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를 타면 창원에서 한시간 정도의 거리라서 주말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왔던 대구 신세계백화점~동대구역과 금방 연결되기 때문에.. 가족여행이나 커플 여행으로 꼭 추천하고 싶은 코스다.

이런 거대한 백화점에 가게되면 시간이 금방 가게 된다는.. 다양한 볼거리도 있고.. 사람들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ㅎㅎ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 물론 '쇼핑'하러 가면 아무런 이유없이 급피곤해지는 나같은 사람도 있다^^ 대구 신세계백화점은 2016년 12월 15일에 개장했고 이제 겨우 반년정도 지났다.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1

KTX를 타고 동대구역에 내렸던 우리는 똑바로 출구로 나가지 않고 동대구역 식당가쪽으로 계속 걸어갔다...그런데 주변에 여전히 공사중인 구역이 많았다.

게다가 동대구역 주변은 전혀 번화가가 아니라 대구에서도 조금 개발이 덜된 외진 곳이다. 그래서 주변에 신세계백화점 외에는 갈만한 곳이 별로 없다는 ㅎ

오전 10시 34분...동대구역 식당가 끝쪽 출구로 나오자마자 백화점쪽으로 연결되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랐는데.. 운행되는 층이 하나밖에 없더라.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2

그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갔더니 대구 신세계백화점 본관과 별관(파미에타운)을 이어주는 브릿지에 도착했다. 왼쪽으로 가면 파미에타운이고 사진속에 보이는 방향이 백화점 본관과 KTX 동대구역 방향이다.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3

파미에브릿지가 있는 이곳은 백화점 본관 5층과 연결된다. 브릿지는 생각보다 길이가 길다 그래서 중간에 무빙워크도 있다.

위 사진은 조화로 만든 예쁜 통행로는 포토존이다^^ '그대와 함께라면 어디나 꽃길입니다'는 소개글도 인상적~ 아침 일찍 가면, 사람이 별로 없어서 여유롭게 찍을 수 있다.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4

파미에브릿지에서 보이는 이정표... 파미에타운에는 유니클로, 무인양품, 반디앤루니스..그리고 트램폴린 파크가 있다.

본관과 떨어져 있어서 사람들이 일부러 찾아갈 만한 매장들이라 생각보다 북적북적하다.. 폴바셋 카페도 장사가 엄청 잘됨~(백화점 주차장도 파미에타운쪽에 있다고 함)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5

파미에타운은 나중에 보기로 하고...일단 본관쪽으로 발길을 돌렸다. 대구 신세계백화점 5층은 해외 유명브랜드과 명품이 입점하고 있다.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6

꼭 1층같은 느낌이지만.. 여기는 분명 5층이다. 커다란 거미 조형물이 눈이 띄는데... 도쿄 롯폰기힐즈 모리타워 광장에 있던 거기가 생각나더라. 그 거미에 비하면 삐쩍 마르고 초라해 보임 ㅎㅎ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7

이건..소원을 담아 동전을 던지는 곳이다. 그런데 자성이 있는 걸까? 물속의 동전들이 가운데로 모여있다. 저게 다 얼마일까 ㅎㅎ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8

아르마니와 코치 매장.. 우리는 일찍 아침 겸 점심식사를 하려고 본관 8층 식당가로 올라갔다.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9

백화점 9층에서 식사를 끝내고 주변을 둘러보기 시작...이때가 오전 11시 36분쯤이다. 쥬라지라고 불리는 애들용 야외 테마공원도 보인다. 아쿠아리움도 있는 모양인데.. 거긴 유료다.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10

벽에 걸려있던 거대한 주방도구들 ㅎㅎ 로렌을 모델로 괜찮은 사진을 찍어보려고 했는데.. 주위에 놀고 있는 애들이 많아서 대충 찰칵~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11

여기는 유난히 어린애들과 부모들이 많다. 채소모양의 귀여운 회전목마는 완전 유아용이다 ㅎㅎ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12

대구 신세계백화점 9층에서 내려다본 사진.. 5층에 있던 거미도 벌레처럼 보인다. 계속 화면이 변하는 기둥의 모니터가 제일 멋있더라.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13

처음에는 그냥 카페겠거니 했는데.. 자세히 보니 '아리랑 핫도그'매장이다 ㅎㅎ 이게 무슨 컨셉인지는 잘모르겠다. 특이하고 재미있긴 함 ㅎㅎ

8층으로 내려가서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려고 하다가 1층까지 내려갔다.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14

이곳 저곳 돌아다니는 중... 6층 영캐주얼 '베네통'과 '아르마니 익스체인지'가 보임~ 층마다 가지각색인 인테리어를 비교해보는 재미도 크다^^

대구 신세계백화점 구경하고 또 구경하고~15

대구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둘러보고 파미에타운으로 이동한 시간은 오후 3시~ 그런데 역시 쇼핑을 하면 피로감이 상당하다 ㅎㅎ

여기서 무인양품만 둘러보고 잠시 앉아서 쉬다가 다시 창원으로 내려가기로... 파미에타운은 트램폴린 파크가 있어서 그런지 꽤 시끄러운 편이다.

✅신세계백화전 대구점 위치 정보 확인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 149

★★★★☆ · 백화점

www.google.co.kr

창원에서 KTX를 타면 1시간정도의 거리에 있는 대구 신세계백화점~ 딱 한번가봤을 뿐이지만 인상적인 공간이 참 많았던 것 같다. 세계에서 제일 크다는 신세계 센텀시티와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

gong6587.tistory.com

창원에서 KTX를 타고 가면 1시간 정보밖에 걸리지 않는 대구 신세계백화점~ 딱 한번 가봤을 뿐이지만, 구경할 것들이 상당히 많더라^^ 신세계 센텀시티와는 다른 느낌도 있고 ㅎㅎ 아무튼 이곳 저

KTX 동대구역과 바로 이어지는 곳이라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볼만한 '대구 신세계백화점'에는 식당도 상당히 많다. 얼마전에 다녀왔는데.. 백화점 오픈시간과 비슷한 시간에 도착했고 조금 이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