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카카오톡...국민 어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경험해봤겠지만..카카오톡에는 게임이 정말 많습니다. 사용자도 정말 많구요~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게임초대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도 많고...그 만큼 받는 사람도 많아요. 



그런데 사실 게임을 싫어하는 사람은 '카카오톡 게임초대 메시지'가 좀 짜증스럽고 거부감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카카오톡으로 게임을 한번이라도 해봤다면 이런 메시지를 보내봤겠지만..어떤 사람은 밤늦은 시간이나 새벽에 게임초대 메시지를 보내서 무개념 민폐를 끼치는 일도 있더군요.


카카오톡 게임초대 차단하기1


저도 사실 카카오톡 게임을 끊은지 오래되었는데..가끔 또 이런 게임초대 메지기가 오면 은근히 스트레스 받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게임초대 차단하기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께요~ 이미 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방법은 3가지입니다..


그 중에서 첫번째는 카카오톡에서 받은 게임초대 메시지 자체에 있는 '해당앱 추천안받기' 버튼이에요~


카카오톡 게임초대 차단하기2


아이폰에 설치된 카카오톡 어플의 실행화면인데.. 위 캡쳐화면을 보면..누군가 게임초대 메시지를 보내게 되면 빨간 테두리의 내용과 같은 채팅방이 생성됩니다..


안으로 들어가보면 무슨 게임으로 누가 초대하셨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이는데..수락한다면 '앱으로 연결'해서 해당 게임 어플을 다운받아서 실행해서 즐기면 되겠지만..


아~진짜 짜증나네~ 이런 생각이 든다면 바로 밑에 있는 '해당앱 추천안받기'를 눌러주세요. 


보통 이런 메시지가 오면 채팅방 나가기나 메시지 삭제를 하는 사람들이 많던데..그래봤자 상대방이 또 보내면 또 생성됩니다..그래서 애초에 추천안받기를 해줘야겠죠.


카카오톡 게임초대 차단하기3


'해당앱 추천안받기'버튼을 눌러줬을때 나타나는 메시지들입니다.. '확인'을 누르면 더 이상 해당 앱에 대한 추천이나 초대 메시지가 오지 않게 된다고 하네요~ 


혹시나 이렇게 차단하면 다른 메시지도 거부되는 것 아니냐고 걱정할 수도 있는데..초대메시지 외의 일반적인 메시지 수신은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사실^^ 차단이 완료되면 다시 한번 '확인'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게임초대 차단하기! 짜증은 이제 안녕~



그리고 '카카오톡 게임초대 차단하기' 두번째 방법은... 카카오톡 계정 설정 변경을 해주는 방법입니다. 우리는 흔히 뭔가 마음에 들지 않는 설정이 있으면 '설정'메뉴를 찾아서 들어가게 되는데..카카오톡도 마찬가지에요~


카카오톡 게임초대 차단하기4


카카오톡 실행화면에서 '더보기'-'설정'으로 들어가보면 중간에 '개인정보'-'카카오계정'이 보입니다..이곳으로 들어가세요^^


카카오톡 게임초대 차단하기5


카카오계정 화면이 나오면 다른 부분은 신경쓸 필요가 전혀없고...맨 밑에 '연결된 앱 관리'메뉴로 들어가면 되는데~ 저렇게 자신이 다운받아서 실행했던 카카오톡 게임 어플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바로 여기서 해당 앱이 보내오는 초대메시지를 개별적으로 수신 거부,해제를 할 수가 있어요. 그런데 한꺼번에 선택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으니..하나씩 하나씩 선택해서 수신 거부를 해주면 됩니다.


카카오톡 게임초대 차단하기6


예를 들어서 위와 같은 특정 게임어플의 메시지 수신을 거부하려면 저기 보이는 체크박스를 해제해주면 되겠죠^^ 


이 과정이 마무리 되면 게임 어플 리스트 오른쪽에 카카오톡 메시지 수진거부 모양이 조그맣게 표시됩니다. 위에서 '카카오톡 게임초대 차단하기' 방법이 총 3가지라고 했는데..마지막 하나는 뭘까요?.. 


바로 카카오톡 어플 자체를 삭제해주면 이런 스트레스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습니다. 


ㅎㅎㅎ 농담이구요.. 사실 지인들과의 소통을 카카오톡으로 대부분 하기 때문에 삭제하면 안될 것 같고.. 분명히 이런 게임초대 메시지때문에 짜증내고 계신 분들 많을텐데..꼭 이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래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