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청소용으로 호스를 연결하려고 '수도꼭지 커넥터'를 구입했더니..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 생겼다.

 

사이즈를 미리 파악하지 않은 내 잘못도 있지만, 수도꼭지 굵기 자체가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그런 사이즈가 아닌 굵기더라.


 

예전에는 이런 굵은 수도꼭지가 많이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지금은 거의 없다고 한다. 아마도 그런 이유로 '국산' 굵은 수도꼭지 커넥터는 존재하지 않는 모양이다.

 

굵은 수도꼭지 호스연결 필수품! 타카기 G044#1

인터넷에서 '굵은 수도꼭지'라고 검색해보면 일본 타카기(takagi)라는 회사의 파란색 제품(모델명 G044)이 유일하게 검색된다.

 

생각보다 단가가 높아서 여러 곳을 검색하고 가격비교를 해본 결과 5개에 36,550원에 구매했다. (배송비, 할인 포함) 즉, 하나에 7,310원~ 꼭 필요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ㅠㅠ

 

굵은 수도꼭지 호스연결 필수품! 타카기 G044#2

타카기 G044의 각부 명칭과 사용설명서~ 모두 일본어다 ㅎㅎ 굳이 필요는 없음.

 

굵은 수도꼭지 호스연결 필수품! 타카기 G044#3

왼쪽에 보이는 녹색 커넥터가 저렴한 국산품이고 오른쪽이 타카기 G044다.

 

대충봐도 외경이 완전히 다르다. 일반적으로 흔히 사용되는 수도꼭지는 외경이 18mm 미만이지만, 타카기는 21mm~25mm까지 끼울 수 있다.

 

굵은 수도꼭지 호스연결 필수품! 타카기 G044#4

수도꼭지에 커넥터를 장착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3개의 조임 나사를 적당히 풀어준 다음에..

 

굵은 수도꼭지 호스연결 필수품! 타카기 G044

 

 

굵은 수도꼭지 호스연결 필수품! 타카기 G044#5

굵은 수도꼭지에 내부 고무패킹이 밀착되도록 끼워주고(이 때, 커넥터 윗부분의 홈이 수도꼭지 뒷부분을 향하게 해야함.)..

 

굵은 수도꼭지 호스연결 필수품! 타카기 G044#6

3개의 조임나사를 드라이버로 조여주면 된다. 너무 빡빡하게 조이면 파손의 위험이 있으니 적당한 힘조절이 필요하다. 물을 틀었을 때, 나사들은 타카기 G044가 빠지지 않도록 고정시켜줄 뿐~

 

굵은 수도꼭지 호스연결 필수품! 타카기 G044#7

커넥터 장착이 완료되면 물을 최대한 세게 틀어서 새는 부위가 없는지 확인해야 함.

 

굵은 수도꼭지 호스연결 필수품! 타카기 G044#8

제일 중요한건 실제로 커넥터에 호스를 연결해고 분사기로 물을 뿜을 때 수도꼭지와 커넥터 사이에 물이 새는지 혹은 빠질 가능성은 없는지의 여부다.

 

테스트 해보니.. 물이 전혀 새지 않더라. 아무래도 굵은 수도꼭지기 타카기 G044 내부 고무패킹속에 완전히 밀착해서 끼워진 상태라^^

 

✅베란다에 '디스펜서 홀더' 설치하는 방법

 

베란다에 '디스펜서 홀더' 설치하는 방법

언제나 새로운 아이템에 목마른 로렌^^ 이번에는 예전부터 눈여겨보았던 '디스펜서 홀더'를 장착하기로 했다. 디스펜서(dispenser)란 화장품이나 세제등을 통에 담아서 펌프질해서 뽑아 쓸 수 있는

gong6587.tistory.com

✅샤워기 호스 교체(물때가 안끼는 튜브형 Comfort)

 

샤워기 호스 교체(물때가 안끼는 튜브형 Comfort)

우리가 사용하는 샤워기 호스의 대부분은 비슷하게 생겼다. 그런 '스텐리스'형 샤워기는 오래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호스기 사이 사이에 지저분한 물때가 생기게 된다. 샤워기 호스의 물때

gong6587.tistory.com

✅수도꼭지 양방향 커넥터와 미니 분사건~ 진짜 편하다

 

수도꼭지 양방향 커넥터와 미니 분사건~ 진짜 편하다

마당에 심은 잔디 관리시 꼭 필요한 '물주기'는 어떤 도구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사용자의 편의성이 완전히 달라진다^^ 우선, 잔디밭 한쪽에 수도꼭지가 당연히 있어야 하고, 잔디밭 밑에 '스프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