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년간 DSLR카메라는 정말 대중적으로 유행이 되었고 지금은 주변에서 흔하게 접할만큼 일반화가 된 것 같습니다. 


저도 지난 2008년부터 지금까지 DSLR카메라를 사용중인데(물론 최근에는 출사하러 가는 일이 거의 없지만..) 사용자들이라면 경험했겠지만..한가지 카메라와 렌즈를 꾸준히 계속해서 쓰는 경우가 별로 없는 것 같더군요. 



보통 몇개월, 몇년 쓰다가 다른 제품으로 갈아타는 경향이 짙습니다. 기기에 대한 욕심이라고나 할까요 ㅎㅎ 사진은 내공도 중요하지만 기기의 영향도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기존 제품을 중고로 처분하고자 하는데 이때 'SLR클럽' 장터를 이용하는 것이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죠.


카메라 중고직거래(DSLR,렌즈)는 'SLR클럽'장터1


DSLR카메라 사용자라면 SLR클럽을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정말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한때 각종 이슈로 뉴스에 등장했던 적도 꽤 있었죠 ㅎㅎ 


이곳에서 카메라 중고직거래를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이긴 한데..아무나 물건을 팔수 있는건 아닙니다..


왜냐하면 글쓰기가 정회원(레벨8)이상만 가능하거든요. 예전에 SLR클럽에서 사진도 자주 올리고 댓글도 많이 달고 그랬었는데..얼마전까지 뜸하다가 렌즈를 하나 처분하려고 한달전쯤에 접속했었답니다.


DLSR 카메라나 렌즈는 꼭 SLR클럽 장터를 이용하라는 법은 없겠지만 거래를 직접해보다보니 이곳 만큼 신뢰가 가는 곳이 없더라구요..


중고나라나 다나와 등에도 중고장터가 있긴하지만..사실 황당하고 이상한 사람이 너무나 많아서 ㅠㅠ


카메라 중고직거래(DSLR,렌즈)는 'SLR클럽'장터2


SLR클럽에 로그인한 다음...'팝니다' 혹은 '삽니다' 게시판으로 들어가보면.. 


제일 윗 부분에 '정회원(레벨8)이상 1일 1회 글쓰기가 가능, 댓글은 준회원(레벨9)부터'라고 규정이 되어 있기때문에 다른 사이트 중고장터와는 조금 '제한'이 있습니다. 그래서 믿을만 합니다. 


하지만 이 포스팅에서 제가 의미하는 것은 '중고직거래'만 해당되는 사항이죠~ 사실 택배거래는 여전히 위험요소가 워낙에 많기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카메라 중고직거래(DSLR,렌즈)는 'SLR클럽'장터3


본인이 가지고 있는 DSLR카메라와 렌즈가 어느 정도의 중고가격으로 거래가 되고 있는지 알아보려면 해당 기기 명칭으로 '검색'을 해보면 되는데..보통 직거래의 경우는 지역명으로 검색해보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창원'으로 팝니다 게시판을 검색해보니까 위와 같이 나오네요^^


카메라 중고직거래(DSLR,렌즈)는 'SLR클럽'장터4


그리고 위 캡쳐사진은 2008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제가 SLR클럽 장터에서 장비들을 처분하고자 올렸던 글내역들 입니다. 꽤 많이 거래했었네요 ㅎㅎ 물론 여기에는 지인들의 물품을 대신에서 처분해준 사항도 있습니다. 


카메라 중고직거래(DSLR,렌즈)는 'SLR클럽'장터를 이용하세요^^



혹시라도 DSLR카메라나 렌즈를 처분하고자 하는데 이곳에 글을 쓰지 못하는 분들은 레벨이 높은 지인에게 부탁해도 되니까 참고하세요^^


카메라 중고직거래(DSLR,렌즈)는 'SLR클럽'장터5


그 중에서 최근에(지난 2월)에 처분했던 캐논 렌즈 중고직거래 내용을 한번 살펴볼까요? 


거래가 완료된 게시물들은 위와 같이 조그만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이것은 글을 작성한 사람이 글수정에서 '거래완료'로 변경해주면 자동적으로 나타나게 되는 부분이에요~ 


그래서 중고거래를 하려고 SLR클럽 장터에서 검색하는 분들에게 전혀 혼란을 주지 않습니다. 당연히 이미 거래완료된 내용들은 저렇게 공지가 되어야 정상이겠죠^^


카메라 중고직거래(DSLR,렌즈)는 'SLR클럽'장터6


그리고 글내용이 '거래완료'로 바뀌게 되면 내용속의 연락처부분도 자동적으로 삭제처리가 됩니다..


만약 실제로 거래완료가 되었는데도 본인이 글내용을 '거래완료'로 수정을 하지 않으면 계속 어딘가에서 문자가 날아오게 될테니..이점은 꼭 유의해야 한다는 사실!


카메라 중고직거래(DSLR,렌즈)는 'SLR클럽'장터7


보통 거래는 위와 같이 댓글로 남기고 문자 혹은 전화상으로 통화해서 진행이 됩니다..물론 선착순으로 중고직거래하는 것이 서로간의 '예의'에요~


카메라 중고직거래(DSLR,렌즈)는 'SLR클럽'장터8


제가 왜 무조건 중고직거래를 하는지는 위 캡쳐화면이 잘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SLR클럽 '장터보호'게시판으로 들어가보면 정말 택배거래 피해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으려면 애초부터 직거래를 해야겠죠^^ 


이러한 직거래의 장점은 직접 물건을 만져보고..작동시켜보고 잠시 테스트도 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중고거래는 글쓴이가 올린 사진만 참고해서 거래를 진행하는데..고가의 물건들인데 직거래할지 배송거래를 할지는 스스로 판단을 잘해야 해요~ 


카메라 중고직거래(DSLR,렌즈)는 'SLR클럽'장터9


그리고 이건 지난번에 중고직거래로 캐논 렌즈를 처분할때 찍어서 올렸던 사진들입니다.. 


렌즈의 경우 보통 이런 모습의 사진들을 올리면 되는데~ 구입날짜,시리얼넘버,제품상태..보증서,박스 등과 상세내용을 정성스럽게 작성해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가 좋은..사람들의 수요가 많은 제품이라면 진짜 금방 연락이 온더군요 ㅎㅎ 그리고 거래가 성사가 되면 최대한 제품을 깨끗히 청소한 다음 보내주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됩니다^^ 


새제품을 구매하기가 너무 부담스러운 분들은 SLR클럽 중고직거래 장터를 꼭 이용해보세요~ 서울 남대문 시장에 가보면 중고카메라 매장이 엄청많은데..그런 곳은 솔직히 비싼 편이거든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