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kt 올레 장기 고객 중 한 명입니다. 휴대폰 번호의 경우는 10년이 훨씬 넘었네요.

 

장기 사용자라서 여행중에 데이터가 부족해서 팝콘 쿠폰(무료 데이터 사용권)을 써먹는 등의 혜택을 받았지만, 집에 있는 tv나 인터넷의 경우는 거의 혜택을 못 받았던 것 같아요.

 

 

단순히 약정 할인 정도? tv용 kt 셋톱박스를 오래 사용하다가 혹시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알아봤더니 'tv장기혜택'이 있더군요. (5년 이상 사용자, 무조건 최신형 kt 셋톱박스로 교체 가능)

 

kt 셋톱박스 무료 교체방법#1

한 가지 아쉬운 점은.. tv장기혜택 신청은 무조건 '전화'로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접수 불가능합니다.

 

신청을 하면 2~3일 내에 위와 같은 상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하나는 기존 셋톱박스 반납용 택배박스~ 다른 하나는 최신형 kt 셋톱박스가 담긴 상자입니다.

 

kt 셋톱박스 무료 교체방법#2

2020년 11월 현재.. kt에서 제공되는 최신형 셋톱박스 모델은 M770입니다. 제조사는 (주)이노피아테크~

 

kt 셋톱박스 무료 교체방법#3

왜 이렇게 부피가 작고 무게가 안 나가지? 궁금했는데.. 박스를 개봉하니 깜짝 놀랐네요. 역시 세월이 변함만큼.. 셋톱박스 기술도 발전했네요~ 이렇게 작은 사이즈로 만들다니.. 스마트폰보다 작아요 ㅎㅎ

 

kt 셋톱박스 무료 교체방법#4

스마트폰에서 KT 멤버십 앱을 실행하면 TV장기혜택에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로는 멤버십/혜택 - 고객 혜택 - 장기 이용 혜택 - TV장기혜택)

 

👉︎장기 이용 혜택(최신)

 

kt 셋톱박스 무료 교체방법#5

올레 tv 이용기간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용기간이 정확히 얼마나 되었는지 확인됩니다. 저의 집은 5년 1개월이나 가입하고 있었네요. 약정도 이미 끝난 상태~

 

그래서 무료로 kt 셋톱박스 교체가 가능했었는데요.. 기가 지니 셋톱박스의 경우는 별도의 추가 요금이 있어서.. 별로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새 제품으로 교체하기로 결정!

 

kt 셋톱박스 무료 교체방법#6

박스에서 꺼낸 셋톱박스 구성품 들이에요~ 너무나도 친숙한 리모컨도 완전 새 제품 ㅎㅎ 셋톱박스 자체 부피가 작아지니.. 정말 심플하네요~

 

kt 셋톱박스 무료 교체방법#7

리모컨에 AA 건전지 두 개를 넣고~

 

kt 셋톱박스 무료 교체방법#8

설명서를 보면서 새로운 셋톱박스를 연결합니다.

 

kt 셋톱박스 교체 무료로~(tv장기혜택)

 

 

✅올레tv 리모컨 앱 설정하기(분실,고장 해결)

 

올레tv 리모컨 앱 설정하기(분실,고장 해결)

올레tv 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평소처럼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리모컨이 고장 나서 사용하지 못하거나 또는 리모컨을 분실해서 찾지 못하는 경우를 겪어보셨을 거예요. 그런 경우 어떻게 하시나

gong6587.tistory.com

 

kt 셋톱박스 무료 교체방법#9

그런데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는 알 수가 없네요. 부피 자체가 작아져서 공간이 넓어져서 좋긴 하다만.. 어댑터 자체에 랜 포트와 USB 포트가 있습니다.

 

USB 포트는 단순히 셋톱박스와의 연결용이며.. USB 카드는 꽂아서 사용할 순 없습니다.

 

kt 셋톱박스 무료 교체방법#10

설치 기사님을 통한 설치는 별도 비용 발생이 있기 때문에.. 셀프 개통을 선택했는데요~ 정말 손쉽게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TV를 켠 상태에서 휴대폰 인증 과정만 거치면 금방 개통됩니다.

 

kt 셋톱박스 무료 교체방법#11

HDMI 케이블과 연결된 kt 셋톱박스~ 당연히 전원과 인터넷에 불이 켜져야 사용 가능해요.. 만약 아무런 반응이 없으면 tv를 켜보시길~

 

기기 자체가 발열도 거의 없고 tv 바로 뒷부분에 양면테이프로 고정해놓으면 깜쪽같이 숨길 수도 있습니다^^

 

kt 셋톱박스 무료 교체방법#12

이건 5년 이상 사용한 셋톱박스입니다. 최신형에 비하면 덩치가 꽤 크죠? 발열도 정말 심했습니다.

 

kt 셋톱박스 무료 교체방법#13

기존 셋톱박스의 후면을 보면.. 연결 단자가 정말 많네요.

 

저기 보이는 usb단자는 다운로드한 영화를 볼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는데.. 최신형 kt 셋톱박스에는 없어서~ 아쉽습니다. (tv의 usb단자보다 셋톱박스 usb단자 연결이 호환성이 상당히 높았거든요)

 

kt 셋톱박스 무료 교체방법#14

셋톱박스 뒷면을 보니까 제조회사가 (주)가온미디어~ 제조년월이 2015년 10월입니다 ㅎㅎ 정말 오래도 사용했네요.

 

kt 셋톱박스 무료 교체방법#15

왼쪽은 최신형 리모컨~ 오른쪽은 기존의 리모컨.. 사이즈와 디자인은 거의 흡사한데.. 새로운 리모컨이 기능은 더 많은 듯하네요.

 

kt 셋톱박스 무료 교체방법#16

오래된 셋톱박스와 리모컨은 반납용 택배박스에 곱게 포장해서 택배기사님에게 전달하면 됩니다. 새로운 셋톱박스를 연결해서 개통하면 그 다음날 바로 수거를 합니다.

 

저처럼 5년 이상 사용하고 있으면서 셋톱박스가 너무 오래돼서 바꾸고 싶다면.. tv장기혜택 찬스를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앞으로도 오래 kt를 사용할 계획이라면요^^

 

✅올레티비가 갑자기 안나올때 해결방법

 

올레티비가 갑자기 안나올때 해결방법

통신요금을 가장 많이 할인받는 방법은 아마도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결합'서비스일 것이다. 휴대폰은 오래전부터 KT올레만 써왔는데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집에서 이용하는 인터넷

gong6587.tistory.com

✅kt 넷플릭스 튕김 해결 3가지 방법

 

kt 넷플릭스 튕김 해결 3가지 방법

2020년부터 서비스되기 시작한 kt 넷플릭스는 최신형 셋톱박스부터 순차적으로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저희 집은 5년 이상 사용한 구형 셋톱박스가 있었는데요. 장기고객 무료 혜택으로 가장 최

gong6587.tistory.com

✅kt 기가 와이파이 홈 비밀번호 조회 방법

 

kt 기가 와이파이 홈 비밀번호 조회 방법

올레 kt를 장기간 사용중이지만 어느 순간부터 바보같이(?) 5G가 아닌 2G로만 계속 접속해서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사실, 수년 전만 하더라도 둘 중 어느 하나만 사용해도 인터넷 속도의 차이가 별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