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상이나 혹은 개인적인 일로 자신의 은행 통장사본을 보내야 할 때가 있다.

 

오래전에는 통장을 복사기에 넣고 직접 복사를 해서 팩스로 전송하기도 했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보내는 일이 일상이 되었다. 하지만 통장이 없이도 통장사본을 인쇄하는 방법도 있다.

 

 

모든 은행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인지는 모르겠지만, 기업은행의 경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더라.

 

급히 통장사본을 보내야 하는데 실물 통장이 당장 없다면 인터넷으로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바로 인쇄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유용할 듯하다. (물론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가능)

 

통장없이 통장사본 인쇄하는 방법(기업은행)1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기업은행 홈페이지의 화면이다. 상단에 보이는 메뉴중에서 '부가서비스'를 클릭해보면..

 

통장없이 통장사본 인쇄하는 방법(기업은행)2

다양한 서비스가운데..'통장출력서비스'를 찾을 수 있다^^ 한번 인쇄를 해두면 여러장 복사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나중에 또 번거롭게 로그인할 필요가 없을테니까..

 

통장없이 통장사본 인쇄하는 방법(기업은행)

 

 

통장없이 통장사본 인쇄하는 방법(기업은행)3

기업은행 통장출력서비스의 화면이다. 계좌번호를 선택한 다음, '통장 앞면만 출력'하도록 체크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준다. 보내려는 통장사본에 거래내역까지 필요하다면 통장 앞면+거래내역 출력을 선택해주면 됨~

 

통장없이 통장사본 인쇄하는 방법(기업은행)4

그러면 위와 같이 기업은행의 통장이 실물과 거의 흡사한 형태로 인쇄할 수 있게된다. 통장없이 통장사본을 인쇄해서 보내고자 한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어디까지나 기업은행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이고..본인이 주거래 중인 은행에도 이런 서비스가 있는지 미리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