받아본건 아니지만, 타입으로 분석해보면 내 얼굴 피부는 지성,건성의 혼합이다. 아마도 머리쪽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비듬의 경우는 두피에 기름기가 많은 경우에 발생하는 것이 흔한데..나같은 경우는 마치 건조해서 껍질히 벗겨지는 것같은 모양의 각질이 생겼다. 대체 왜 이런일이 ㅠㅠ

 

머리 각질제거와 두피각질원인 예방하기1

실제로 얼마전에 아이폰으로 내 정수리 부분을 찍어본 사진이다.

 

두피부분에 각질이 생겨서 하얗게 일어난 모습이다. 이런게 계속 방치되면 간지러워지고 하얀가루가 툭툭~ 떨어져서 주변 사람들에게 불쾌함을 줄 수도 있다.

 

이렇게 각질이 발생하게 된 원인부터 알아볼 필요가 있어서..비슷한 경험을 한 사람들의 사연을 접해보니..대부분 머리를 감고 말리는 방법부터 잘못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머리 각질제거와 두피각질원인 예방하기2

조금 혐오스럽긴 하지만..핀셋을 사용해서 떼어낸 각질들의 일부분이다..생긴 모습은 비듬과 똑같지만 과다한 피지분비와는 전혀 관련이 없고 건조해진 두피때문에 각질이 생겼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평소에 내 머리 감는 방법과 머리를 말리는 방법을 곰곰히 생각해보니까..잘못된 부분이 확실히 있었다.

 

기본적으로 머리를 잘감는 것보다는 잘 말리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는 사실이다. 특히 두피부분을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각질이 생길 확률이 그만큼 높아진다.

 

두피각질원인을 알았다면 이미 생겨버린 머리 각질제거를 하고 앞으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 각질제거와 두피각질원인 예방하기3

먼저 머리를 제대로 감는 방법이다. 따뜻한 물로 약 1분정도 충분히 불려주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해줘야 각질이 떨어져 나오기도 쉬기 때문인데, 샤워기로 물을 부어줄 때는 앞 머리카락을 위로 쓸어올려서 물속에 머리를 담그고 있다는 기분이 들정도로 흠뻑 적혀주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 각질제거와 두피각질원인 예방하기

 

 

머리 각질제거와 두피각질원인 예방하기4

그 다음에는 샴푸를 펌핑해서 바로 머리로 가져가기전에 손가락에 먼저 퍼바른 다음, 머리에 발라준다.

 

그런데 샴푸도 아무거나 함부로 사용하면 곤란하다. 지성용, 건성용 샴푸가 따로 있기 때문에 나처럼 두피가 건조하다면 지성용 샴푸를 쓰면 안되고 두피염증,예방에 좋은 샴푸를 선별해서 사용해야 한다.

 

머리 각질제거와 두피각질원인 예방하기5

위와 같이 충분히 거품을 내서 샴푸질을 하면 되는데..이때도 지켜야 할 점이 있다.

 

긁으면 시원하다고 해서 손톱으로 마구 긁어서는 절대 안되고(상처와 염증의 원인) 손가락 끝만 이용해서 두피 전체를 꼼꼼하게 마사지 하듯이 문질러 줘야 좋다.

 

마무리로 물로 헹구면 되는데..샴푸나 린스의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헹구는 시간을 1분이상 충분히 오래할 수록 좋다. (만약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바를 때는 반드시 머리카락에만 발라야 함)

 

머리 각질제거와 두피각질원인 예방하기6

위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머리 각질제거와 예방을 위해서는 머리는 감는 것보다 말리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

 

당연히 건조기를 이용해서 말려야 하는데..뜨거운 바람이 아닌 찬바람을 이용해서 천천히 두피부터 말리는 것이 핵심 포인트! 물론 시간은 조금 걸릴 수도 있다.

 

머리 각질제거와 두피각질원인 예방하기7

머리 각질제거 후에도 남아있긴 하지만..각질이 하얗게 들떠서 지저분해 보이던 모습과 비교하면 정말 다르다~

 

이번 일을 계기로 느낌 점은.. 잘못된 생활 습관만 바꿔도 머리 각질 때문에 고생할 일이 없다는 사실이다.

 

만약 저렇게 생긴 각질을 그대로 방치해두고 계속 똑같은 방법으로 머리를 감고 말리고 그랬다면..'탈모'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보장도 없을 듯.

 

✅셀선블루 1일차 후기(지루성 두피염 샴푸)

 

셀선블루 1일차 후기(지루성 두피염 샴푸)

지루성 두피염 치료에 만족도가 높다는 셀선블루 샴푸 1일 차 후기입니다. 제가 머리 각질이 벗겨지고 항상 지저분하게 살아온지도 어느덧 7년 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대충 2015년쯤부터 머리에

gong6587.tistory.com

✅러쉬 빅 소금 샴푸~상쾌한 각질 제거효과

 

러쉬 빅 소금 샴푸~상쾌한 각질 제거효과

머리 각질 제거에 좋다는 샴푸를 많이 써봤지만, 러쉬(LUSH)의 '빅(BIG)'만큼 괜찮은 샴푸는 아직까지 본적이 없는 것 같다. 물론 이런 류의 샴푸를 사용해도 각질이 계속 생겨나고 고통스럽다면 무

gong6587.tistory.com

✅머리 각질제거를 위해서 지켜야할 행동 8가지

 

머리 각질제거를 위해서 지켜야할 행동 8가지

몇개월전부터 갑작스럽게 찾아온 두피 각질! 아직도 정확한 원인을 모르고 있지만 스스로 생활 습관을 바꾸고 꾸준히 실천해보면 예전보다 확실히 각질이 줄어든 모습을 확인할 수 있더라. 피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