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 해외여행을 떠나기전에 누구나 신경쓰이는 부분이 바로 '날씨'입니다.

 

화창한 날씨를 '기대'하고 갔는데 비가 주룩주룩 내린다던가..그러면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미 세워놓은 여행일정이라면 그 기간의 날씨예보는 미리 파악을 하는 것이 마음을 조금 편하게 할 수 있어요~

 

 

예전에도 특정지역에 대한 날씨 조회 및 실시간 동영상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했었는데요. 이번에는 '터키'라는 나라의 날씨를 조회하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날씨 조회가 가능한 사이트는 정말 수없이 많지만, 현지의 실시간 동영상같은 경우는 'earthcam'이라는 사이트가 가장 유명하구요.

 

여기는 스마트폰용 어플이 따로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조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더라구요.

 

터키 날씨 조회하기(여행전 필수!)1

전세계 주요도시에 설치된 cctv로 실시간 동영상을 볼 수 있는 'earthcam'이라는 곳입니다.

 

만약 현재 '터키'라는 나라의 실시간 영상을 보고 싶다면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서 'turkey'를 입력하면 되는데, 위와 같이 총 21개의 관련 정보가 나오더라구요.  ☞earthcam바로가기

 

터키 날씨 조회하기(여행전 필수!)2

터키에서 가장 유명한 도시인 '이스탄불'입니다. 실제로 earthcam에서 보여주는 영상의 대부분이 이스탄불이에요~ 물론..터키라는 나라가 땅덩어리가 워낙 커서 다른 많은 도시들도 영상이 제공됩니다.

 

터키 날씨 조회하기(여행전 필수!)3

위와 같이..터키 중부지역에 있는 '콘야'라는 도시의 현재 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구요.

 

터키 날씨 조회하기(여행전 필수!)4

'이즈미르'라는 도시의 현재 상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런데..일부 도시는 카메라 고장인지 접속오류때문인지..볼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이 제대로 나오기까지 조금 버벅거린다는 단점도 있더군요.

 

아무튼 이런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서 현재 그곳이 밤인지 낮인지..비가오는지..하늘이 맑은지..정도는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꽤 유용합니다.

 

터키 날씨 조회하기(여행전 필수!)5

그리고 여기는 해외 날씨정보 사이트인데요. 'accuweather' 라는 곳이에요. 이 사이트에 처음 접속을 해보면 네이버나 다음처럼 현재 인터넷에 접속해있는 지역의 날씨가 바로 나타납니다.

 

터키 날씨 조회하기(여행전 필수!)

 

 

터키 날씨 조회를 해보려면 상단에 보이는 검색창에 'turkey'라고 입력하고 관련 도시가 여러개 나오면, 그냥 turkey라고 보이는 녀석을 선택해주면 되는데..

 

그러면 바로~ 터키 이스탄불의 날씨정보로 연결됩니다. ☞accuweather 바로가기

 

터키 날씨 조회하기(여행전 필수!)6

이스탄불의 날씨정보 화면에서 아래쪽으로 내려가보면 위와 같이 터키 주요도시들의 오늘 날씨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도시를 클릭하면 해당 도시의 날씨를 조회할 수 있구요. 그 밑에 조그만한 글씨로 보이는 'more turkey weahter forecasts'를 누르면 다른 도시도 확인이 가능해요.

 

터키 날씨 조회하기(여행전 필수!)7

accuweather 사이트의 특징은 위와 같이 해당 도시의 현재 날씨, 주말날씨, 위성날씨 등을 비롯해서..

 

터키 날씨 조회하기(여행전 필수!)8

이렇게 터키 날씨예보를 무려 한달치나 미리 알려준다는 사실이죠^^

 

맞출 확률이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정도라도 알 수 있다는 자체가 만족스럽습니다. 터키쪽으로 장기간 여행을 하실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터키 날씨 조회하기(여행전 필수!)9

해외사이트 말고도 국내 포털사이트에 있는 터키 날씨를 조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위에 캡쳐한 '네이버 날씨' 같은 경우는 도시도 몇곳 보이지 않고...오늘을 기준으로 딱 5일치의 날씨예보만 제공하는 단점이 있더라구요.

 

터키 날씨 조회하기(여행전 필수!)10

위 화면은 '다음'에서 제공하는 터키 날씨 정보입니다. 역시 단순하게 해당 도시의 기온과 습도, 풍속만 알려주는데요. 네이버 날씨와 다른 점이 있다면 오늘을 기준으로 7일간의 날씨예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죠.

 

겨우 2일더 알려주는 셈인가요? ㅎㅎ 해외여행으로 '터키'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여행을 떠나기전에 꼭! 내가 여행하려는 도시의 날씨 확인해보는 센스를 가져보는건 어떠세요?^^

 

예보가 100%맞다는 보장은 없지만..대비는 충분히 할 수 있을테니까요~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Yr를 사용하는 이유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Yr를 사용하는 이유

얼마전에 뜬금없이 '노르웨이 기상청'이 실검에 오르는 이상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하긴.. 우리나라 기상청의 일기예보가 해도해도 너무 맞지 않다보니.. 정확도가 상당히 높은 노르웨이까지 눈

gong6587.tistory.com

✅윈디닷컴 일기예보~세상에서 제일 정확!

 

윈디닷컴 일기예보~세상에서 제일 정확!

최근 수 년간 소위 '구라청'이라고 불릴만큼 우리나라 기상청에 대한 대중들의 신뢰도는 급격하게 떨어진 상태다. (물론 그걸 의심없이 여전히 믿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예보'라는 그 자체가

gong6587.tistory.com

✅시트구루! 항공기 좌석 미리 확인하는 방법

 

시트구루! 항공기 좌석 미리 확인하는 방법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치고 '트립 어드바이저(tripadvisor)'에 대해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거의 없을 듯하다. 꽤 유명한 전세계 여행정보 사이트지만, 별도로 '시트구루(seatguru)'라는 사이트도 운영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