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로 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사실, 자격증 개수가 많더라도 어떤 회사에 입사를 해서 실질적으로 꾸준히 경력을 찾으려면 하나밖에 인정받지 못한다.

 

아무래도 취업의 문이 좁다보니.. 자격증을 여러 개를 취득하면 남들보다 더 많이 노력했다는 증거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 때문 일지도 모르겠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취득하게 되는 국가기술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 또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실시하는 자격증이 대부분이다.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여부 조회 방법1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대한상공회의소의 로고~ 자격시험을 많이 접하다보면 이런 로고들만 봐도 '자격증'을 먼저 떠올리게 된다는~

 

대학 다니면서 많이 취득하는 '기사'나 '산업기사'.. 그리고 '기술사'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시험에 응시해야 하고.. 대한상공회의소의 시험의 경우, 종목의 범위가 그에 비해 좁은 편이다.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여부 조회 방법2

각종 기사, 산업기사, 기술사 등의 자격증 취득 여부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 중인 '큐넷'이라는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은 필수! 큐넷 첫 페이지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클릭!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여부 조회 방법3

마이페이지의 '발급조회현황' 바로 옆의 '자격증 취득 조회'를 누르면...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여부 조회 방법4

이렇게 간단하게 내가 실제로 취득했던 기사 자격증의 번호와 자격명.. 그리고 필기 합격일 및 최종 합격일까지 확인할 수 있더라. 분실했다면 '자격증 발급' 버튼을 눌러서 재발급하면 됨~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여부 조회 방법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여부 조회 방법5

대한상공회의소의 경우도 '자격평가 사업단'이라는 별도의 페이지가 운영되고 있다. 마찬가지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고 첫 페이지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클릭!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여부 조회 방법6

마이페이지 바로 밑에 나오는 수많은 메뉴들 가운데.. '취득내역'을 클릭!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여부 조회 방법7

그러면 위와 같이.. 대한상공회의소를 통해 취득했던 자격증도 곧바로 확인된다.

 

상당히 오래전에 취득해서 긴가민가했는데.. 이런 방법으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여부 조회가 가능하니까 위에서 이야기한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해보시길^^

 

✅큐넷 바로가기

 

Q-Net 자격의 모든 것

 

www.q-net.or.kr

✅상공회의소 자격평가 홈페이지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license.korcham.net

✅구직촉진수당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지원대상 신청방법

 

구직촉진수당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지원대상 신청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는, 구직자들에게 취업지원 서비스와 더불어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 소득까지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에 따라서 '1유형'과 '2유형'으로 구분하고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