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에는 음악만 감상할 수 있는 채널이 별도로 있다. 그 채널로 음악을 랜덤식으로 듣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지니'에 가입되어 있다면 지니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
tv를 통해 인터넷 페이지를 열어서 지니를 실행시키는 방법도 있겠지만.. 리모콘 조작하기가 너무 힘들다는 단점이 있더라.
하지만 올레tv의 앱스토어를 자세히 보면 신기하게도 '지니'어플이 따로 있다.^^ 여전히 모르는 사람들은 모른다. 앱스토어에 들어가보지 않는 이상 ㅎㅎ
우리집에서 사용중인 올레tv의 리모콘이다. 셋톱박스를 켠 상태에서 리모콘의 '홈'모양 버튼을 눌러보면..
전체 메뉴를 포함해서 올레tv와 관련된 설정, 채널 등이 보이는데.. 여기서 '앱스토어'를 선택한다.
올레tv 앱스토어 페이지다. 게임도 있고 노래방 등의 어플이 보이는데.. 자세히 보면, 지니(genie)뮤직 어플도 보인다.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지니 뮤직 어플의 미리보기 화면과 정보가 표시된다. 밑에 있는 '실행하기'선택!
올레tv의 '지니'어플이 실행된 모습이다. 실제로 사용하려면 당연히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제일 오른쪽 위를 보면 로그인 버튼이 보인다.
올레tv로 '지니'어플 음악듣는 방법
지니 어플의 로그인 방법은 두 가지다. 하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지니 모바일 어플에서 생성한 고유 PIN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이다. 실제로 두번째 방법이 훨씬 편하다.
스마트폰에서 로그인중인 지니 어플 화면~ '내정보'를 터치해보면..
중간에 'PIN번호 발급(올레tv 전용)'이 보인다. 저기를 터치하면..
PIN번호 받기 버튼과 바로 아래에 빈칸이 보이는데.. 버튼을 터치하면 곧바로 6자리의 번호가 생성된다. 이렇게 생성된 번호는 5분안에 올레tv에 입력해야 한다.
올레tv 지니 어플의 '간편 로그인' 입력화면이다. 아이디나 비밀번호 필요없이 그냥 스마트폰에서 생성한 핀번호만 그대로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끝!
정상적으로 지니 어플에 로그인된 상태~ 음악을 재생해보면 음질이 정말 끝내준다^^
음악을 즐길 때는 앨범을 만든 다음에, 듣고 싶은 음악을 담고 자동재생되게 한 다음, tv화면만 끄면 제법 괜찮은 음악감상실로 변한다는~집에서 tv보다 음악만 듣고 싶다면 이런 방법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