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컴퓨터를 잘 관리하고 있는지 그렇지 않은지 곁으로 확인하는 방법은 컴퓨터 내부를 구석구석 살펴보지 않더라도 그 사람의 컴퓨터 바탕화면이 얼마나 잘 정리가 되어있느냐로 대충 판가름할 수 있다. 

정말로 지저분하게 사용하는 사람은 바탕화면에 뭐가 생겼는지도 모르고 그냥 계속하더라. 

 

심지여 바탕화면의 절반이 아이콘으로 가득한 모습도 본 적도 있다. 

 

윈도우7의 바탕화면 아이콘을 정리하고자 한다면 기본적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의 메뉴를 사용하면 되는데, 여기서 아이콘 크기 변경도 가능하고 아이콘을 한꺼번에 숨길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되고 있다.

 

윈도우7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변경 및 아이콘 숨기는 방법1

 

각종 프로그램을 설치하다 보면 거의 자동으로 윈도우7 바탕화면에 단축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불필요한 것들이라면 지워주고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만 남겨두는 것이 좋다.

 

윈도우7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변경 및 아이콘 숨기는 방법2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보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타나는데..여기서 '보기'로 들어가 보면 아이콘 크기뿐만 아니라 아이콘 자동정렬 및 아이콘 표시 등의 메뉴를 개인적으로 설정해줄 수 있다. 

 

윈도우7를 처음 설치했을 경우, 아이콘의 크기는 '보통'으로 설정되어 있고 정렬, 맞춤, 표시 등이 모두 체크 되어 있더라.

 

윈도우7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변경 및 아이콘 숨기는 방법

윈도우7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변경 및 아이콘 숨기는 방법3

 

윈도우7 바탕화면 아이콘은 3가지 크기로만 설정이 가능하다. 위 화면은 '작은' 크기로 설정한 화면이다.

 

윈도우7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변경 및 아이콘 숨기는 방법4

 

이번에는 가장 큰 크기로 변경해보았다. 으~ 상당히 보기 싫다. 공간차지도 많이 하는 것 같고~

 

윈도우7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변경 및 아이콘 숨기는 방법5

 

'바탕 화면 아이콘 표시' 부분을 체크 해제시키면 위와 같이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이 모두 숨김 처리된다. 

 

이렇게 되면 바탕화면이 완전히 깨끗해져서 보기는 좋지만~ 내가 평소에 자주 쓰는 아이콘까지 나타나지 않게 된다는 단점이 있다.(하지만 바탕화면 대신 '작업표시줄'에 추가시켜서 사용하면 된다.)

이러한 방법으로 정말 손쉽게 윈도우7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변경 및 아이콘 숨기기를 할 수 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