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레고 캠퍼밴 조립기를 포스팅했었는데, 그때 이후 전혀 관심도 없었던 레고 조립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주말에 부산에 간 김에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를 구매했다.

 

샀던 장소는 신세계 아울렛이었는데 조금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기 바란다~

 

 

일단 이 녀석의 오프라인 가격도 레고 캠퍼밴과 비슷한 13만 원대라서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이 두 가지 차종 외에도 페라리도 있다고 하는데 국내에서 판매 중인지는 잘 모르겠다.

 

그런데 확실히 캠퍼맨, 미니쿠퍼 이 두가지 레고 모델을 직접 조립해서 인테리어용으로 선반이나 테이블에 올려두니 참 보기 좋고 뿌듯하다^^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1

완성된 모습의 레고 미니쿠퍼~ 요즘 나오는 모델은 아니고 클래식한 느낌의 모델이더라. 색상은 짙은 '그린'색이다~

 

어떻게 보면 약간 군용차량처럼 보이기도 하는데..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색상이라서 실제로 미니쿠퍼를 소유하게 된다면 이 색상으로 하고 싶다는 욕구가 생긴다.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2

상자 오른쪽에는 'expert'라고 적혀있다. 캠퍼밴과 마찬가지로 16세 이상에게 권장되는 모델이다.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3

미니쿠퍼 본체 이외에도 피크니 바구니와 물병, 돗자리도 들어있어서 놀랬다 ㅎㅎ (물론 차에 고정은 되지 않음) 기본적으로 3도어이고 좌석 등받이와 헤드부분이 앞으로 젖혀지는 구조다.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4

상자 모서리 한쪽에 보이던 레고 미니쿠퍼의 모든 구성품들이다. 설마 개수가 다 맞는지 하나하나 확인해보는 사람은 없겠지? 다 완성하고 나면 브릭이 남던데, 여유분으로 추가되는 모양이다.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5

개봉하면 1,2,3 숫자가 적힌 비닐들과 설명서가 보인다. 조립할 때는 숫자 순서대로 설명서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

 

지난번에 레고 캠퍼밴을 조립할 때는 그것도 생각하지 않고 아무렇게나 큰 부품, 작은 부품 따로 모아서 하다 보니 찾는다고 시간이 꽤 걸렸던 것 같다.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6

조립 설명서는 두 권으로 나뉘어져 있음.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7

레고 설명서의 그림이 알려주는 데로 부품을 찾아서 순서대로 조립하면 되는데, 사이즈가 같더라도 색상이 헷갈릴 수도 있으니 나중에 조립하는 도중에 분해하고 싶지 않다면 처음부터 정확히 해주는 것이 좋다.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8

로렌과 함께 레고 미니쿠퍼를 조립하기 시간했던 시간은 밤 9시경..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9

그런데 미니쿠퍼의 조립부품과 상관없어 보이는 물건을 발견했는데..이건 조립된 레고 브릭을 쉽게 떼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이다. 사실 별로 필요는 없더라 ㅎㅎ 오히려 손톱이 더 유용함~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10

레고 미니쿠퍼 하체의 기본틀이 만들어지는 모습이다.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11

가운데 보이는 저 부분은 운전대가 장착되는 부분인 듯. 그런데 운전석이 왼쪽이 아닌 오른쪽에 있다. 물론 운전대를 돌린다고 해서 바퀴가 좌우로 돌아가고 그렇지는 않다^^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12

서서히 예쁜 모습을 드러내는 레고 미니쿠퍼의 뒤태~ 중간중간에 번호판과 미니 엠블럼을 스티커로 붙이게 되어 있어서 '미니 쿠퍼'의 느낌을 더 살려주는 듯하다.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13

앞부분도 거의 완성~ 이제 지붕만 올려주면 끝난다.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14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의 조립을 끝내고 남은 부품들이다.

 

스티커도 남아있는 걸 보면 취향에 맞게 붙여도 된다는 의미인 것 같다. 이렇게 남은 것들은 따로 작은 비닐 주머니에 담아서 상자 속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15

저녁 9시부터 시작해서 중간에 야식을 먹고 천천히 새벽 1시 반쯤에 완성했으니, 대략 4시간 정도 걸린 셈이다.

 

레고 미니쿠퍼(mini cooper) 조립하기16

지난번에 만들었던 레고 캠퍼밴과 나란히 올려둔 레고 미니쿠퍼~'미니'라고 하지만 캠퍼밴 사이즈과 거의 비슷하다. (높이가 11cm, 길이가 25cm, 폭은 14cm)

 

어린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용도로는 추천하고 싶진 않고, 단지 개인적인 취미용으로만 추천하고 싶다. 실제로 이런 모델들만 수집하는 분들이 많더라.

 

✅레고 캠퍼밴(camper van) 조립, 시간은 걸리지만 재미있다

 

레고 캠퍼밴(camper van) 조립, 시간은 걸리지만 재미있다

'레고'라는 장난감을 만져봤던 게 언제였는지도 생각이 나지 않는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인가 '레고'가 다양하게 변신을 시도하면서 어린아이들뿐만 아니라 키덜트족들을 위한 '수집'품으로 명

gong6587.tistory.com

✅레고는 시간을 달린다~레고의 유래와 역사!

 

레고는 시간을 달린다~레고의 유래와 역사!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시스템'.. 시스템은 단순하지만 '획일적'이라는 이유때문에 부정적인 의미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그런 의미도 있지만 그에 못지 않은 편리함과 효율성은 마

gong6587.tistory.com

✅신세계 스타워즈 레고 대전과 이벤트 득템

 

신세계 스타워즈 레고 대전과 이벤트 득템

지난 2015년 12월 20일(일요일). 오랜만에 부산 신세계 백화점(센텀시티)에 다녀왔다. 로렌이 평소에 갖고 싶어 했던 신발을 구매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었으나, 아쉽게도 품절이어서 그냥 백화점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