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동래 카페 'Baybean(베이빈)' 만남의 장소로 좋아요^^

곰가든 2014. 1. 18.

가끔 창원에서 부산 동래쪽에 갈때마다 들리게 되는 카페가 하나 있습니다.

 

동래에서는 롯데백화점,롯데마트에 자주 가게 되는데..물론 건물 내부에 엔젤리너스 같은 곳이 있긴 하지만..프랜차이즈보다는 개인이 운영하는 카페에 가고 싶을 때가 많더라구요~

 

 

그러다가 우연히 발견한 부산 동래 카페가 있었는데..그 이름이 'Baybean(베이빈)'이었습니다. 지금 포스팅하는 사진들은 2012년 3월 사진인데요..아마 이때즘 생겼던 것 같네요^^(확실하진 않음).

 

베이빈이 무슨 뜻일까 해서 영어단어를 검색해보니 Bay(베이)라는 뜻이 '적갈색'이라는 뜻도 있더라구요..즉 ..베이빈은 적갈색의 콩이라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원두를 볶으면 적갈색을 띠기도 하거든요.

 

부산 동래 카페 'Baybean(베이빈)' 1

베이빈 카페의 내부입니다.. 아담해보이면서도 꽤 넓직한 공간^^ 특이한 점은 테이블마다 의자들이 각기 다른 모습이라는 점이죠^^ 앞에 보이는 커다란 흰곰돌이도 인상적이었답니다.

 

부산 동래 카페 'Baybean(베이빈)' 2

카페 바닥에 있던 키작은 커피나무들^^요즘 커피나무를 판매도 하고 키우는 분들이 많던데요..진짜로 집에서 커피를 직접 재배해서 열매를 얻는건 불가능에 가까워요.

 

부산 동래 카페 'Baybean(베이빈)' 3

이날 주문했던 핸드드립 커피 두잔^^ 어떤 원두였는지는 기억이 전혀 나질 않지만..하나는 아이스로 먹었군요.. 꽃무늬가 그려진 커피잔도 예쁘구요.

 

부산 동래 카페 'Baybean(베이빈)' 4

일하시는 분들이 총 4분 보였습니다..사장님은 젊은 남자분 같던데^^ 인상이 참 좋고 친절하셨던 걸로 기억..

 

부산 동래 카페 'Baybean(베이빈)' 5

멀리서 바라본 부산 동래 카페 베이빈의 계산대와 메뉴들~ 대부분의 카페에서 판매하는 메뉴들은 대부분 판매하고 있어요~ 이 집 핸드드립 커피는 향도 좋고 맛도 괜찮더라구요~~ 드셔봐도 후회하진 않을 것 같네요.

 

부산 동래 카페 'Baybean(베이빈)' 6

내부 바닥도 그냥 대리석 같은 재질을 사용하지 않고 강화마루같은 나무재질을 사용했더군요~ 전체적으로 목재를 많이 사용한 인테리어^^저기 보이는 하얀색 곰돌이 인형은 아직도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부산 동래 카페 'Baybean(베이빈)' 만남의 장소로 좋아요^^

 

 

부산 동래 카페 'Baybean(베이빈)' 7

한쪽 벽면에 보이던 시계와 이곳을 다녀갔던 사람들의 흔적들~

 

부산 동래 카페 'Baybean(베이빈)' 8

커피나무도 있지만 커다란 알로카시아 화분도 두개나 보였답니다^^햇볕쪽을 보고 자라서 그런지 한쪽으로 기울어진 모습..

 

부산 동래 카페 'Baybean(베이빈)' 9

하얀색 벽쪽으로 걸려있던 예쁜 가렌더~

 

부산 동래 카페 'Baybean(베이빈)' 10

커피를 맛있게 먹고 나오자마자 베이빈의 외관을 담아보았습니다.. 외관이 너무 예뻐서 지나가다가 한번 들어가게 될지도 몰라요 ㅎㅎ 아~ 베이빈에서는 볶은 원두도 판매중에 있다고 하네요..

 

부산 동래 카페 'Baybean(베이빈)' 11

Baybean(베이빈)의 간판이 보이는 건물 외관... 간판 디자인도 참 귀여운 것 같네요 ㅎㅎ

 

부산 동래 카페 'Baybean(베이빈)' 12

다음 로드뷰에서 찾아본 부산 동래 카페 베이빈의 위치에요...롯데백화점 부산 동래점을 찾으면 쉽게 찾을 수가 있어요~ 백화점 정문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보이는 도로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부산 동래 카페 'Baybean(베이빈)' 13

다음 스카이뷰로 내려다 본 베이빈 커피의 위치입니다.. 개인적으로 이곳이 좋은 이유는 롯데마트나 백화점에 갔다가 누군가와 만남의 장소를 고를때 아주 적절한 곳이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예전보다 손님들이 꽤 많이 가더라는..젊은 분들..나이드신 분들 상관없이 말이죠.

 

물론 누군가와 만남의 장소로..백화점,롯데마트 내부도 좋겠지만 되지만 이렇게 조용하고 멋진 카페에서 만나는 편이 훨씬 나을듯 합니다.

 

부산 롯데백화점, 마트에 놀러가신다면 베이빈에도 들려보세요^^

 

✅부산 명륜동 '테제(TEJE) 카페'~ 역시 예쁘면 사람들은 찾아간다

 

부산 명륜동 '테제(TEJE) 카페'~ 역시 예쁘면 사람들은 찾아간다

최근들어서 부쩍 늘어나기 시작하는 동네 작은 카페들~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알법한 그런 프랜차이즈 카페들보다는.. 규모가 작지만 아기자기하고 예쁜 카페를 찾아다니는 재미는 상당하다~

gong6587.tistory.com

✅부산 문창식 갈비탕(본점) 맛있는데 가성비는 별로

 

부산 문창식 갈비탕(본점) 맛있는데 가성비는 별로

정확하진 않지만, 지난 2012년쯤에 부산 동래 롯데백화점 근처에 오픈해서 지금까지 영업중인 '문창식 갈비탕'~ 올해로 거의 7년째지만, 단 한번도 가봤던 적이 없었다. 항상 그 옆으로 지나가다

gong6587.tistory.com

✅부산 동래 몽뜰~ 차돌박이가 맛있는 고기집

 

부산 동래 몽뜰~ 차돌박이가 맛있는 고기집

지난 2009년에 오픈했다는 부산 동래 맛집 '몽뜰'은 가끔 특별한 일이 있을 때마다 즐겨찾게되는 고기집이다. 올해로 벌써 8년째에 접어든다~ 오픈했을 당시에도 입소문을 타고 대기줄이 언제나

gong6587.tistory.com

✅부산 '네살차이' 카페~대나무 찜기 식빵의 원조

 

부산 '네살차이' 카페~대나무 찜기 식빵의 원조

예전부터 로렌이 가자고 가자고~ 애원했던 부산 카페가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나는 차를 가지고 가려는 곳이라면 미리 '로드뷰'로 주변을 확인하는 버릇이 있다. '네살차이'라는 이름의 카페의

gong658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