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토렌트' 파일을 이용해서 영화나 드라마 등을 다운로드 받는 사람들이 많다.
특정 커뮤니티에서 확장자가 torrent인 파일을 받은 다음, 유토렌트같은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여러 사람들이 서로 주고 받으면서 실제 파일이 완성되는 구조다.
그러다보니 다운로드 받는 과정에서 토렌트 파일을 제대로 삭제하지 않는 경우가 허다한데.. 동영상 파일을 그냥 단순히 삭제하더라도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시드나 흔적이 남을 가능성이 크다.
여기서는 그런 찌꺼기를 완벽하게 삭제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요약해보았다.
일단, 유토렌트를 통해서 특정 파일 전송이 완료되거나 중간에 취소해서 삭제하고자 한다면.. 전송중인 파일을 선택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로 들어가면 '삭제하고..'라는 메뉴를 찾을 수 있다.
이중에서 '데이터와 토렌트 둘 다 지움'을 선택하면.. 다운로드 받기위해서 필요한 torrent 확장자의 파일과 다운로드된 데이터 파일까지 한꺼번에 삭제할 수 있다.
만약, 토렌트 커뮤니티에서 받았던 확장자 torrent 파일이 남아있다면 그냥 삭제해주면 된다. 휴지통으로 이동되면 휴지통까지 깔끔하게 비워주면 끝~
하지만 이렇게 하더라도 토렌트의 흔적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있다. 문제는 그게 어디있는지 눈으로 확인하기 힘들다는 점이다.
이럴 때는 토렌트 관련 파일만 한꺼번에 찾아서 삭제하는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된다.
위와 같은 '토렌트 파일 지우개'라는 유틸리티를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쉽게 구할 수 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키면 팝업창이 생성되는데.. 경로를 지점하고 '찾기'버튼을 누르면..
토렌트 파일 찌꺼기 완벽 삭제하는 방법
양은 많지 않지만.. 이런 토렌트 찌꺼기가 남아있음을 알게해준 고마운 유틸리티다. '전체삭제'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찌꺼기가 사라진다.
컴퓨터가 아닌 외장하드로 직접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경로를 외장하드로 지정하고 '찾기'와 '전체삭제'를 실행하면 된다.
그렇게해서 삭제된 토렌트 파일 찌꺼기도 휴지통으로 이동될 수도 있다.
휴지통까지 비워주면 깔끔하게 마무리~ 평소에 토렌트를 이용해서 자료를 다운로드 받는 횟수가 잦은 편이라면 이 포스팅에 있는 내용으로 정리해도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