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에서 "맷돌"이라고 붙여진 "순두부"가게들을 검색하면 유명한 곳이 두 곳 정도가 나오는데요.

 

한곳은 "전통맷돌순두부"...다른 한곳은 바로 이곳 입니다...그냥 "맷돌순두부".. 예전부터 경주는 "순두부 " 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먹어본건 이번이 처음이었네요^^


 

이곳에 도착한 시간은 새벽 7시반도 되지 않은 시간.. 경주 단풍이 절정이었던 시기라서 일부러 새벽 일찍 출발해서 경주에 도착한 셈이지요..

 

경주 맷돌순두부1

하지만 이날 경주의 아침 날씨는 최악 ㅠㅠ

 

안개+공해로 뿌옇게 앞이 보이지 않아 교통사고가 많이 나겠더군요..순두부 가게들이 길하나를 두고 옹기종기 모여있습니다...멀리 '할매순두부', '송이순두부'도 보이네요..

 

경주 맷돌순두부2

바로 앞 주차장에서 바라본 '맷돌순두부' 가게입니다...너무 빨리 도착했던 나머니 아직 오픈도 하지 않은 시간...

 

설마 이렇게 이른 시간에 이곳까지 밥먹으러 오는 사람들이 있을까? 했는데..간간히 차들이 이곳으로 들어오더니 오픈했나 안했나 살피는 눈치더라구요^^

 

차에서 기다리다가 주인아줌마(?)인듯한 분께 몇시 오픈하냐고 여쭤봤더니...오픈시간은 아침 8시!! 30분정도 남은듯 해서...주변 구경을 했습니다.

 

경주 맷돌순두부3

이곳으로 들어가는 도로에서 담아본 샷입니다...가로수들이 전부 벚꽃나무 네요^^

 

경주 맷돌순두부4

아마도 벚꽃개화 시즌에 이곳 음식점들은 초만원 사례가 예상되네요^^

 

경주 맷돌순두부5

8시가 조금 안되서 맷돌순두부를 먹으러 내부로 들어갔습니다...아이폰으로 포스퀘어를 찍고 있는 로렌^^

 

경주 맷돌순두부6

맷돌순두부 2인분을 주문하고 식당내부 사진을 담아봅니다...

 

컵이 놓인 저곳은 예약석이라네요.. 아마도 전날 경주관광오신분들이 이곳에서 아침을 먹고 단풍여행하려고 예약을 해둔 모양입니다..^^ 처음에 저 자리에 앉았다가 다른곳으로 이동 ㅠ

 

경주 맷돌순두부7

계산대와 바로 붙은 조리실... "맷돌순두부"라고 하는데 정말 맷돌로 갈아서 만든 순두부 인지 확인은 못해봤네요 ㅋㅋ

 

경주 맷돌순두부8

벽에 붙어 있던 메뉴판입니다...관광지인 만큼...생각보다 저렴한 편은 아니네요^^

 

경주 맷돌순두부9

드디어 반찬들이 나왓습니다...천연재료와 조미료를 써서 만든 웰빙 음식들이라고 합니다..

 

경주 맷돌순두부10

콩비지...

 

경주 맷돌순두부11

갓구운 꽁치 한마리..

 

경주 맷돌순두부12

그리고 생달걀 두개^^ 저는 다른것보다 저 똘똘 말아놓은 물수건이 특이하더군요.

 

경주 맷돌순두부13

콩비지안에는 콩나물도 섞여있답니다^^완전 웰빙 식품...

 

경주의 "맷돌순두부" 드셔보셨나요?


 

경주 맷돌순두부14

드디어 기대하던 맷돌순두부의 등장입니다...곁보기에는 다른 순두부들과 다를바가 없네요^^

 

경주 맷돌순두부15

 

경주 맷돌순두부16

이렇게...생계란을 맷돌순두부에 풀어넣습니다~~

 

경주 맷돌순두부17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맷돌순두부^ ^ 사진보니까 갑자기 또 먹고 싶어집니다...ㅋ

 

경주 맷돌순두부18

 

경주 맷돌순두부19

아까전에 풀어넣었던 생계란이 반숙 이 되었네요 ㅋㅋ

 

경주 맷돌순두부20

담백맛이 너무 좋았던 맷돌순두부...주변의 다른 집과도 맛을 비교해보고 싶네요^^

 

경주 맷돌순두부21

로렌이 남긴 맷돌순두부까지 먹어봅니다..아침을 너무 든든하게 먹는걸까요?^^

 

경주 맷돌순두부22

맷돌순두부에서 푸짐한 아침을 즐기는 행복한 가족들^^

 

경주 맷돌순두부23

 

경주 맷돌순두부24

신발들좀 보세요..이렇게 이른 시간에 이곳에서 순두부를 먹기위해 대기표 까지 받더라구요^^ 오픈하자마자 이런 상황인데..오후가 되면...이 상황이 어떻게 될까요? 말 다한거죠 ㅋ

 

경주 맷돌순두부25

맛집 으로알려진 대부분의 음식점이 그렇듯..정말 많이도 방송에 나왔던 곳인가봅니다.. 주로 "단골손님"들이 많이 찾는 맷돌순두부! 경주 시내 택시기사들이 어딘지 다 알고 있을 정도라네요..

 

사실 어느 지역을 가더라도 맛집 과 그 주변의 가게들이..크게 맛의 차이는 없겠지만서도...많이 유명해진 맛집을 먼저 찾으려는 사람들의 심리가 켜서 그런지...

 

이곳과 나란히 붙은 근처의 순두부집들은...이상하게도 손님이 거의 안보이더라구요..^^주말에 맷돌순두부 를 먹고 싶으신분이라면 저희처럼 아침 이른 시간이나.."예약"을 해서 가시는걸 적극 추천!!

 

✅경주 맷돌순두부 위치 알아보기

 

맷돌순두부 · 경상북도 경주시 북군길 7

★★★★☆ · 한식당

www.google.co.kr

✅아직도 안압지 "야경"을 못보셨나요?

 

아직도 안압지 "야경"을 못보셨나요?

2010년 9월 12일..이곳은 경주 "안압지"..이번이 안압지 야경을 담아본건 "두번째"입니다.. 처음에는 야경을 찍으려고 혼자서 왔는데 이번엔 로렌과 함께했습니다.. 경주여행의 백미이자 필수 관광

gong6587.tistory.com

✅가을 경주여행( 당일치기 코스)

 

가을 경주여행( 당일치기 코스)

11월이 되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가을 단풍여행! 하지만 날씨가 추워지고 바람이 많이 불게되면 단풍여행도 우울해지죠. 그래서 그전에 단풍 구경이 하고 싶다면 무작정 떠나는 것도 좋겠죠?^^

gong6587.tistory.com

✅벚꽃과 반영이 아름다운 경주'보문정'

 

벚꽃과 반영이 아름다운 경주'보문정'

2012년 4월 15일..오랜만에 찾아간 경주 벚꽃,유채꽃 여행...아침일찍 줄서서 멧돌순두부를 먹고 곧장 경주 보문단지로 향했습니다^^ 경주에는 여러차례 갔었지만 이곳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