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은 정말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유토렌트(utorrent)죠. 


예전에 이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설치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 최강의 다운로드 'utorrent' 사용하기 



이번 시간에는 유토렌트(utorrent)를 사용해서 특정 파일을 전송받을때 다운로드,업로드 속도를 제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해보신 분들은 다 아는 내용이라서 어렵지 않겠지만..잘모르는 초보자분들을 위해서 쉽게 설명해 볼께요.


유토렌트(utorrent) 다운로드,업로드 속도 제한하기1


예를 들기위해서 특정 토렌트 파일을 유토렌트(utorrent)로 전송을 시켜보았습니다. 


화면을 보면 얼마만큼 다운로드가 되고 있느냐와 함께..서버 상태..그리고 그 옆으로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가 나타납니다.. 업로드 속도가 있는 이유는 토렌트 파일자체가 다른 사람과 '공유'를 하기 위함이거든요~ 


그래서 다운로드와 동시에 업로드도 함께 진행되는데..바로 이 속도들을 개별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그렇다고 해서 속도를 무한대까지 팍팍! 올린다는 이야기는 아니고..어디까지나 기본속도에서 그 밑으로 '제한'한다는 말입니다.


유토렌트(utorrent) 다운로드,업로드 속도 제한하기2


다운로드 중인 파일을 클릭해보면 위 캡쳐화면처럼 짙은 파란색으로 표시가 되는데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주면 위와 같은 긴 메뉴목록이 나타납니다. 


원래 한글패치를 하면 한글로 보이지만..테스트용으로 사용된 유토렌트(utorrent)는 영문입니다^^ 이 메뉴중에서 'Bandwidth Allocation'을 찾아서 오른쪽 메뉴로 들어가보면..


유토렌트(utorrent) 다운로드,업로드 속도 제한하기3


'set download limit'와 'set upload limit'가 보입니다..바로 이 부분에서 업로드와 다운로드 속도를 제한시킬 수 있는 것이죠^^


유토렌트(utorrent) 다운로드,업로드 속도 제한하기



다운로드 제한을 보면 제일 위에 무제한(unlimited)라고 있는데..이게 기본 설정 속도입니다. 그런데 선택할 수 있는 속도를 보니까 다운로드 속도를 일부러 제한시키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 같은데요? ㅎㅎ


유토렌트(utorrent) 다운로드,업로드 속도 제한하기4


이번에는 업로도 제한설정입니다.. 만약 기본 속도가 다운로드 속도에 지장을 준다고 생각하면 이부분을 최대한 줄여도 되구요~ 


이렇게 이미 정해져있는 속도로만 제한하는 방법이 있는가 하면..또 다른 속도 제한 방법도 있습니다.


유토렌트(utorrent) 다운로드,업로드 속도 제한하기5


유토렌트(utorrent) 상단메뉴에 있는 '옵션'으로 들어가보면 위에서 두번째 preferences로 들어갑니다..


유토렌트(utorrent) 다운로드,업로드 속도 제한하기6


preferences안에 있는 각종 설정메뉴들입니다...유토렌트(utorrent)의 대부분의 설정은 이곳에서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위에서 4번째 'Bandwidth'를 선택해주면 윗쪽에..업로드와 다운로드 제한 속도를 설정할 수 있는 공란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숫자를 넣고 적용을 해주면 된다는 사실^^ 


기본적으로 입력되어 있는 숫자'0'은 무제한이라는 의미에요~ 유토렌트(utorrent)를 사용하는 초보자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