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오래전부터 다니고 있는 서울 '아산병원'은 최초 진료를 받으면 병원등록번호를 발급받게 되고.. 인터넷 회원가입으로 내 진료내역이나 예약내역을 상세하게 조회할 수 있다.

 

진료 예약이나 변경을 무조건 전화로만 했던 시절도 있었는데.. 지금은 그럴 필요가 없어서 정말 편하다^^(그래도 나이드신분들은 여전히 전화로만 ㅎㅎ)

 

 

이 글은 서울 아산병원에서 예약한 진료날짜를 변경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이다.

 

서울 아산병원 진료예약 변경방법1

아산병원 전용 어플 '내 손안의 차트'를 이용하면 로그인해서 나의 차트와 일정, 진료예약 등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외래예약 변경 및 취소'는 이 어플로는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ㅠㅠ 그래서 예약 '변경'은 무조건 컴퓨터를 켜서 '서울 아산병원 홈페이지'로 로그인해야만 가능하다.

 

서울 아산병원 진료예약 변경방법2

컴퓨터에서 '서울 아산병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제일 위에 보이는 '로그인'을 클릭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당연히 온라인 회원 가입이 되어 있어야 됨)

 

서울 아산병원 진료예약 변경방법3

성공적으로 로그인이 되면, 곧바로 나의 차트가 제일 먼저 나타난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좌측에 보이는 여러 메뉴중에서 '본인 예약현황'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아산병원 진료예약 변경방법

 

 

특정 진료 예약 날짜를 변경하거나 취소하고 싶다면 예약 내용 바로 옆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여기서는 진료예약 변경이기에 '변경'을 클릭!

 

서울 아산병원 진료예약 변경방법4

그러면...해당 진료내역의 진료과, 의료진이 나타나는데.. 해당 의사에게 진료 예약할 수 있는 날짜와 할 수 없는 날짜가 동그라미로 체크된 모습을 월별로 확인된다.

 

서울 아산병원 진료예약 변경방법5

변경할 날짜를 지정하면 바로 밑에 '진료시간 선택'란이 나오는데.. 시간까지 선택한 다음, '선택한 진료일/시로 예약'버튼을 클릭해주면..

 

서울 아산병원 진료예약 변경방법6

위와 같이 '진료선택확인' 화면이 나오고..다시 한번 내용을 확인한 후, '예약완료' 버튼을 누르면 모든 과정이 끝난다^^

 

서울 아산병원 진료예약 변경방법7

서울 아산병원 온라인 회원가입시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날아온 문자메시지~ 예약이 몇월 몇일 몇시로 변경되었다는 내용이다. 진료예약 변경을 하려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길~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

지방에 있는 병원에 다니다가 의사의 권유 혹은 자신의 의지로 서울에 있는 큰 병원을 찾게 되는 사람들이 많죠? 저도 그 중 한 사람이었는데요. 서울아산병원에 '환자'의 입장으로 다니는 것도

gong6587.tistory.com

✅서울아산병원 찾아가는길(고속터미널역-잠실나루역)

 

서울아산병원 찾아가는길(고속터미널역-잠실나루역)

전국적으로 살펴봐도 서울에 대부분의 대형병원들이 밀집되어 있는 듯 합니다. 지금도 크게 달라지진 않았지만 서울과 지방병원과의 격차가 크긴 크죠. 그래서 지방에 사시는 분들도 시간을 내

gong6587.tistory.com

✅서울아산병원 주차비와 '동관 주차장' 이용팁

 

서울아산병원 주차비와 '동관 주차장' 이용팁

다른 병원에 다니다가 서울아산병원으로 옮긴지도 벌써 5~6년정도 지난 듯하다. 멀리 남부지방에 살고 있는 나로선, 병원 진료시간에 맞추다보니 대중교통 수단은 시간 조절이 어렵더라. 그래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