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생전 처음으로 장거리 여행에서 직항이 아닌 외국 항공사를 이용하게 되었다.

 

항공사의 이름은 '에티하드'~ 아랍에미리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항공사이다. 비행기를 타기 전에도 인터넷 정보를 통해서 조금 알고는 있었지만, 이제는 비행기에서도 와이파이 서비스가 시작되었더라.

 

 

아직은 서비스 초기라서 전 세계 모든 항공기 노선에 포함되어 있는 건 아닐 테지만 서서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

 

그런데 탑승객의 입장에서는 이 서비스가 '무료'인지 '유료'인지에 초점을 맞추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일반석 기준으로 에티하드 항공기의 와이파이 서비스는 유료이다.

 

에티하드 항공기 와이파이에 접속해봤더니1

설마~했는데 정말로 비행기 안에서 와이파이 신호가 빵빵~하게 잡히더라

 

'에티하드 와이 플라이'에 접속한 다음, 브라우저를 열어보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접속된다. 대충 봐도 인터넷 사용이 무료가 아니라는 사실을 짐작할 수 있는데..일단 한번 접속해보기로 했다.

 

에티하드 항공기 와이파이에 접속해봤더니

 

 

에티하드 항공기 와이파이에 접속해봤더니2

랜덤으로 생성되는 보안코드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하면 '핫스팟 티모바일넷'이라는 또 다른 페이지로 연결되는데 회원가입과 로그인 과정이 필수이다.

 

상단에 보면 '프라이싱'이라는 부분이 보이는데 이 부분을 터치하면 사용요금에 대한 정보 확인을 할 수 있다.

 

에티하드 항공기 와이파이에 접속해봤더니3

2시간, 4시간..또는 비행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요금제가 있는데 세금 포함이지만 비싼 편이다~

 

평소에 스마트 기기로 인터넷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에티하드 항공사의 와이파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싶어 할런지도 모르겠다.

 

언젠가는 이런 서비스도 비행기 티켓요금에 포함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그리고 원래는 비행기에서 개인 전화나 메시지 송,수신이 불가능했었는데..세상이 정말 변하긴 변했다.

 

비행기 내에서도 얼마든지 '크루즈로밍'을 통해서 지상에 있을 때와 동일하게 전화,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더라. 물론 요금은 조금 비쌈~

 

✅항공기상청 어플로 공항날씨 간단 조회하기

 

항공기상청 어플로 공항날씨 간단 조회하기

가끔 뉴스에서 생각보다 예상하지 못한 천재지변으로 인해 비행기가 결항했다는 소식을 접하기도 한다. (물론 이런 일이 최근 몇 년 전부터 자주 발생함) 대부분의 사람이 착각하는 부분 중 하

gong6587.tistory.com

✅시트구루! 항공기 좌석 미리 확인하는 방법

 

시트구루! 항공기 좌석 미리 확인하는 방법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치고 '트립 어드바이저(tripadvisor)'에 대해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거의 없을 듯하다. 꽤 유명한 전세계 여행정보 사이트지만, 별도로 '시트구루(seatguru)'라는 사이트도 운영하

gong6587.tistory.com

✅대한항공 beyond M 어플을 사용해보니

 

대한항공 beyond M 어플을 사용해보니

2년만에 가게된 도쿄 자유여행은 또 '대한항공'을 이용하게 되었다. 꼼수를 사용해서 추가 요금을 받는 타 항공사는 별로 메리트가 없기에.. 조금 비싸더라도 대형 항공사가 낫더라. 김해공항도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