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혹은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가장 기름값이 저렴한 주유소를 찾는 방법은 '오피넷'을 이용하는 것이 제일 정확하다.

 

석유공사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사이트라서 신뢰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각종 공사관련 설계단가를 만들 때, 특정 월별, 지역별 기름값(여기서는 경유가격)을 쉽게 조회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물론 적용시에는 '부가세'를 제외한 가격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

 

알다시피 기름값은 매일매일 변동되기 때문에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저렴한 주유소를 찾지 않을수가 없겠다.

 

월별,지역별 경유가격 조회하기(오피넷)1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오피넷'을 한번쯤은 방문해봤을 듯~ 국내유가외에도 국제유가 정보까지 꼼꼼하게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기름으로 장난치다가 걸린 불법행위업소 명단까지 친절히 알려주더라.

 

월별,지역별 경유가격 조회하기(오피넷)2

경유를 비롯한 휘발유의 월별, 지역별 가격 조회를 세밀하게 하고 싶다면 다른 부분들은 볼 필요없고, 오피넷의 상단메뉴의 '국내유가-주유소'만 클릭하면 된다.

 

월별,지역별 경유가격 조회하기(오피넷)

 

 

월별,지역별 경유가격 조회하기(오피넷)3

자, 국내 휘발유, 경유, 등유의 평균판매가격이 곧바로 나타나는데, 기간을 지정하지 않으면 조회 하루 전날 기준의 기름값이 조회가 된다.

 

월별,지역별 경유가격 조회하기(오피넷)4

평균판매가격의 메뉴들 중에서 '지역별'을 클릭해보면 모든 지역과 모든 기름종류가 한꺼번에 체크되어서 조회가 되는데..여기서 내가 원하는 부분만 선택하면 훨씬 상세한 조회를 할 수 있다.

 

월별,지역별 경유가격 조회하기(오피넷)5

예를 들어서 월별로 조회하고 싶다면 구분에서 '월간'을 체크~

 

그리고 지나간 특정 '월'을 선택(한달이든 두달이든 상관없다.) 지역은 '경남'..그리고 마지막으로 '자동차용 경유'를 체크하고 '조회'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경남의 행정구역별로 평균 경유가격이 리스트화 되는데, 경남에서 가장 경유가격이 높은 지역과 낮은 지역은 각각 다른 색깔로 표시가 되더라.

 

만약 지나간 경유가격을 알아보려고 한다면 오피넷에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조회하면 빠르다.

 

✅운전습관이 자동차 연비에 끼치는 영향(장거리 연비주행 테스트)

 

운전습관이 자동차 연비에 끼치는 영향(장거리 연비주행 테스트)

투싼ix의 통통 튀는 순정 금호타이어의 마모가 심해져서 다른 브랜드의 SUV 전용 타이어로 교체했었다. 다양하게 검색해서 비교해본 결과, 넥센의 엔페라 RU5와 금호 크루젠 프리미엄으로 선택의

gong6587.tistory.com

✅자동차세 차령경감율 적용과 연납 신청 방법

 

자동차세 차령경감율 적용과 연납 신청 방법

지금은 차량 소유자들 대부분이 인지하고 있는 사실이겠지만, '자동차세'를 한꺼번에 납부하면 10%가 할인된다~ 1년에 10%면 얼마 안된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으나...세월이 흐르다보면 생각보다

gong6587.tistory.com

✅4등급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신청

 

4등급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신청

2022년 8월 17일, 환경부가 4등급 경유자동차를 조기폐차 지원 대상에 포함하는 내용의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공포되었고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4등급 경유차의 대기 중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