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가 났을 때, 정확한 증거자료를 확보하는 용도로 '블랙박스'를 차량에 장착하는 차량이 예전보다 훨씬 많아졌다.

 

꼭 교통사고 때문만이 아니라 신호위반, 차선 위반, 난폭 운전을 일삼는 얌체 운전자들을 신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기도 하다.

 

 

집으로 데러온지 벌써 1년이 넘은 내 차에도 아이나비 블랙박스 'BLACK V500'이라는 모델이 설치되어 있다. 아직 무사고지만 교통법규 위반차량 신고용으로 정말 유용하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동영상 보는 방법(Black Viewer)1

블랙박스에 저장된 동영상을 컴퓨터에서 보려면 전용 '뷰어'를 설치하는 것이 좋다.

 

물론 뷰어가 없어도 SD카드 폴더속 동영상 파일을 클릭하면 어떤 플레이어든지 재생할 수 있다. (그런데 간혹 후방카메라 동영상이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더라.)

 

아무튼, 아이나비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블랙박스 업그레이드'를 클릭하면 내가 가진 모델의 펌웨어, 뷰어 등을 다운로드 또는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업그레이드

 

아이나비 블랙박스 동영상 보는 방법(Black Viewer)2

아이나비 BLACK V500의 PC뷰어를 다운로드 화면이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PC뷰어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뷰어가 제품마다 큰 차이는 없지만, 이왕이면 모델마다 적용되는 전용 뷰어가 나을 듯~

 

아이나비 블랙박스 동영상 보는 방법(Black Viewer)3

아이나비 블랙박스 동영상 전용 뷰어 'Black Viewer'의 첫 실행화면이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동영상 보는 방법(Black Viewer)4

전방영상과 후방영상을 볼 수 있는 화면이 두개로 나뉘어져 있고 가운데 동영상 재생과 관련된 기능들이 보인다.

 

오른쪽 밑에 있는 것들이 블랙박스에 저장된 동영상들이다~ 차에서 가져온 SD카드를 컴퓨터에 꽂아서 뷰어를 실행하면 동영상을 곧바로 불러오더라.

 

아이나비 블랙박스 동영상 보는 방법(Black Viewer)5

블랙박스의 설정화면으로 들어가보면 메모리카드, 카메라, 녹화기능, 시스템 등을 개별 설정할 수 있다. 충격 감도나 카메라 밝기도 여기서 설정하면 된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동영상 보는 방법(Black Viewer)

 

 

아이나비 블랙박스 동영상 보는 방법(Black Viewer)6

추운 겨울철 방전대비를 위해서 '저전압 종료기능'과 '녹화 종료 전압' 설정기능도 있다.

 

(블랙박스 상시전원때문에 방전되는 차들도 많은데...자체적으로 이런 설정기능이 있다니 정말 굿!이다. )

 

그외에도 'LCD화면 자동 꺼짐'과 '시큐리티 LED'과 관련된 설정도 있으니 불필요하다면 다 꺼두면 좋다.

 

물론 설정을 변경한 이후에는 반드시 저장을 한 다음, 블랙박스에 다시 SD카드를 꽂아서 사용해야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동영상 보는 방법(Black Viewer)7

Black Viewer를 통해서 아이나비 블랙박스 동영상 보는 방법은 정말 쉽다.

 

재생목록에 나타나는 동영상 파일을 하나씩 클릭하면 전방, 후방 동영상이 자동 재생된다. 위 화면은 '상시'..즉, '주행'중일 때 저장된 동영상이 재생되고 있는 모습이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동영상 보는 방법(Black Viewer)8

이번에는 '주차'중일 때 녹화된 블랙박스 동영상이다.

 

마찬가지로 전방, 후방이 함께 저장되었더라. (이렇게 전용 뷰어를 사용해야만 전방, 후방 동영상을 함께 볼 수 있다는 최대의 장점이 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동영상 보는 방법(Black Viewer)9

아이나비 Black Viewer를 처음 접하게 되면 잘 모를 수도 있는 부분이다.

 

전망 카메라 영상이 크게 보이는데.. 만약 후방 카메라 영상을 크게 보고 싶다면 저기 보이는 '전,후방 영상 전환' 버튼을 눌러주면...

 

아이나비 블랙박스 동영상 보는 방법(Black Viewer)10

이렇게 전방과 후방 카메라 동영상이 서로 바뀌게 된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주행중 속도나 차량정보 등의 데이터는 표시되지 않더라. 이 부분도 따로 설정을 해야되는지 정확히 모르겠다.

 

사실, 블랙박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주변 모습을 제대로 볼 수 있는 '각도'와 '카메라 화질과 밝기'..그리고 동영상속의 '날짜'라고 생각된다.

 

✅블랙박스 후방 동영상만 따로 저장하는 방법

 

블랙박스 후방 동영상만 따로 저장하는 방법

요즘은 블랙박스 동영상으로 스마트국민제보를 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전방과 후방으로 나뉘어진 2채널 블랙박스의 경우, '전용' 플레이어를 이용하지 않으면 전방 영상밖에 볼 수 없다. (

gong6587.tistory.com

✅고장난 아이나비 V500~ A300로 교체후기

 

고장난 아이나비 V500~ A300로 교체후기

미니 컨트리맨을 구매하면서 딜러의 서비스로 받았던 아이나비 블랙박스 V500를 검색해보니.. 상당히 고장이 잦은 모델이었습니다. 제 것만 그런 줄 알았는데.. 장기간 햇볕에 노출되는 카메라

gong6587.tistory.com

✅스마트국민제보 어플로 블랙박스 교통위반 신고를 했더니

 

스마트국민제보 어플로 블랙박스 교통위반 신고를 했더니

세상이 많이 변하긴 변했다. 아무런 대가가 없어도 '자발적인 신고'를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으니까 말이다. '신고충'이라고 불릴 만큼 정도가 지나친 사람들도 많다는 부작용도 있지만 그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