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날씨 어플들을 사용해보았지만, 아이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날씨 어플이 가장 사용하기 편하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원래 아이폰에 탑재되는 날씨 어플은 야후에서 서비스되었지만..ios8 버전부터는 '웨더채널'이라는 곳에서 서비스가 되고 있다.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일 수도 있지만..나는 되도록이면 심플하면서도 잡다한 기능이 없고 가벼운 어플이 좋더라. 그래서 기존에 설치했던 날씨 어플을 모두 제거하고 지금은 이 녀석만 사용중이다.

 

날씨는 무엇보다 정확도가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데..그런 면에서 봐도 정확도가 다른 어플에 비해서 떨어진다고 말할 수도 없다.

 

정확한 아이폰 날씨 어플 추천 '웨더채널'1

날씨 어플을 사용할 때는 '위치 서비스'를 사용하면 정말 편하다~

 

어플을 실행하자마자 내가 있는 지역의 날씨와 예보를 바로 보여준다. 아이폰 '설정-개인정보 보호'에 들어가면 위치 서비스 기능이 있는 어플중에서 날씨를 선택해주면 됨.

 

정확한 아이폰 날씨 어플 추천 '웨더채널'2

기본적으로 웨더채널에서는 현재 시점으로 일주일간의 날씨 예보를 미리 알려준다. 오늘의 대략적인 날씨는 아이폰의 상단 알림센터에서도 접근할 수 있다.

 

일주일간의 일기예보를 위쪽으로 쓸어올리듯 터치해보면 일출시간과 일몰시간 그리고 비올 확률, 시정거리 등의 정보 확인도 가능하더라.

 

정확한 아이폰 날씨 어플 추천 '웨더채널'3

단순해보지만 이 아이폰 날씨 어플의 좋은 점은 비가 오거나 날씨가 흐리거나..밤이 거나 낮이거나..상황에 맞게 화면이 변한다는 사실이다. 만약 비가 오면 실제로 비가 내리는 화면이 나타난다.

 

일주일간의 일기예보 이외에도 오늘 현재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 이후까지의 시간별 날씨와 기온의 변화도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

 

정확한 아이폰 날씨 어플 추천 '웨더채널'

 

 

그외의 기능을 사용하려면 하단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터치하면 되는데, 여기서 기온 단위를 화씨,섭씨로 조정할 수도 있고..플러스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지역을 검색 추가할 수 있다.

 

정확한 아이폰 날씨 어플 추천 '웨더채널'4

예를 들어서 '전주'라는 도시를 입력해보면 바로 전라북도 전주시가 나타나는데..그 부분을 터치만 하면 오른쪽과 같이 해당 도시가 추가된다. 사용법이 너무나 단순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정확한 아이폰 날씨 어플 추천 '웨더채널'5

만약 추가된 도시명을 삭제하려면 그 위치에서 좌측으로 터치 슬라이드만 해주면 '삭제'버튼이 나타난다.

 

아래쪽에 있는 '웨더채널'버튼을 터치해보면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면서 조금 더 상세한 날씨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정확한 아이폰 날씨 어플 추천 '웨더채널'6

국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가 아닌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어플이기 때문에..당연히 해외 도시도 언제든지 검색해서 추가할 수 있다.

 

도쿄, 베이징, 하와이 등의 도시를 추가했더니 위와 같이 나왔다. 해외여행을 하기전에 미리 추가시켜두면 그 곳의 날씨가 어떤지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서 괜찮을 것 같다.

 

정확한 아이폰 날씨 어플을 찾고 있다면..먼저 심플한 기본 날씨 어플을 충분히 사용해보고 갈아타는 건 어떨까?

 

✅노르웨이 기상청의 일기예보(시간당) 확인하기

 

노르웨이 기상청의 일기예보(시간당) 확인하기

우리나라 기상청의 정확도가 상당히 떨어진다는 이유로, 외국 기상청을 통해 일기예보를 조회하는 사람들이 현재 훨씬 많다고 한다. 나역시도 '윈디 닷컴'이나 '노르웨이 기상청'의 기상 데이터

gong6587.tistory.com

✅기상청 시간당 강수량 기록 확인 방법

 

기상청 시간당 강수량 기록 확인 방법

해마다 장마철이나 뜬금없는 태풍이 찾아오면.. 또 비가 얼마나 많이 오려나? 걱정을 하게 됩니다. 장기간 계속 비가 내리는 것도 문제지만, 짧은 시간에 한 곳에 비가 퍼붓듯이 많이 내리면 속

gong6587.tistory.com

✅윈디닷컴 일기예보~세상에서 제일 정확!

 

윈디닷컴 일기예보~세상에서 제일 정확!

최근 수 년간 소위 '구라청'이라고 불릴만큼 우리나라 기상청에 대한 대중들의 신뢰도는 급격하게 떨어진 상태다. (물론 그걸 의심없이 여전히 믿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예보'라는 그 자체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