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어느 지역이든 마찬가지겠지만..그 지역의 핫플레이스라고 등장했다가 갑자기 사라지거나 인기가 식는 카페나 식당이 즐비하다.

 

그래도 사람들의 심리는 자신들이 가보지 못한 언제나 '핫'한 곳을 먼저 찾기 마련인듯 하다^^ 사실 우리 부부도 요즘 그런 마음이다.


 

이왕가는 거 최근에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그런 곳을 일부러 찾아가게 되더라. 특히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특정 지역의 핫플레이스를 비교적 쉽게 검색할 수 있으니까.

 

최근에 다녀온 '모루식당 창원점'도 그 중 하나다.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1

지난 2017년 2월 12일(일요일) 오후 1시 35분쯤 찾아갔던 모루식당~ 창원에는 유난히 반지하 주택상가들이 많은 편이다.

 

모루식당도 반지하층에 자리잡고 있는데 외관이 정말 눈에 띈다. 일본의 빈티지스런 분위기를 그대로 묘사한 스타일이다. 출입문의 색깔도..벽면도 타일도 모두 화이트색..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2

모루식당의 '모루(もる)'는 그릇에 많이 담다는 뜻이라고 한다. 외관만 보면 뭘 파는 가게인지 잘모를 수도 있는데.. 일본식 카페 전문점이다^^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3

작은 의자위에 올려져있던 귀여운 안내문^^ 월요일은 휴무이고, 매일 오후 12시부터 밤 9시까지 영업을 하는데..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이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다. (꼭 이 시간은 피해서 방문하시길~)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4

출입문의 유리를 보니.. 좌석이 부족하다는 공지사항이 붙어있더라. 인스타그램 덕분인지 굉장히 유명해진 모양이다. 평소에.. 특히 주말이라면 '대기'는 필수!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5

화이트색 문짝의 구리색 손잡이와 열쇠구멍이 빈티지스러우면서도 정말 자연스럽게 느껴지더라. '당기시오'라는 글자마저 귀엽다 ㅎㅎ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6

그 반대쪽은 '미시오'라고 적혀있더라~ 부산에 있는 모루식당 본점도 똑같은 컨셉이다.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7

식당내부로 내려가는 계단 바로위에 걸려있던 대기자 명단목록과 천으로 만든 가방 소품..명단에 이름과 연락처를 적으면 순서대로 직원이 불러주는데..생각보다 꽤 오래걸리는 편이다.

 

따로 대기실이 없어서 번잡스러운 편이라 밖에 나가있어도 내 차례가 오면 전화를 해주니까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8

모루식당 창원점의 출입문을 통과하면 이렇게 계단으로 반지하층으로 내려가야 하는 구조다. 창원에는 왜 이렇게 반지하 건물들이 많은지 모르겠다 ㅎㅎ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9

기다리는 동안 잠시 모루식당 내부로 들어가서 분위기를 살펴보았다. 좌석은 생각보다 별로 없더라. 2,3명 기준으로 약 7~8팀정도가 앉을 수 있는 그런 공간이다.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10

창원용호동맛집 '모루식당' 내부 중앙에 있던 작고 귀여운 난로 ㅎㅎ 이 난로역시 화이트색이다. 위에 있는 주전자까지...마치 일본영화나 드라마의 소품같다.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11

모루식당은 무조건 카운터에서 주문과 선결제를 하고 좌석에 앉을 수 있다.

 

드디어 우리 이름이 호명되고 카운터에서 '오늘의 카페 정식'과 '반반카레 정식'을 주문했다. 가격은 각각 10,000원~아.. 콜라도 하나 주문했다.(2,000원)

 

모루식당 카페 메뉴는 '새우크림카페'와 '반반카페'가 전부인데 '오늘의 특선카페'만 매일 바뀐다고 한다.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12

모루식당 앞에 도착해서 명단 작성후, 약 40여분이 지난 오후 2시 20분쯤에 자리에 착석 ㅋㅋ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

 

 

앉아있으면 직원이 물병부터 서빙해주는데..저 투명색 병은 '무인양품' 제품인 것같다는...아무튼 모루식당은 일본의 자연스런 느낌이 물씬 풍긴다^^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13

우리가 앉은 2인용 좌석에서 바라본 모루식당 창원점의 내부 인테리어~ 빈티지스런 느낌도 들고 내츄럴한 분위기도 풍긴다. 오디오도 그렇고 벽에 걸린 시계나 일력..가구 등에 자꾸 시선이 가더라는~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14

밖에서 기다리던 대기시간은 길였지만.. 우리가 주문한 음식이 서빙되기까지는 5분도 안걸린듯하다 ㅎㅎ 모루식당은 밑반찬이 아주 단순하다. 김치나 단무지는 없고 대신 무절임(?)같은 반찬이 전부다.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15

로렌이 먹었던 메뉴는 반반카페~ 왼쪽은 치킨카레..오른쪽은 새우크림카페다.

 

살짝살짝 따로 밥과 섞어먹어도 되고.. 두가지 소스를 섞어먹어도 된다^^ 치킨카레소스가 살짝 매콤한탓에 새우크림소스는 다소 부드럽고 밋밋한 느낌이지만 맛은 괜찮더라.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16

이건 내가 먹었던 '오늘의 카레(치킨카레) 정식'이다. 반반카페에 들어간 치킨카레에 새우튀김과 고로케, 연금튀김 등이 올려졌다 ㅎㅎ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17

우리가 세트메뉴로 주문했기에 반반카레에는 따로 접시에 고로케와 새우튀킴, 연근튀김이 준비되었다.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18

내가 앉은 좌석 오른쪽 벽에 걸려있던 가방 소품도 식당 내부 인테리어와 잘어울린다.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19

카레를 천천히 먹다가 가까이에 보이는 소품들을 사진속에 담아보았다 ㅎㅎ 일본의 아기자기하고 소박한 느낌이 그대로 느껴진다.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20

거울도 벽시계도 모두 일본 제품들~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21

저기 보이는 일력 역시 일본 제품이다. 이름만큼이나 일본 빈티지 스타일을 그대로 가져온 그런 식당이다.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22

오디오 바로 앞에는 셀프 티슈 코너가 있는데.. 정말 오래간만에 보는 성냥갑이 있더라. 거기 적힌 멘트 '촛볼켤일 많은 요즘'도 인상적이다.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23

기다린 보람이 있었던 모루식당 일본식 카페와 튀김의 맛^^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24

창원용호동맛집 모루식당 외관과 내부는 정말 예뻐서 누구나 가고 싶어지는 매력이 있으나, 그 위치가 조금 애매하다..

 

경남도청에서 가까운 곳에 있지만, 용호동 가로수길에서는 꽤 멀리 떨어져있다. 골목길이고..전용 주차장이 없어서 자가용을 가지고 찾아가면 주택가 주변에 주차를 해야한다.

 

모루식당(일본식 카레 창원용호동맛집) 꽤 기다렸지만..25

오후 3시부터 브레이크타임이라서 그런가? 우리가 돌아갈 때쯤이 되니..한창 대기하던 사람들이 거의 보이지 않더라~

 

기회가 되면 부산에 있는 모루식당 본점에도 찾아가보고 싶다^^

 

✅창원 모루식당 위치, 영업시간 보기

 

모루식당 창원점 ·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용지로265번길 7

★★★★☆ · 음식점

www.google.co.kr

✅창원 용호동 수훠궈~ 가족 모임에 괜찮은 맛집

 

창원 용호동 수훠궈~ 가족 모임에 괜찮은 맛집

어머니 생신 기념으로 가족끼리 저녁식사를 계획 했는데.. 생신 당일보다 약 일주일 가량 앞당겨서 모이기로 했다. 장소는 창원 용호동의 신축 건물 '대웅 레드유' 1~2층에 있는 '수훠궈'라는 곳

gong6587.tistory.com

✅창원 호키츠네의 조용한 점심식사

 

창원 호키츠네의 조용한 점심식사

호키츠네가 부산에 이어 창원에도 오픈한다는 소식을 접한 것도 꽤 많은 시간이 지났다. 여러차례 가긴 했었지만.. 갈 때마다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서 내부에 앉아 밥을 먹는 건 생각조차 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