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우리 일상속에 깊게 자리잡고 있다.

 

친구들이나 지인들과 대화하는 도중에 '사진'을 전송하는 일도 많은데..전송하는 화질이 좋으면 좋을수록 데이터량이 많이 소모된다.


 

사진을 받는 사람의 입장을 고려한다면, 화질이 조금 떨어져도 데이터량을 덜 잡아먹게 해주는 것이 나을 듯~(물론 와이파이에 늘 접속해있다면 상관은 없다)

 

카카오톡 사진 화질변경 전송방법1

카카오톡의 '시작' 화면과 '채팅창' 화면이다. 사진전송 기능은 채팅창 하단부 플러스(+) 버튼을 터치하면 찾을 수 있다. (아이폰용 어플과 안드로이드용 어플은 그 위치나 기능들이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음)

 

카카오톡 사진 화질변경 전송방법2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들이 표시되는데, 제일 앞부분에 '사진'이 보인다.

 

사진을 터치하면 곧바로 내 아이폰속에 있는 사진을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도 있고 '전체보기' 버튼으로 한꺼번에 선택이 가능하다.

 

그런데 카카오톡 화면 제일 오른쪽 밑부분을 보면 'FULL'이라는 아이콘이 보인다. 바로 이게 사진 화질이다. 화질은 일반, 고화질, 원본 3가지중 하나만 선택 가능!

 

카카오톡 사진 화질변경 전송방법

 

 

카카오톡 사진 화질변경 전송방법3

카메라롤 전체보기 화면에서 내가 선택한 사진들만 묶어보낼 수도 있다.

 

카카오톡 사진은 화질은 기본적으로 '원본'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사진 1~2장이 아니라 여러장을 한꺼번에 그냥 보내면 용량이 ㅎㄷㄷ

 

카카오톡 사진 화질변경 전송방법4

그래서 일반 화질 또는 고화질 둘 중 하나를 직접 선택해서 사진 전송을 하는 것이 좋다. 어차피 스마트폰 사진을 크게 확대해서 볼 생각이 없다면 일반 화질로도 충분하다.

 

카카오톡 사진 화질변경 전송방법5

카카오톡 사진의 편집화면이다. 내가 원하는 일부분만 자를 수도 있고 다양한 필터 적용과 이모티콘 첨부, 사진위에 글씨나 그림 그리기도 가능하다. 

 

특히, 자르기 기능을 활용하면 굳이 사진의 원본 전체를 보낼 필요도 없고 더 용량을 줄일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을 듯~

 

✅카톡 pc 버전 5가지 특별한 기능

 

카톡 pc 버전 5가지 특별한 기능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카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죠. 그만큼 사용자수가 엄청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컴퓨터 앞에 있는 시간이 많은 직업을 가졌다면,

gong6587.tistory.com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사진관리의 중요성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사진 관리가 중요하다

비웃을지도 모르겠지만.. 2020년 2월 현재.. 여전히 나는 아이폰 6S 16기가를 사용중이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에 비하면 시대에 한참 뒤떨어지긴 하다 ㅎㅎ 하지만 평소에 게임이나 동영상을 즐

gong6587.tistory.com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테마 삭제 방법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테마 삭제 방법

스마트폰 사용자의 대부분이 '카카오톡'에 일상화 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 사용빈도는 상당하다. 젊은 세대일수록 '꾸미기'에 신경을 쓰는 편인데.. 그 중에 가장 흔한 것이 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