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디밭 물주기 용도로 '스프링클러'를 구매하려고 알아보니까.. 디자인이 썩 마음에 드는 아이템이 없더라. 대부분 농장이나 식물원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재미없게 생긴 그런 디자인들 뿐 ㅠㅠ

 

그러다가 정말 우연히 나름 괜찮게 생긴 스프링클러를 찾아냈는데.. 이 제품은 삼각대처럼 세워서 사용하는 타입이더라.


 

회사명인지 브랜드명인지 모르겠으나 '썬키(sunkey)'라는 제품이다. 구매평들을 보니까..'가성비'에 대해서는 칭찬이 대단했다.

 

가성비 최고의 스프링클러~삼각대형 썬키(sunkey)1

아무래도.. 삼각대 타입의 스프링클러라서 길쭉한 상자에 포장되어 있었다.

 

가성비 최고의 스프링클러~삼각대형 썬키(sunkey)2

일본어가 적혀있는 걸 보면 '일본' 회사 제품같기도 한데.. 제조국은 '대만'이더라. 

 

제일 위에 '삼각대형 4패턴 기어 드라이브 스프링클러'라고 적혀있다. 삼각대 최저 높이가 85cm~ 최고높이가 1.5m 최대 분사 직경은 21미터.

 

가성비 최고의 스프링클러~삼각대형 썬키(sunkey)3

썬키(sunkey) 스프링클러의 구성품이다. 삼각대와 호스 커넥터, 분사기 헤드가 전부~ 조립하는데 너무 간단해서 별도의 공구는 필요없다^^

 

가성비 최고의 스프링클러~삼각대형 썬키(sunkey)4

삼각대의 밑부분이다. 다리 부분은 모두 알루미늄 합금이라서 단단하고 가볍다.

 

그런데 다리 끝부분에 있는 고정판(땅이 박히는 부분)은 조금 내구성이 약하다. 잘못 밟으면 뾰족한 저 부위가 꺾일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음.

 

가성비 최고의 스프링클러~삼각대형 썬키(sunkey)5

삼각대를 모두 펼친 상대의 모습이다. 다리와 다리 사이의 거리는 45cm로 고정됨.

 

가성비 최고의 스프링클러~삼각대형 썬키(sunkey)6

삼각대 중간에 있는 조절 부위를 돌려서 높이를 조정할 수 있다.

 

가성비 최고의 스프링클러~삼각대형 썬키(sunkey)

 

 

가성비 최고의 스프링클러~삼각대형 썬키(sunkey)7

스프링클러 중간에 있는 호스 커넥터~ 앞부분을 살짝 당겨서 연결하는 타입이라서 뺐다 꼽을 때 정말 간편하다. 호스는 일반 사이즈인 15~17mm가 필요(호스는 별도로 구매)

 

가성비 최고의 스프링클러~삼각대형 썬키(sunkey)8

썬키 스프링쿨러(모델명 SSK-59)의 헤드 부분은 전체가 ABS재질이다.

 

구매할 당시 할인해서 39,900원이었는데 지금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단점이 보완되고 헤드 모양이 달라진 신형이 출시됨~

 

가성비 최고의 스프링클러~삼각대형 썬키(sunkey)9

실제로 잔디밭에서 스프링클러를 사용하는 모습.. 물을 뿌리지 않고 그냥 세워두면 카메라용 삼각대라고 착각할 가능성도 있다 ㅎㅎ 총 무게는 1.38kg이라서 접어서 휴대하기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다.

 

가성비 최고의 스프링클러~삼각대형 썬키(sunkey)10

썬키 스프링클러 헤드 제일 위에 보이는 '조절캡'을 위로 올리면 원거리 분사, 내리면 근거리 분사가 된다.

 

그리고..밑에 보이는 주황색 테두리 부분을 조정하면 분사범위도 마음대로 변경 및 고정이 가능하다. (고정 안하면 360도로 회전)

 

가성비 최고의 스프링클러~삼각대형 썬키(sunkey)11

헤드부분 조절캡 안쪽에 있는 내부 기어 회전시 분사방식이 변경된다. 스트레이트, 근거리 분사, 광역분사, 균형분사 4가지 패턴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사진속의 패턴이 제일 낫더라.

 

겨우 2~3개월 정도 사용해봤지만, 유일한 단점이 있다면.. 아무래도 ABS재질이다보니 햇볕에 장기간 노출시 일부분이 삭아서 부스러질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그늘진 공간에 보관하는 것이 좋음^^

 

가성비 최고의 스프링클러~삼각대형 썬키(sunkey)12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이렇게 생긴 커넥터가 있기에 호스를 연결과 분리가 정말 간편하다. 커넥터만 빼면 스프링클러를 쉽게 접어서 보관할 수 있으니^^

 

디자인과 성능을 고려하면.. 역시 가격이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삼각대형 스크링클러~

 

✅수도꼭지 양방향 커넥터와 미니 분사건~ 진짜 편하다

 

수도꼭지 양방향 커넥터와 미니 분사건~ 진짜 편하다

마당에 심은 잔디 관리시 꼭 필요한 '물주기'는 어떤 도구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사용자의 편의성이 완전히 달라진다^^ 우선, 잔디밭 한쪽에 수도꼭지가 당연히 있어야 하고, 잔디밭 밑에 '스프

gong6587.tistory.com

✅굵은 수도꼭지 호스연결 필수품! 타카기 G044

 

굵은 수도꼭지 호스연결 필수품! 타카기 G044

화장실 청소용으로 호스를 연결하려고 '수도꼭지 커넥터'를 구입했더니..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 생겼다. 사이즈를 미리 파악하지 않은 내 잘못도 있지만, 수도꼭지 굵기 자체가 일반적으로 가

gong6587.tistory.com

✅스마토 수중펌프 사용 장단점

 

스마토 수중펌프 사용 장단점

지어진지 10년이 넘은 건물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다 보니, 옥상 테라스 데크 목재의 일부분이 썩고 있음을 인지하게 되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그 특정부위에 물이 고이는 이상한 점을 발견했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