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절 연휴기간을 이용해서 떠났던 서울여행~ 첫번째 숙소는 서울 마포쪽을 선택했다. 서울로 여행을 계획하면 우선 어디서 자야할지 고민을 하게되는데..
내부 시설이나 조식제공 여부도 중요하지만..그것 보다도 주변의 대중교통 근접성과 주차시설 등의 편의성이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자동차를 가지고 이동하는 경우)
이번 여행의 첫날을 마포로 선택한 이유는 요즘 뜨고 있다는 '도깨비 야시장'에도 가보고 '한강유람선'도 탈 계획이었기 때문이다.
여기는 서울 롯데시티호텔 마포의 1층이다. 사실 택시를 타지 않는 이상 이 건물 1층에 갈일은 거의 없다. 지하에 마트도 있고 지하철 연결통로도 있고 주차시설도 완벽하기 때문~
1층에는 하나은행밖에 없다~ 2층으로 올라가야 호텔 프론트와 식당, 약국 등이 있다.
2016년 10월 1일 오후 1시 20분쯤 체크인을 했다. 사실 이 건물전체가 롯데캐슬 복합주상건물인데 호텔은 일부분만 사용되고 있다. (객실은 4층부터 8층까지만 있음)
지도에서 찾아본 서울 롯데시티호텔 마포의 위치다. 지하철 5호선 '공덕역' 바로 옆에 있는데 2번출구로 나오면 지하로 바로 연결된다~ 그래서 대중교통이 진짜 편리하다.
초행길인 분들을 위해서 주차장 입구를 설명하자면(물론 네비게이션이 친절하게 설명해 줌) 위에 보이는 호텔 입구로 들어가자마자..
조형물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한바퀴 돌아서 우측으로 가면 바로 지하주차장으로 진입할 수 있다.
나중에 주차장에서 지상으로 올라와서 다시 주차장 입구쪽으로 가보면 왼쪽에 출구가 보인다. 사진속에 보이는 호텔 입구는 출구가 아니니 헷갈리지 마시라~
호텔 프론트와 같은 층에 있는 '나루'라는 레스토랑의 조식쿠폰이다. 우리가 1박했던 방은 6층~
건물구조가 특이했던 롯데시티호텔 마포의 6층복도...바닥을 보면 알겠지만 전체가(방도 포함) 카페트다. 청소를 상당히 빡세게 해야겠더라.
생각보다 엘리베이터에서 우리 방까지 이어지는 길이 길더라~ 완전 구석에 붙어있더라는..
드디어 609호에 도착! 객실 외부는 그냥 펑범하고 특별함은 없다^^
방문을 열때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할때 필수로 사용되는 객실 카드~ 가끔이지만 일반 아파트에도 이런 시스템을 적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때가 많다. 워낙 잡상인들이 많다보니 ㅠㅠ
여기가 바로 1박했던 방의 내부다... 파노라마샷으로 찍어서 조금 넓어보이긴 하지만 실제로는 좁은 편이다^^ 뭐 그래도 일본에서 머물렀던 비즈니스 호텔에 비하면 천국이다~
방내부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더블베드~ 역시 호텔 침대가 편하긴 편하더라. 언제나 그렇지만 여행에서 쌓인 피로제거에는 편한 침대가 가장 중요하다.
첫인상은 좁아보였지만 그래도 있을건 다 있더라 투명 세면대를 비롯...내부에 샤워시설과 욕조까지 다 있더라~ (사실 이쪽 방향은 전혀 좁다고 느껴지지 않음.)
서울 '롯데시티호텔 마포'에서 1박했던 이유
미니 냉장고에는 무료 생수2병이 사이좋게 자리를 잡고 있더라.
머그잔과 원두커피백과 녹차백도 비치되어 있다.
쓸일이 거의 없는 전화기와 알람시계~ 여기는 비흡연객실이라는데...아직도 흡연객실이 따로 있는 모양이다. 세상이 어떤 세상인데..이곳은 아직 건물전체가 금연구역이 아닌 듯.
가려졌던 커튼을 걷으니 외부 풍경이 눈에 들어온다. 건너편에도 큰 건물이 들어서고 있더라.
출입문 바로 옆에 있던 옷장 및 가방보관실~
서울 롯데시티호텔 마포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지하로 연결되는 각종 편의시설과 지하철과의 연계성이 아닐까? 객실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된다.
이날..여의도에 갔다가 밤 11시쯤에 돌아왔었다. 아쉬운점은 롯데슈퍼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지하상점들의 영업이 끝났더라는 사실이다.
다음날 오전 8시~ 호텔 조식을 먹기위해 2층에 있는 '나루'를 찾아갔다.
조식뷔페 메뉴치고는 종류도 꽤 많았고 맛도 생각보다 괜찮더라^^
롯데시티호텔 마포에 가서 조식을 못먹었으면 아쉬웠을지도~ 사실 호텔 조식에 실망했던 경험이 꽤 있었는데...여기는 전혀 그렇지 않았다.
우리가 앉았던 테이블 외부풍경이다. 바로 옆이 호텔 입구쪽..
'나루' 레스토랑의 출입문~ 맛이 괜찮으니 일부러 점심, 저녁식사를 하려 찾아오는 사람도 제법 있을 듯하다.
주차장은 지하3층~4층에 있다. 일단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가면 '호텔전용' 엘리베이터가 있는 구역에 주차를 하면된다~ 투숙객은 당연히 무료^^
기계식 주차도 아니고..대형마트처럼 주차공간은 널널하니까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서울 여의도나 마포쪽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롯데시티호텔 마포는 꼭 추천하고 싶은 서울 호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