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끼리 떠난 괌 자유여행의 두번째날 아침에는 아침 11시까지 렌트카를 반납하고 오후에는 괌 라이드덕(ride duck)를 타고 괌 샌드캐슬 매직쇼(디너 패키지)를 보기로 계획되어 있었다.
그런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시간이 조금 남았기에 렌트카를 반납하기전에 가까운 사랑의 절벽(two lovers point)에 다녀오기로 했다.
괌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은 누구나 기억하게 되는 '필수 관광코스'중 하나다. 그래서 실제로 여행사 패키지차량도 많이 목격할 수 있다. 한국사람들도 정말 많다 ㅋㅋ
괌현지 시간으로 오전 10시 20분쯤에 도착했던 '사랑의 절벽(two lovers point)'~ 웨이즈(waze)어플과 구글지도를 번갈아 사용해서 이동했는데.. 길을 혼돈해서 갔던 길을 반대로 다시 돌아오기도 했다 ㅠㅠ
렌트카와 여행사 패키지차량뿐이라 주차 공간은 여유로운 편이다~ 주차장에서 잔디광장을 따라 바다쪽으로 가면 매표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전날과 다름없이 끝내주던 괌의 하늘^^ 어떤 사람들은 일몰쯤에 사랑의 절벽을 찾는 것이 좋다고 하던데.. 하늘이 저 사진처럼 예쁘다면, 덥지 않은 오전에 찾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듯~
우리나라에서 많이 보던 사랑의 열쇠를 괌 '사랑의 절벽'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여기는 전망대쪽으로 들어가기전에 보이던 바다쪽 담장..
사랑의 절벽이 'two lovers point'라고 불리게된 전설과 관련된 이야기가 비석에 새겨져 있다. 영어, 일본어도 보이고.. 위와 같이 한국어도 있다.
이야기의 결론은 사랑하는 남녀가 서로 머리카락을 묶고 바다쪽 절벽으로 뛰어내렸다는 내용~ 조금은 무섭다.
하트모양의 나무 푯말(?)에 열쇠가 달려있는 형태~ 자세히 보니 한글이 진짜 많다 ㅋㅋ
괌여행 필수코스 '사랑의 절벽(two lovers point)'의 매표소~ 여기서 사랑의 열쇠와 각종 기념품.. 그리고 티켓도 판매하고 있다 성인, 어린이 구분없이 무조건 3달러. (아마.. 몇살 미만이면 무료라고 했던 것 같음)
괌 투몬렌트카에서 받았던 사랑의 절벽 무료 티켓 2장~
그런데 멍청하게도 이 티켓을 호텔방에 두고 챙겨가지 못해서 티켓 7장을 모두 현금으로 결제해야 한다는 ㅠㅠ (괌하얏트 호텔에 숨겨두고 나왔는데.. 다음 투숙객이 찾아냈는지는 모르겠다)
티켓을 제시하고 전망대쪽 입구를 통과하면 좌측에 위와 같은 모습이 펼쳐진다~ 인터넷 검색으로 사랑의 절벽을 검색하면 정말 흔히 볼 수 있는 풍경^^
그림으로 표현된 two lovers point의 전설~반대쪽에는 글씨가 새겨져 있다.
사랑의 절벽을 찾는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사진을 찍는 곳이 바로 여기가 아닐까? 단체 사진도 많이 찍는 모양이더라 ㅎㅎ 우리 부부도 찰칵!
괌여행 필수코스 '사랑의 절벽(two lovers point) 경치 끝내주네
'LOVE'라는 대형 글씨 주변에도 엄청난 양의 사랑의 열쇠가 걸려있더라~
이런 바다 빛깔 때문에 사람들이 '괌'을 찾는 걸까?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바다 정말 예쁘다. 에메랄드빛 그 자체!
캬~ 정말 끝내주는 전망이다~ 이런 풍경을 전망대 밖에서는 보기 힘들다. 역시 돈벌려고 머리를 쓴 듯 ㅋㅋ 티켓 비용, 열쇠 비용.. 누적 매출이 얼마나 될런지^^
앞으로 여행갈 때마다 인증샷으로 남기려고 데려온 귀요미 녀석들~ 넓고 푸른 바다를 보고 있으니 가슴이 뻥~ 트이는 기분이다.
전망대 제일 윗층에서 내려다보면 이런 모습이다. 저기 왼편에 보이는 곳이 진짜 사랑의 절벽이라는~ 그 위에는 레스토랑 건물이 있다.
파도가~♪ 부서지는~♬ 괌~ 섬~♩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사랑의 절벽 매표소와 잔디광장..그리고 주차장의 모습이다. 나갈 때는 작은 기념품샵을 통과하도록 되어있는데.. 별로 살만한 것들은 없다.
이렇게 전망대 기둥쪽 바위와 파이프에도 수많은 열쇠가 걸려있더라. 너무 없으면 허접해보이고.. 너무 많으면 지저분해보이기도 하고 ㅎㅎ
봐도 또 봐도 정말 멋진 풍경이다. 멀리 투몬비치와 주요 호텔들도 눈에 들어온다.
렌트카를 반납할 시간이 오전 11시라서 서둘러 화장실도 다녀오고 다시 사랑의 절벽 주차장으로 향했다. (화장실은 매표소에는 없고, 조금 떨어진 기념품 가게 안에 있더라)
혹시라도 괌하얏트 호텔에 투숙할 계획이고 이 글을 보게된다면 클럽룸 1224호 금고를 꼭 확인해보시길^^ 사랑의 절벽 티켓이 2장있을테니~(아직 발견되지 않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