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이 있는 사람이나 없는 사람이나.. 늘 호기심이 생기는 부분중 하나가 '배당금'이다.
주식시장에 상장된 회사가 배당금이 있다는 이야기는 그 회사의 재무상태가 나쁘지 않고 생각하면 된다.
그런데 만약 주식 투자를 하려고 한다면 배당금이 없는 주식에 투자하는 것보다 있는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 실패할 확률이 적다. (물론 꼭 그렇다는 이야긴 아님)
적어도 투자이후 수익이 마이너스가 나더라도 배당금은 받을 수 있으니..
국내 주식중에서 배당금이 높은 주식들을 조회하면 방법은 정말 쉽다.
'네이버 증권- 국내증시' 페이지의 좌측 메뉴에서 '배당'부분을 클릭하면 된다. (위 화면을 클릭하면 배당관련 페이지로 연결되고 최신 업데이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음)
네이버 증권의 '배당' 페이지에 처음 접속하게 되면 배당금이 있는 주식목록이 나오는데, 배당금액 순서가 아니라 '수익률'을 기준으로 정렬되어 있다.
배당금이 높은 주식들(1위~10위)-2015년 12월
2015년 12월 기준, 국내 전체 주식중 1위에서 10위까지의 배당금 순위를 조회한 화면이다. 삼성전자, SK텔레콤, 롯데칠성, 포스코..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회사들이 많다.
제일 높은 배당금을 기록한 주식은 '삼성전자우'와 '삼성전자'였다. 주식당 배당금이 원체 높다보니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사람도 분명히 많을 듯~
이번에는 '전체'가 아니라 '코스피'를 기준으로 배당금이 높은 주식들(1위~10위)를 조회해보았다. 결과는 똑같다 ㅎㅎ 코스피가 코스닥보다 훨씬 큰 시장이다보니..
마지막으로 '코스닥'을 기준으로 배당금이 높은 주식들(1위~10위)를 조회한 결과다. 2015년 12월 기준으로 GS홈쇼핑이 코스닥 배당금 1위더라.
이런 방법으로 어떤 주식들이 배당금이 높은지 조회할 수 있고.. 자신만의 투자 기준을 세울 수 있다.
그리고 위 화면들을 자세히 보면 알 수 있듯이.. 해당 주식의 현재가가 높다고 해서 배당금도 높은건 아니라는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