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잔디를 심어둔 넓은 마당이 있다면, 매년 최소 2번 정도의 잔디를 필수적으로 깎아줘야 한다.

 

신경쓰지 않고 방치해둘 경우, 키가 크고 덥수룩한 잔디가 미관상 보기도 안좋지만 잔디 사이사이에 잡초들이 많이 생기게 된다.


 

아무래도 '예초기'가 있다면 잔디나 잡초 제거 효율성이 가장 높은 편인데.. 없다면 전용 잔디깎이를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수동식 잔디깎이(LM-380RS)를 실제 사용해보니1

예전에 기름을 넣고 모터로 작동시키던 기기가 있었지만.. 고장이 나서 수동식 잔디깎이(LM-380RS)를 사용해야 했다. 바로..위 사진속에 보이는 저 빨간색 제품이다.

 

제조사는 '계양전기'고 가격은 배송료 포함해서 약 11만원 정도 (인터넷 쇼핑몰을 검색하면 금방 알 수 있음)

 

수동식 잔디깎이(LM-380RS)를 실제 사용해보니2

수동식 잔디깎이의 모델명이 적힌 스티커.. 아무래도 전동식이 아닌 수동식이다 보니.. 오히려 더 안전할 수도 있다. 물론 작업 효율성은 그에 비해 떨어지고 힘들지만^^

 

수동식 잔디깎이(LM-380RS)를 실제 사용해보니3

지름 25cm 대형 뒷바퀴 양쪽 밑쪽으로 4개의 구멍이 보이는데.. 4단 높이 조절 레버다.

 

깎으려는 잔디의 높이에 따라 양쪽을 똑같이 조절하면 된다. 위 사진속의 볼트 바로 위에 있는 구멍부터 순서대로 잔디의 키가 높아짐.

 

수동식 잔디깎이(LM-380RS)를 실제 사용해보니

 

 

수동식 잔디깎이(LM-380RS)를 실제 사용해보니4

실질적으로 잔디를 깎는 역할을 하는 15인치 대형 블레이드~

 

여기에 사일런스 기능이 일부 장착되어 있다고 하는데.. 작업할 때는 전혀 못느낀다 ㅎㅎ 블레이드 밑에는 '보조 롤링 '바퀴가 있기 때문에 밀고 땡길 때 조금 더 편한 느낌.

 

수동식 잔디깎이(LM-380RS)를 실제 사용해보니5

수동식 잔디깎이(LM-380RS)의 잔디 절단 범위는 잔디키 13mm~38mm 내외다.

 

기기의 전체 무게는 9.3kg~ 35리터 용량의 잔디 받이도 장착할 수 있지만, 걸리적 거리고 많이 불편하다. 잔디를 깎을 때는 차라리 없는게 훨씬 낫다.

 

수동식 잔디깎이(LM-380RS)를 실제 사용해보니6

레버를 당겨서 잔디깎이 높이를 조절하는 중~ 잔디를 최대한 깔끔하고 짧게 다듬고 싶다면 제일 밑에 있는 구멍에 끼우면 된다. 단, 땅이 평평하지 않으면 조금 힘들 수도 있음.

 

아무래도 전동식이 아닌 수동식 잔디깎이라서 연속적으로 오래 작업하면 쉽게 피로해진다는 단점이 있는 편이다. 작업이 끝나고 다음 날 일어나면 손아귀와 어깨가 많이 아픔~

 

✅충전식 잔디깍는 기계(가데나 8895 comfortcut)

 

충전식 잔디깍는 기계(가데나 8895 comfortcut)

얼마전에 충전식 잔디깎기(보쉬)를 구매했는데.. 추가로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다른 브랜드의 잔디깎기를 영입했다. 독일의 '가데나(GARDENA)'에서 출시한 제품인데 모델명이 '8895 comfortcut'이다.

gong6587.tistory.com

✅겨울 잔디 불태우기 이유와 주의할 점

 

겨울 잔디 불태우기 이유와 주의할 점

해마다 겨울이 되면 어머니 댁에 들려서 잔디 불태우기를 하고 있다. 잔디가 잘 자라지 못했거나 듬성듬성~ 심은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전혀 그럴 필요는 없다. 겨울에는 건조주의보 소식이 자

gong6587.tistory.com

✅그린웍스 40V 잔디깎이 개봉기~배터리 호환성 굿

 

그린웍스 40V 잔디깎이 개봉기~배터리 호환성 굿

주택에 넓은 잔디밭이 있다면 어떻게 관리해야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단순 잡초제거가 아닌 잔디라면 전용 잔디깎이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예초기나 잔디깎이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