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신주쿠역만큼이나 복잡한 시부야역^^ 얼마전에 다녀왔던 도쿄 자유여행에서는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타고 시부야역과 나리타공항을 왕복했었다.
실제로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무거운 수하물을 끌고 시부야역 '중앙개찰구'를 통과하는 순간..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는 전혀 없고 계단만 있어서 난감하다. (이런 부분은 개선이 필요.)
만약 돌아갈 때도 같은 경로로 이동하면 계단 밖에 없다. 유일하게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갈 수 있는 방법은 '도큐 백화점'을 이용하는 것이다.
그 당시에 시부야역 3층 중앙개찰구에서 계단으로 수하물을 들고 내려와서, '마크시티'쪽으로 이동했고 지하철을 타러갈 때도 계단을 이용했다. (수하물이 전혀 없으면 상관없겠지만.. 무겁다면 이야기가 달라짐)
여행의 마지막 날이었던 2월 27일(월요일) 오전 10시 40분경에 시부야역 1층 '하치코 개찰구'옆에 있는 JR 티켓오피스(Midori-no-Madoguchi)에 들렸다. 돌아가는 나리타 익스레스 티켓을 발권하기 위함이었다.
사진속에 보이는 티켓은 탑승권이 아니라, 나리타 익스프레스 왕복티켓 교환권이다.
이 교환권을 제시하면 직원이 시간표를 보여주면서 몇시에 갈 건지 선택하라고 한다. 우리는 오후 4시 16분에 시부야역에서 출발하는 열차를 선택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NEX)타고 '시부야'역까지 가는법
이미 뽕을 뽑은 도쿄 서브웨이 티켓을 한번 더 이용하고자 시부야에서 저 멀리 아사쿠사까지 왕복을 하기도 했다. 어차피 열차탈 시간까지는 시간이 남아돌았으니^^
위 사진은 시부야역 2층에서 내려다본 지하 출입구들이다. 제일 중요한 '8번 출구'는 하치코상이 바라보고 있는 '청개구리 전차' 바로 뒤에 있다. 지상에서 지하로 갈 때나 그 반대인 경우, 위치를 알아두면 좋다.
지금부터는 지하 2층에서 시부야역 나리타 익스프레스 타는 곳까지 무거운 수하물을 끌고 이동하는 경로에 대한 설명이다.
우리는 시부야109 출입구방향 지하2층 'F구역' 코인락커를 이용했고 거기서 위 화면의 화살표만 따라가면 8번 출구 방향으로 이어진다.
시부야역 지하 코인락커의 위치가 궁금하다면 다음 글을 참고
나리타 공항으로 가기전에 우리가 다시 코인락커를 열고 수하물을 찾은 시간은 오후 3시 37분쯤 이었다. 지하 2층에서 8번출구로 올라가는 통로에는 다행이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다.
그런데 우습게도 지하 2층에서 지하 1층으로 올라가면 또 에스컬레이터가 없고 계단만 있다. 그러면 절대 당황하지 말고, 우측으로 돌아보면...
도큐 백화점 지하1층 출입문이 보인다. 여기로 들어가면 무거운 짐이 있어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물론 지하1층이 식품 매장이라서 사람들이 많으면 번잡스러울 수도 있음)
시부야역에서 나리타 익스프레스 타기(지하2층에서 이동하는 경로)
시부야 도큐 백화점의 지하 1층 안내도~ 지하철방향 문을 열고 들어오자마자 왼쪽으로 쭈욱가면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를 찾을 수 있다. 잘모르겠다면 직원에게 물어보면 엄청 친절하게 알려준다^^
3층에서도 JR 개찰구와 이어지면 참 좋을텐데..아쉽게도 연결이 되지 않더라. (실제로 3층까지 올라가보니 지하철 '긴자선'과 연결되더라는~) 아무튼, 이 경로를 따라 도큐 백화점 2층까지 올라갔다면...
'다마가와 개찰구'가 보이는데..여기를 통과하면 된다. 저기 오른쪽에 나리타 익스프레스 타는 곳 3,4번 플랫폼 표시도 보인다.
이 개찰구를 통과해서 그냥 계속 쭈욱~ 걸어가도 되지만.. 다른 열차를 타는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이동하기가 정말 번거롭다.
그래서 수하물을 끌고 계속 걸어가다가 오른쪽에 위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가 눈에 보이면 3층까지 올라가서 이동하는 것이 훨씬 낫다.
시부야역 3층 중앙개찰구 옆을 지나면 나리타 익스프레스 타는 곳까지 이렇게 넓은 통로가 이어지게 되고..쭈욱~ 가다가 다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플랫폼에 도착한다.
플랫폼으로 내려가면 오른쪽이 나리타 익스프레스가 도착하는 곳이고 왼쪽이 출발하는 곳이다. 티켓에 적혀있는 번호를 찾아서 그 앞에서 기다리면 됨~ 바닥만 봐도 쉽게 알 수 있다^^
신주쿠에서 출발한 나리타 익스프레스가 시부야역에 도착했고..정확히 오후 4시 16분에 나리타공항으로 출발하더라. 역시 빈자리가 남아돈다 ㅎㅎ
✅나리타 익스프레스(NEX) 수하물 보관법과 무료 와이파이 사용
약 1시간 10여분이 지난 오후 5시 29분에 나리타공항 제1터미널에 도착한 나리타 익스프레스~
시부야역에서 공항으로 이동하려고 하는데 수하물이 많은 분들은 꼭 참고하시고 도쿄 자유여행을 계획하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음 좋겠다.
✅도미 인 프리미엄 시부야 진구마에 (만족했던 호텔 서비스, 찾아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