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요금을 가장 많이 할인받는 방법은 아마도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결합'서비스일 것이다.

 

휴대폰은 오래전부터 KT올레만 써왔는데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집에서 이용하는 인터넷과 TV는 LG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었다.

 

 

주변 사람들이 웃는 걸로 봐서 정말 손해 보면서 통신요금을 꼬박꼬박 내고 있었나 보다.

 

그래서 아이폰6로 스마트폰을 변경하면서 LG유플러스를 해지하고 전부 KT올레로 갈아타고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다.

 

확실히 결합하니까 한 달에 내는 요금이 더 저렴해졌다. (이 부분도 어떤 상품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므로 주관적일 수 있으니 참고만~)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올레티비가 나오지 않는다면?

 

올레티비가 갑자기 안나올때 해결방법1

주말에 놀러 갔다가 저녁쯤에 집으로 돌아와서 아무 생각 없이 TV를 켰는데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

 

처음에는 이게 뭐지? 서비스 점검 중인가? 자동 업그레이드? 이런 생각을 했었는데..그게 아니더라. 몇 분도 아니고 몇 시간째 이런 상황 ㅠㅠ

 

지금껏 아무런 문제 없던 올레티비에 이런 문제가 생기니 슬슬 짜증이 나기 시작했다. (멀쩡하게 작동하는 것이 이러면 누구나 같은 심정일 듯)

 

올레티비가 갑자기 안나올때 해결방법2

무턱대고 올레 고객센터에 전화하기보다는 나름대로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전화해서 a/s신청을 하려고 했다. 우선 올레티비만 나오지 않는지? 인터넷도 안되는지? 확인이 필요했다.

 

그래서 확인해봤더니 노트북이든 스마트폰이든 인터넷은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더라. 그래서 인터넷 공유기는 전혀 신경도 쓰지 않고 올레티비 셋톱박스의 문제겠구나?라고 내 마음대로 결론을 내렸다.

 

올레티비가 갑자기 안나올때 해결방법3

어떤 통신사의 인터넷을 사용하더라도 한 번쯤은 아무런 이유 없이 인터넷이 되지 않는 상황을 겪어봤을 것이다.

 

그런 상황이면 언제나 공유기의 전원을 끄고 연결된 모든 케이블을 제거하고 몇 분 후에 다시 연결해보면 잘되곤 했다.

 

올레티비 셋톱박스의 뒷면을 보면 그냥 인터넷 공유기와 다름이 없더라. 그래서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려고 했다.

 

올레티비가 갑자기 안나올때 해결방법

 

 

✅올레tv 리모컨 앱 설정하기(분실, 고장 해결)

 

올레tv 리모컨 앱 설정하기(분실,고장 해결)

올레tv 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평소처럼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리모컨이 고장 나서 사용하지 못하거나 또는 리모컨을 분실해서 찾지 못하는 경우를 겪어보셨을 거예요. 그런 경우 어떻게 하시나

gong6587.tistory.com

 

올레티비가 갑자기 안나올때 해결방법4

하지만 그 결과는 ㅠㅠ 마찬가지로 위와 같은 화면만 나오고 계속 무한 로딩이 반복되는 상황~

 

올레티비가 갑자기 안나올때 해결방법5

그러다가 '네트워크 연결'이 올바르지 않다는 알림 메시지까지 등장하더라.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까 고민하다가 올레티비 셋톱박스의 뒷면 랜선이 인터넷 공유기와 연결이 되어있다는 사실을 인지했다.

 

✅셋톱박스 교체 무료로~(tv 장기혜택)

 

kt 셋톱박스 교체 무료로~(tv장기혜택)

저는 kt 올레 장기 고객 중 한 명입니다. 휴대폰 번호의 경우는 10년이 훨씬 넘었네요. 장기 사용자라서 여행중에 데이터가 부족해서 팝콘 쿠폰(무료 데이터 사용권)을 써먹는 등의 혜택을 받았지

gong6587.tistory.com

 

(올레티비는 나오지 않을 때, 인터넷 접속이 된다고 해서 무조건 셋톱박스의 문제만으로 생각하면 안 됨)

 

올레티비가 갑자기 안나올때 해결방법6

그래서 인터넷 공유기의 전원도 끄고 뒷면의 케이블을 모두 빼주었다. 이 상태에서 대충 10분정도만 방치해두고 공유기와 올레티비 셋톱박스의 케이블을 모두 다시 연결한 다음, 재부팅~

 

올레티비가 갑자기 안나올때 해결방법7

ㅎㅎ 그랬더니 정상적으로 나오기 시작하는 올레티비~

 

만약 비슷한 문제로 올레 고객센터에 문의하려고 한다면, 그전에 인터넷 공유기와 올레티비 셋톱박스의 전원을 모두 끄고 케이블을 제거하고 몇 분 뒤에 다시 연결해서 전원을 켜는 방법을 사용하시길~

 

실제로 이렇게 하면 거의 90% 이상 해결된다고 한다.

 

나 같은 경우는 인터넷 연결이 된다고 해서 공유기는 전혀 신경도 안 쓰다가 시간 낭비를 했다는..(인터넷 공유기나 셋톱박스도 전자기기다 보니까, 계속 켜두다 보면 과부하로 인한 렉이 걸리기 때문일 수도 있음)

 

✅올레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방법

 

올레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방법

이미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은 일반인들에게도 보편화가 되었고 인터넷 검색만 하더라도 같은 내용이 많기에 쉽게 알아낼 수 있다. 지금 이야기하려고 하는 내용은 'iptime'

gong6587.tistory.com

✅kt 기가 와이파이 홈 비밀번호 조회 방법

 

kt 기가 와이파이 홈 비밀번호 조회 방법

올레 kt를 장기간 사용중이지만 어느 순간부터 바보같이(?) 5G가 아닌 2G로만 계속 접속해서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사실, 수년 전만 하더라도 둘 중 어느 하나만 사용해도 인터넷 속도의 차이가 별

gong6587.tistory.com

✅올레tv로 '지니'어플 음악듣는 방법

 

올레tv로 '지니'어플 음악듣는 방법

올레tv에는 음악만 감상할 수 있는 채널이 별도로 있다. 그 채널로 음악을 랜덤식으로 듣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지니'에 가입되어 있다면 지니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 tv를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