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에 진료받았던 내역 확인서 발급을 위해서, 얼마전에 창원삼성병원에 다녀왔었다.
언제였는지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로렌이 아파서 응급실 방문했던 이후로 이번이 처음이었던 것 같다. 그런데 응급실이 있는 신관건물 뒷편 주차장이 모두 사라져버린 상태였다. (2015년 4월 2일 현재)
신축건물 공사가 한창이던데..규모를 보니까 상당히 높게 지어질 모양이더라. 문제는 신축공사로 인해서 그 자리만큼의 주차공간이 없어져서..병원을 찾는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주고 있다는 사실이다.
특히 아침 9시~10시쯤에 이곳에 주차를 하려면 줄을 서야할 정도..그나마 오후에는 조금 여유가 있음~
다음 로드뷰에서 찾아본 창원삼성병원 차량 출입구의 모습이다. 가운데 보이는 곳이 본관건물..우측에 보이는 곳이 신관건물이다. 주차장으로 들어 가려면 무조건 오른쪽으로 가야한다는 점!
그리고 병원에서 나와서 창원쪽으로 가려면 우측끝의 한 차선을 이용해야하고..마산방면으로 가려면 좌측 3개의 차선을 이용하면 된다.
(초행길인 사람들은 헷갈리는 경우가 더러 있음) 주변을 보면 큰 도로 갓길에 주차한 차량들도 상당히 많은데..이 쪽은 불법주차 단속이 거의 없는 편이다.
창원삼성병원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위와 같은 조감도를 볼 수 있는데..신축공사 현장의 위치를 정확히 표시해두었다.
이렇게 공사를 하는 탓에 원래 요금정산소의 위치도 변경이 되었다는~ 빨간 화살표를 따라소 이동해서 좌측으로 돌면 바로 요금정산소를 만날 수 있다.
외래진료는 진료 완료시까지 무료주차를 할 수 있다. 당일 진료받은 영수증만 요금정산소에서 제시하면 되는데..영수증이 없다면 해당 진료과의 예약증으로도 가능하더라.
창원삼성병원 무료주차와 유료요금
만약 진료때문에 자주 병원을 찾는 사람은 '차량번호 사전등록 안내문'을 기재해서 수납창구에 제출한 다음 '등록'처리후에 진료때 별도의 확인없이 출차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길~
다음 지도 스카이뷰를 통해서 내려다본 창원삼성병원..신축공사가 완료되면 주차장 진입로가 달라지겠지만. 현재(2015.4)로서는 노랑색의 화살표만 따라가면 주차빌딩으로 진입할 수 있다.
그런데 저 주차빌딩은 출구와 입구가 동일해서 불편한 점이 많다. 층마다 주차요원이 있긴 하지만..회전하는 코너부분에서는 절대 안전운행을 해야 한다.
4층높이의 주차빌딩이긴 하지만, 엘리베이터가 별도로 없어서 주차후에는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해야 하는 단점도 있다.
창원삼성병원 무료주차 및 유료요금에 대한 내용은 아래와 같음.
○종합건강검진 등의 각종 '검사'관련 차량은 해당부서..진료 완료시까지
○입원과 퇴원 당일 무료주차(요금정산소 확인)
○응급실 내원시 당일무료(요금정산소 확인)
○영안실 상주 2대 출상시까지 무료(요금정산소 확인)
○공무로 방문한 차량인 경우 무료
○중환자실 보호자 차량1대는 요금정산소에서 무료주차증 발급, 중환자실 입원기간중에 무료주차 가능
입원환자 및 보호자 차량에 대한 할인과 장애인 차량의 할인은 요금정산소에서 할 수 있다.
창원삼성병원의 유료 주차요금은 30분당 700원, 15분 초과시에는 400원이 가산되며 하루 5시간 이상 주차시에는 8,000원으로 계산된다.
장기 주차의 경우, 보호자 차량에 한해서 5일 및 월단위로 할인주차증을 발행하는데..계속 입원시 추가 발급이 가능하다. 월 장기주차 및 입원환자 및 보호자(7만원) 단, 3일 단위 차량등록.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