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10월~11월만 되면.. '은행나무'가 제일 먼저 노랗게 물들기 시작하면서 가을의 시작을 알린다.

 

방송으로 수차례 알려졌던 강원도쪽 은행나무숲을 올해는 꼭 가보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시기를 놓쳐버려서 결국, 전라도쪽을 선택하게 되었다. 물론 경상도쪽에도 은행나무숲은 꽤 많다.


 

유명 사찰의 단풍을 제대로 본 적이 없어서, 정말 오랜만에 당일치기 전라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돌아오던 길에 '남평 은행나무길'을 발견했다. (인스타그램에서 '나주'로 검색하다보니..우연히^^)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1

그런데 우리가 찾아간 은행나무길은 도로쪽에서 대략 7~8분정도(약 550m) 좁은 농로로 걸어가야 도착할 수 있는 위치에 있더라. 가다보면 공터가 보이는데.. 일찍 가는 사람들은 저곳에 주차를 하는 모양~

 

별도의 임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2차선 도로가는 주차장으로 변신한다. 우리도 어쩔 수 없이 겨우 길가에 주차했었다는~ 이때가 2017년 11월 일요일 오후 2시 50분쯤이다.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2

이곳은 전라남도 나주시 남평읍에 있는 은행나무길이다. 전국적으로 크게 유명하지는 않지만..그래도 이 지역에서는 꽤 많이 알려진 곳이라고 한다.

 

사진속에 보이는 커다란 철문과 안내문이 눈길을 끈다. 뒤편으로는 노란빛 은행나무들이 정말 수두룩하다^^(정확한 위치 정보는 위 사진을 클릭!)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3

알고 보니.. 이곳은 원래 개인 사유지더라. 언제부터 였는지는 모르겠으나, 매년 10월말에서 11월말까지 딱 한달간만 일반인에게 개방한다고 한다.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4

철문쪽이 입구는 아니고 옆에 있는 농로를 따라 걷다보면 별도의 출입문이 보인다..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5

농로옆에 심어진 은행나무들.. 얼핏보면 자작나무나 메타세콰이어가 노랗게 물든 것 같은 느낌이다.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6

은행나무 굵기도 다 비슷비슷.. 생각보다 굵은 편이 아니다. 위로 쭉쭉 뻗어있는 모습이 인상적~ 지나가던 사람들은 누구나 인증샷을 찍게 된다.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7

여기가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의 입구옆...친절하게 그림으로 이곳의 주변 안내도를 그려두었더라. 주변에 등산로와 갈대밭도 있다. 그냥 전체가 포토존~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8

으아... 사유지로 들어가보니 사람들이 정말 많다. 이날이 일요일 오후라서 더 그런 분위기~ 저기 보이는 건물은 매점 겸 화장실로 이용되고 있다. 여자화장실 줄은 장난이 아님.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9

남평 은행나무길이 2018년 상반기에 테마농장으로 조성될 예정이라고 한다. '순천만 국가정원 디자이너'가 설계중이라고 하니.. 상당히 기대된다^^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10

노란 은행나무로 둘러쌓인 매실밭~ 개인 땅이지만.. 그 규모가 상당하다. 이 정도 가꾸어 왔다면...수십년은 족히 걸렸을 듯.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11

매점 앞길에서 철문까지 이어지는 코스가 남평 은행나무길의 1코스다. 예상했던대로 철문 가까이에서 인증샷을 찍는 커플과 가족들이 상당하더라~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12

여기서 매실, 은행을 몰래 따가는 사람들도 있는 모양..오죽했으면~이런 경고문이..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13

은행나무길 자체는 예쁘긴 한데.. 주변에 사람이 많으면 사진이 별로 예쁘게 나오지 않는다. 인물사진 찍기도 힘들고 ㅎㅎ 그래서 아침 일찍 다녀오는게 나음~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14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과 매실나무들.. 하늘에 가까운 은행나무 잎사귀들은 정말 샛노랗다.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15

남평 은행나무길 2코스에서 내려다본 장독대 풍경.. 정말 가을~가을~스럽다.^^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16

2코스를 따라 걷고 있는 로렌.. 중간중간에 바닥에 시커먼 천막을 깔아두었던데.. 은행나마 열매를 모아두려고 그런 모양이더라. 냄새가 장난 아니다 ㅠㅠ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17

11월의 가을 하늘에 둘러쌓인 단풍나무와 은행나무..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18

나뭇잎 사이로 쏟아지는 빛갈라짐이 참 좋다^^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19

우리가 다녀왔던 날은 많이 물든 상태였기에..아마도 11월 중순쯤까지는 남평 은행나무길 잎사귀들이 많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

 

전라도 남평 은행나무길(11월초) 나주의 명소20

오후 3시 반~이제 왔던 길을 되돌아가는 중.. 어떻게 보면 사유지안에 있는 은행나무길보다는 이 농로길이 훨씬 더 예쁘게 느껴진다.

 

길 폭이 좁고 은행나무가 촘촘하고 길쭉길쭉하게 심어져 있어서 그런건지도^^ 나주여행을 가게 되면 꼭 한번 가볼만한 곳이다.

 

✅남평 은행나무길 구글 지도 확인하기

 

남평 은행나무길 · 전라남도 나주시 남평읍 광촌리 659

★★★★☆ · 관광 명소

www.google.co.kr

✅인파에 파묻혔던 "부석사 은행나무길"

 

인파에 파묻혔던 "부석사 은행나무길"

2010년 10월 31일... 너무나 유명한 사찰과 은행나무 길이 있는 경북 영주를 찾았습니다.. 나름 아침일찍 출발해서 도착했는데...역시 주차장까지 가는 길이 정체 ㅠㅠ 매표소를 거치게되면 바로 은

gong6587.tistory.com

✅또 겨울에 찾은 나주 메타세콰이어길^^

 

또 겨울에 찾은 나주 메타세콰이어길^^

2011년 2월 19일 전남 화순과 나주여행의 마지막 코스였던 "나주 메타세콰이어길"입니다^^ 두번째 방문이었는데..그때는 혼자였고...지금은 로렌과 둘이다녀와서 그런지 느낌이 많이 달랐습니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