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년 전부터 '커피'가 대중화되고 곳곳에 커피 전문점이 들어서면서..하루의 시작을 한잔의 '커피'과 함께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아졌죠.


'커피'는 이미 전세계적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기호식품 입니다.^^


커피로 다이어트를 한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운동을 병행한다는 전제조건에서만 충분히 다이어트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커피 다이어트라고 해서 커피만 계속해서 왕창 마신다고 살이 쭉쭉 빠지는 것은 절대 아니니 오해는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커피'는 지난 1958년에 FDA에서 '안전식품'으로 구분되기도 했답니다.


원두커피 다이어트1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의 말처럼...매일 마셔야 직성이 풀린다는 '커피'는 절대로 중독성이 없으며 오히려 습관성이 강하죠.^^ 


'커피'의 유해성 혹은 몸에 좋은 점 등의 연구결과는 너무나도 무수히 많은데..실제로 다이어트에도 굉장히 효과적이고 유익한 점이 많다고 합니다.


이처럼 매일 마시는 '커피'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와 원두커피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1. 신진대사의 향상


'커피'는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올리는 등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다이어트에 큰 좋은 효과를 주게 됩니다.


2.카페인의 효과


'커피'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인 카페인은 우리 몸의 에너지 소비량을 약10% 상승시켜서 에너지소비를 촉진 시켜줌으로써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납니다.


3. 니아신의 효과


카페인처럼 잘알려지지는 않은 성분이지만 '커피'에는 포함된 비타민의 일종인 니아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니아신 성분이 칼로리 소비를 늘리는 작용을 하게하고..결과적으로는 원두커피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4.장시간 활동량의 증가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의 양이 많을수록 신진 대사율은 더 좋아지기 때문에 신체의 피곤함을 덜 느끼게 되고 결국 활동량이 평소 보다 많아지기 때문에 장시간 오래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칼로리


설탕이나 크림이 전혀 들어있지 않는 원두커피 자체의 칼로리는 1Kcal정도인데요..사실 이는 무시할 정도의 칼로리이지만...한잔의 커피는 포만감을 느끼기에 충분한 양이죠.


6. 수분공급


간식대신 마시는 '커피'한잔은 체내의 수분공급과 함께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을 섭취하게 하여 이뇨작용(커피를 많이 마시면 화장실을 자주가게되죠^^)과 함께 체지방 생성억제를 하는 효과가 있어요.


향긋한 아메리카노^^다이어트에 '원두커피'가 좋다는 이유



원두 '커피' 다이어트의 방법


원두커피 다이어트2


'커피' 다이어트의 기본은 크림과 설탕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원두'커피'를 마시는 것으로 해야합니다.


1. 무조건 원두'커피'만!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커피'는 원두커피이며 원두'커피'의 칼로리는 1Kcal 정도 입니다. 


밀크커피 첨가제인 크림은 동물성 유지성분으로 이루어져있고 단위 g당 열량이 설탕보다 훨씬 높아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한 커피용으로 섭취하기에는 전혀 적당하지 못합니다.


각설탕 한개가 4Kcal인 반면 크림 지방의 1g당 열량은 9Kcal나 된다고 하네요..엄청나죠?


2. 따뜻한' 커피'!


최소 60도 이상의 따뜻한 원두'커피'를 마셔야 그 효과가 크며 자판기 커피나 인스턴트 믹스 '커피'는 과도한 크림이나 설탕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커피 원래의 성질을 상실하여 다이어트 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3.커피 섭취량의 조절!


어떤 음식이든 '과유불급'이죠^^ 하루 3잔이하의 '커피'는 중추 신경계에 작용하여 졸음과 피로를 잊게해주고 머리를 맑게 기분전환을 시켜줍니다.특히 신진대사를 향상시키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게됩니다.


그러나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커피를 되도록 마시지 않는 것이 좋으며 머리가 어지럽거나 손발이 떨린다면본인 체질상 카페인에 아주 민감한 체질이므로 피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4. 불면증에는 절대 비추천!


카페인의 효과가 인체에서 완전히 사라지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8시간정도이므로 평소에 불면증을 껶는다면 잠들기 8시간전에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이 숙면에 좋아요.


5.원두'커피' 마시는 방법은?


아침에 일어났을때 모닝'커피'로 원두'커피 '1잔 정도를 마시고 점심식사전 원두 '커피' 2잔 정도를 마셔줍니다. 


평소에 조깅, 걷기나 등산을 하기전에도 '커피'를 1잔(100~125mg)마셔 주면 효과가 크죠^^


원두커피 다이어트3


원두 '커피' 다이어트 방법은 혈청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며 운동량을 늘려주고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금방 눈에 띠는 효과를 기대하는건 절대 금물이에요! 


그러나 '커피'의 과다한 복용은 수면장애나 식사량 부족으로 인해 영양결핍을 일으켜 좋지않을수 있기에 위에서 말한바와 같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하루에 3잔 이하의 원두'커피'를 마시도록 하고 운동과 식이요법을 반드시 병행하는 것이 가장 올바르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