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이 꽤 지났지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포함된 '에어드롭(Airdrop)' 기능은 의외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는 편이다.

 

이 기능이 뭐가 좋은가 하면.. 와이파이나 셀룰러 데이터나 블루투스 연결을 전혀~하지 않아도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과 '사진' 공유가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오래전에도 에어드롭 관련 포스팅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실제로 사진 공유를 어떻게 하는지 설명하고자 한다.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으로 사진 공유하기1

사진 공유에 사용된 애플 기기는 '아이폰 6S 플러스'와 '아이폰 6S'~ 위 사진은 아이폰 6S 플러스에서 에어드롭 설정을 하는 모습이다.

 

홈, 잠금화면 상관없이 아래서 위로 쓸어 올리면 '제어센터'가 나오는데..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이 4개의 아이콘이 포함된 저 박스를 3D 터치!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으로 사진 공유하기2

그러면 위와 같이 숨겨져 있던 2가지 기능이 보이는데.. 그중 하나가 '에어드롭'이다. (IOS 11버전부터 이렇게 바뀜) 사용하지 않고 있는 상태라면 '수신 끔'으로 설정되어 있다.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으로 사진 공유하기3

에어드롭은 '모두'에게 공유할 수도 있고 연락처에 있는 사람에게만 공유할 수 있다. 여기서는 '모두'를 선택해 보았다.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으로 사진 공유하기4

아이폰 6S도 같은 방법으로 에어드롭 설정을 해두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에어드롭을 통한 사진 공유는 양쪽 모두 에어드롭 기능이 켜져 있어야 가능하다)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으로 사진 공유하기5

꼭 아이폰 제어센터가 아니더라도, '설정 - 일반 - 에어드롭'에서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다. 만약, 에어드롭 기능이 제대로 활성화가 안된다면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아이폰 에어드롭 기능이 켜지지 않을 때 해결방법

 

아이폰 에어드롭 기능이 켜지지 않을때 해결방법

평소에 거의 쓰지 않는 기능이지만.. 아이폰에는 에어드롭(AirDrop)'이라는 기능이 있다. 아이폰의 연락처와 연동시켜서 아이폰 사용자와 사진이나 그 외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고 하더라. 그런데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으로 사진 공유하기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으로 사진 공유하기6

아이폰 6S 카메라롤에 있는 임의의 사진을 하나만 선택해 보았다.

 

그 바로 밑을 보면 에어드롭 기능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보인다. 기능이 꺼져 있거나 주변에 공유할 기기가 없다면 항상 저런 모습이다.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으로 사진 공유하기7

아이폰 6S 플러스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사진을 선택했는데.. 사진 밑에 공유가 가능한 아이폰의 이름이 자동으로 표시되더라.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으로 사진 공유하기8

아이폰 6S에서도 마찬가지~ 아이폰 6S 플러스의 이름이 표시된다. 이 상태에서 사진을 보내려고 한다면..  표시된 이름을 살짝 터치하기만 하면 된다. ('대기 중'이라고 바뀜)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으로 사진 공유하기9

아이폰 6S에서 에어드롭 기능으로 보낸 사진이 아이폰 6S 플러스에서 표시된 모습이다. '거절'할 것인지 '수락'할 것인지 상대방이 선택하면 됨~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으로 사진 공유하기10

수락했더니 별도의 다운로드 진행 과정도 없이 곧바로 카메라롤에 저장된다.^^

 

실제로 해보니까 지인이나 가족에게 사진을 전송하고 싶을 때 이 기능이 상당히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듦~

 

카카오톡,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 통해 사진을 전송하는 것과 비교가 안됨. (물론 기기가 서로 가까이 있어야 한다는 단점은 있다)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으로 사진 공유하기11

이 글 제일 위에서도 언급했었지만, 아이폰 에어드롭 기능은 와이파이나 셀룰러 데이터 연결 혹은 블루투스 연결과 아무런 상관이 없다. 정말로 그럴까?

 

궁금해서 테스트를 해봤더니..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오더라. 빨간색 표시한 부분을 보면 아무것도 연결되지 않은 상태임에도.. 자연스럽게 사진 공유가 된다.

 

✅아이폰 메모 공유방법(에어드롭)

 

아이폰 메모 공유방법(에어드롭)

일전에, 아이폰의 '에어드롭'기능으로 사진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폰 메모장에서 작성한 메모를 같은 방법으로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사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진동' 기능 없애는 방법

 

아이폰 '진동' 기능 없애는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평소에 주변을 의식하고 벨소리를 꺼둔채 '매너모드'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꽤 많다. 하지만 매너모드로 전환하면 걸려오는 전화를 놓치기 쉽상이다. 나 역시도 가끔 매너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html 파일 열기 해결방법

 

아이폰 html 파일 열기 해결방법

신용 카드 회사에서 보내오는 각종 명세서 또는 홈택스에서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는 html 파일로 이루어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아이폰에서는 그런 파일이 똑바로 열리지 않는 경향이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