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유명한 헐리우드 스타들 중에서 '제니퍼 애니스톤'과 '카메론 디아즈'가 지금도 여전히 '토마토 먹기 다이어트'로 몸매를 관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몇년 전에는 영화배우 '황정민'이 방울 토마토 다이어트로 20kg나 급감량한 사실이 이슈되기도 했다는~(사실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은 항상 이슈가 되었죠^^) 



그런 이유들때문에.. 예전에도 그랬지만 '토마토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최근 부쩍 늘어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최근 제철을 맞아서 그런지 몰라도...싱싱하고 맛나는 토마토를 비롯..정말 다양한 채소와 과일들이 시중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토마토 다이어트1


그 중에서도 '토마토'는 양에 비해서 칼로리량이 상당히 낮으며 칼륨,칼슘,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아주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 식품입니다.


우리가 보통..다이어트를 할때 피부 영양이 부족해져서 거칠어지기 쉬운데요..토마토를 섭취하게 되면 비타민 뿐만 아니라 미네랄의 흡수가 좋아요. 


그래서 토마토라는 채소가 다이어트 목적으로는 아주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죠.(그런데 토마토가 '과일'이 아니라 '채소'라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꽤 있다는)


토마토를 먹게 되면 피부도 깨끗해지고 아랫배의 비만까지 개선된다고 하는데..그 이유는 바로..토마토에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가 변비를 해소를 돕고 그로 인한 노폐물들이 배출되고 결국에는 피부까지 좋아지게 됩니다.


[토마토 다이어트가 좋다는 이유는 뭘까?]


토마토 다이어트2


개인적으로는 이런 방울 토마토가 먹기 편하죠^^ 토마토 다이어트에는 강추!


싱싱한 토마토 먹기로 '다이어트'를 즐겨보자!



1.많이 먹어도 살이 잘찌지 않는다.


토마토는 100g기준 칼로리가 16kcal정도이기에 그 자체의 칼로리가 낮은편이에요.


게다가 단백질과 지방같은 영양소가 거의 없으며 포만감을 느끼게 하면서도 다이어트자체에 방해가 되는 영양소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용으로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흔히..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쉽게 찌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다죠.^^


2.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열량을 소모시킨다.


토마토에는 비타민c,미네랄(몸속의 수분 조절,장기 기능 향상),섬유질 등의 성분이 충분히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도와주고 다이어트의 목적이 되는 음식으로는 아주 적합하다고 볼 수 있어요.


3. 몸의 붓기 빼주는 효과가 있다.


토마토에는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의 붓기를 효과적으로 빼줍니다.


4. 소화 기능의 개선의 효과.


육류의 산성 성분을 중화시켜 주고 위장의 기능을 도와주므로 소화기능을 개선 시켜주는데..특히 헛배가 부르거나 소화의 불량 증상 완화 시켜주는데 그 효과가 크다고 하네요.


제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는 이야기를 들어도..'원푸드 다이어트'는 사실.. 건강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는데..토마토 다이어트도 마찬가지에요. 


나중에 요요현상이 생길수 있어서 장기간 동안 한가지 음식만을 먹는 것은 아주 좋지 않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반드시 절제해야 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와 건강..두마리의 토끼를 다잡기 위해서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꾸준히 병행하면서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것이 정석이죠^^


그럼..토마토는 어떻게 먹을까?


토마토 다이어트3


1.건강을 위해 적당히 먹는다!


'토마토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토마토를 적당하게 2~3일 정도만 먹는것이 좋아요. 


하지만 이렇게 계속해서 토마토만 섭취하게 된다면 건강에 악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에 그런 부작용을 어느정도 염두해두고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2.식전에 토마토 먹기!


'토마토 다이어트' 할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정상적으로 아침식사를 먹어야 해요. 아침을 굶게 되면 점심,저녁식사시 과식과 폭식 등으로 인해서 저절로 살이 찌게 되거든요.


그래서 아침식사 대용으로 토마토를 먹거나 아침,점심,저녁 식사전에 토마토를 하나 먹은 다음 식사를 하게 되면 토마토의 포만감으로 인해 식사량이 줄게 되고 자연스럽게 음식 조절이 된다는 사실!


토마토 다이어트4


우와..토마토로 범벅된 토마토 축제의 나라 '스페인' ㅎㅎ(언젠가 이 축제에 꼭 가고 싶다는..)


토마토를 주재료로 사용하는 요리법은 다양하며..이를 활용만 잘한다면 정말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역시도 다른 많은 원푸드 다이어트와 그렇게 다른 점은 없지만 다이어트 기간동안 부족해지는 영양분을 보완해서 피부를 탄력있고 부드럽게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죠^^


토마토는 주변에 있는 시장이나 마트같은 곳에서 쉽게 구매할수 있고 저렴하다는 장점이 크다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